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한국 후지쯔와 ‘스마트 스토어’ 활성화 위해 MOU 체결 – T뉴스

2014.05.26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
한국 후지쯔와
‘스마트 스토어’
활성화 위해
MOU 체결 – T뉴스

스마트 스토어(Smart Store) 사업 활성화를 위해 SK텔레콤과 한국 후지쯔가 힘을 합치게 되었습니다.

SKT와 한국 후지쯔, 소상공인부터 대형 유통업자까지 포괄하는 서비스 제공할 것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SK텔레콤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 스토어 부가서비스와 한국 후지쯔가 보유한 소매(Retail) 관련 결제/통합 솔루션을 결합해 스토어 상품/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업영역을 확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특히, 연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하여 양사는 ▲ SK텔레콤 LBS-CRM 서비스와 후지쯔 플랫폼간 상호연동 ▲ 상반기 프랜차이즈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 유통망 대상 특화솔루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 LBS : 위치기반서비스, Location based Service / CRM : 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K텔레콤은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의 경영활성화를 위해 매장운영에 필수적인 판매, 고객관리, 마케팅, 경영 등 서비스들을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 ‘마이샵(myshop)’을 제공해 왔습니다.

특히, SK텔레콤은 ‘마이샵’에 OK캐쉬백, 쿠폰, 스마트폰을 활용한 매장관리 등의 서비스를 탑재, 중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왔죠.

한국 후지쯔는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산업에 결제 및 물류관련 통합 솔루션(XCOSMOS)과 인프라를 제공해 왔으며, 신세계 • 현대 백화점 등 국내 유통 분야에서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이명근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소상공인은 물론 대형 유통사업자까지 포괄하는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관련 산업의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 후지쯔 박제일 대표이사는 “양사가 가진 경쟁력을 바탕으로 외식을 비롯한 유통/도소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실질적인 혜택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