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베가 아이언2 – 디자인편 : 1년만에 돌아온 팬택의 야심작

2014.05.12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베가 아이언2
– 디자인편 :
1년만에 돌아온
팬택의 야심작

2013년도에 국내에 선보인 여러 스마트폰 중에서 기억에 남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팬택의 베가 아이언을 꼽지 않을 수 없습니다. 모던하면서 미니멀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엣지, 그리고 리얼 금속이 주는 묵직함과 촉감은 사용자들에게 감성적인 측면에서 크게 어필했었죠. 출시 당시보다는 입소문을 타고 점차 인기가 올라섰던 스마트폰이었기 때문에 조금 늦게 소문을 접한 분들은 후속작을 기다려왔는데요, 브랜드 이미지가 매우 좋다 보니 팬택에서도 어떻게 이끌어 낼지 상당히 많은 고민을 했으리라 생각됩니다.

베가 아이언2, 전작을 이어받아 감성적이며 심플한 디자인의 재완성을 이룩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층 더 고급스럽고 심플해진 디자인, 베가 아이언2

베가 아이언2는 총 6가지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화이트 샴페인 골드, 화이트 로즈 핑크, 화이트 샤이니 실버, 블랙 골드컷, 블랙 레드컷, 블랙 실버컷 까지 이렇게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이번에도 리얼 금속을 사용한 엔드리스 메탈이 적용되었습니다. 예상대로 심플한 라인이 돋보이네요.

베가 아이언에서 각 모서리 마다 잘라낸 듯한 엣지감으로 독특한 디자인의 컨셉을 보여줬었는데, 이번에는 라운드 타입으로 디자인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전면 디자인에서의 또 다른 변화라면 홈버튼이 생겼습니다. 베가 아이언에서는 하단바 타입의 소프트 터치 버튼을 내장했는데, 물리 홈버튼이 등장하며 지문인식 기능이 적용된 것이 아닐까 하는 루머가 있었죠. 그러나 홈버튼 지문인식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고, 대체 방식으로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된 시크릿 케이스를 별도로 출시해서 베가 시크릿 노트처럼 지문인식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케이스는 별도 구매입니다.

전면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후면 디자인도 상당히 심플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라인들이 눈에 들어오며 아무런 문양이 없어도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적용된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로 LG G프로2 에서 선보였었던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기술)와 같은 기술을 탑재해 성능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베가 아이언2 디자인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는 이유가 있는데요, 기존 통신사들이 보여줬던 실크스크린 인쇄방식의 로고가 새겨진 것이 아니라 음각으로 로고가 새겨져 있다는 것 입니다. 또한, 컬러도 사이드의 엔들리스 메탈과 같은 컬러로 맞춘 샴페인 골드 컬러로 만들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하단에 새롭게 디자인된 베가의 로고도 같은 방식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소소한 차이 같지만 이런 새로운 시도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감성적인 측면에서 좋은 이미지로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사이드 하단에는 USB 충전 케이블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으며 왼쪽에는 스피커가 보입니다.

사이드 상단에는 3.5파이 이어커넥터와 마이크, 그리고 지상파 DMB 수신 안테나의 모습도 보입니다.

사이드를 감싸고 도는 리얼 금속은 보석 세공에 활용되는 다이아몬드 컷 기술을 이용했고, 아노다이징 공법을 사용해서 세련된 투톤 컬러를 구현해냈습니다. 베가 아이언1과 같은 리얼 금속을 사용했지만 이전보다 더 디테일한 차이를 만들어낸 모습입니다.

스피커의 위치나 모양도 이슈 중 하나인데, 기존의 어느 스마트폰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스피커를 만들어 넣었습니다. 모서리에 넣어 휘어있다고 해서 커브드 스피커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실제 손에 쥐거나 바닥에 놓고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 방해 받지 않고 풍부한 음질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014년 팬택에서 처음 내놓은 플래그십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2 디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크고 작은 변화가 있었지만 전작이 가지고 있던 디자인의 심플함과 깔끔한 멋은 그대로 이어받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오른쪽 상단부에 위치한 핀포인트 라이팅을 통해 다양한 상태를 7가지 컬러의 LED로 알려주는 것도 마치 아이덴티티처럼 자리잡은 모습이네요. 무엇보다 한층 더 아름다워진 엔들리스 메탈 디자인과 사이드 모서리에 위치한 커브드 스피커가 디자인의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려준 모습이었습니다.

디자인 만큼이나 기능도 심플하게 바뀐 다음 이야기는 베가 아이언2 기능편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