닫기
닫기
H기타

[어플대백과] 육아 어플 추천 – 예방접종도우미, 맘스다이어리, 700일 육아도우미

2014.05.09 FacebookTwitterNaver

어플대백과

육아 어플 추천-
예방접종도우미,
맘스다이어리,
700일 육아도우미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 초보 엄마의 길은 멀고도 험합니다. 첫 아이일수록 모르는 것 투성이라 아이와 함께 새로운 것을 배워가는 기분이죠. 하지만 궁금할 때마다 주변에 물어보거나 검색하는 것도 꽤 번거롭습니다. 육아에 대한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얻는 방법, 바로 육아 어플입니다.

예방접종 수첩 분실해도 ‘예방접종도우미’면 OK!

신생아의 경우 개월 수에 따라 맞아야 할 필수예방접종이 다양해 헷갈리거나 지나치기 쉬운데요. 예방접종 수첩까지 분실한다면 그야말로 멘붕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해 질병관리본부에서 제작한 예방접종도우미 어플을 추천합니다. 시기별로 맞아야 하는 예방접종 종류와 접종 내역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죠. 예방접종도우미로 우리 아이 건강 지켜주세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T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예방접종도우미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바로가기)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 후 ‘우리아기 아기수첩’과 ‘우리아기 일정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접종 후 병원에서 등록한 접종 내역을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무슨 예방접종을 했고 앞으로 어떤 예방접종을 받아야 할지 바로 파악할 수 있죠.

예방접종에 앞서 질병에 대한 정보와 증상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겠죠. 예방접종 백과사전에는 B형간염이나 홍역, 일본뇌염 등의 질병에 대한 증상과 치료 및 예방 방법에 대한 설명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접종 대상 및 시기도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에 있는 의료기관 검색하기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NIP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쉽게 안내해주어 일반 병원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은 종류에 따라 최소 1회에서 3회까지 접종하기도 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로 우리 아이 건강 지키는 예방접종 잊지 마세요.

소중한 육아 일기 만들어주는 ‘맘스다이어리’.

수많은 선배 엄마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맘스다이어리 어플입니다. 태교에서부터 출산 후 육아에 이른 전 과정을 기록하고, 책으로 출판도 할 수 있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육아 정보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어플입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맘스다이어리에는 그 날 하루에 있었던 아이와의 에피소드나 성장 과정 등을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데요, 100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일기를 작성하고 신청하시면 책으로 묶인 육아 일기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컸을 때 어린 시절을 되돌아볼 수 있는 색다른 추억이 되겠죠? 그리고 육아 일기를 통해 다른 엄마들과 육아 정보나 고민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장터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육아용품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생각보다 필요한 것이 많죠. 합리적인 가격으로 육아용품을 마련할 좋은 창구입니다.

맘스다이어리에서는 일기, 장터, 수다 게시판 외에도 육아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수유 앱에서는 수유 주기와 기저귀 상태 등을 체크할 수 있으며, 기타 앱에서는 아이가 숙면을 위한 혹은 아이의 울음을 잠재울 수 있는 음원 파일을 제공합니다. 드라이기의 바람 소리, 샤워 물소리 등이 있죠. 아이마다 선호하는 소리가 다르므로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세요.

애 보느라 스마트폰을 볼 시간도 없지만 우리 아이와 고군분투했던 100일의 기록을 받아 본다면 꽤 감동적일 것 같습니다. 맘스다이어리와 함께 육아 정보도 얻고, 소중한 추억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생후 24개월까지의 대장정, ‘700일 육아도우미’가 도와준다!

출산 후 막막한 초보 엄마, 아빠라면 주목! 출생부터 생후 24개월까지, 약 700일의 대장정을 도와드릴 700일 육아도우미 어플을 소개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700일 육아도우미는 월령별 맞춤 육아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입니다. 생후 1개월부터 24개월까지 아이들에게서 나타나는 신체 변화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줍니다. 또한, 이유식을 먹이는 방법이나 가정 상비약 등 부모가 알아 두어야 할 알짜배기 육아 정보도 함께 제공하죠. 자녀의 출생 날짜와 푸쉬 알람을 설정하면 매일 새로운 Tip을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700일 육아도우미에도 토크 게시판이 있습니다. 육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육아용품을 교환/나눔 할 수 있는 곳이죠. 글과 댓글이 많이 달리며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700일 육아도우미에서 실시간 육아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트는 살과 불어나는 몸무게, 입덧까지 이겨내고 드디어 출산에 성공했건만 배 속에 있을 때가 편했다는 말이 진리였나 봅니다. 안 자고 안 먹고 울어대는 통에 엄마는 정신줄을 놓은 지 오래죠. 도대체 100일의 기적은 오는 것인지, 오더라도 새로운 고생길 펼쳐질 것 같아 겁부터 나는 초보 엄마 분들 많이 계시죠?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고된 육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모두 힘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