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어플대백과] 2014 브라질 월드컵 준비, 축구 게임과 함께! – 피파온라인3, FC매니저, 미친 프리킥

2014.05.28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어플대백과

2014 브라질
월드컵 준비,
축구 게임과 함께!
피파온라인3,
FC매니저, 미친 프리킥

월드컵을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이라면, 스마트폰에 축구 게임 하나쯤은 있어야겠죠?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2014 브라질 월드컵! 축구 지식이 없는 사람은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축구와 친해지고, 이미 전문가 수준인 분들은 축구 게임을 통해 나만의 축구 팀을 만들어 보세요~

오늘은 피파온라인3, FC매니저, 미친 프리킥 등 재미있는 스마트폰 축구 게임 3가지를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요, 다가오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준비! 축구 게임과 함께 시작해볼까요? ^^

월드컵 현장 분위기를 그대로! ‘피파온라인3’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피파온라인3는 전세계 30여 개 리그와 500여 개 팀, 15000여명의 축구 선수가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가 축구 감독이 되어 선수를 영입하고, 팀을 관리하며, 자신의 선수들을 직접 조작해 축구 경기를 즐기는 온라인 게임이죠.

특히 실제 축구를 보는 것 같은 착각에 빠져들 만큼 뛰어난 그래픽은 피파온라인3의 인기 비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선수들의 섬세한 동작과 드리블링, 화려한 개인기, 다이나믹한 몸싸움까지 구현이 가능해 축구 게임의 묘미를 더해줍니다~!

피파온라인3의 모바일 버전인 피파온라인3 M에서는 매일매일 접속 이벤트와 매치데이 이벤트, 점심마다 핫타임 이벤트, 신규 감독과 복귀 감독을 위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FIFA 월드컵을 맞아 진행되는 FIFA 월드컵 모드 매치 이벤트도 있는데요. 월드컵 본선 진출 32개국 포함, 203개 국가의 대표팀 선수, 피파 랭킹, 유니폼 등 최신 정보가 게임 내에 반영됩니다. 스웨덴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웨일즈의 가레스 베일 등 월드컵 진출에 아쉽게 실패한 국가의 국가대표 선수들은 물론, 기존 피파온라인3에 존재하지 않았던 국가 대표 선수들 또한 FIFA 월드컵모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어 더욱 좋겠죠?

뿐만 아니라 마라카낭과 아레나 코린치안스 등 실제 12개 월드컵 개최 구장들이 모델링되어 사실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월드컵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2014 브라질 월드컵 전, 피파온라인3을 통해 월드컵 분위기를 미리 체험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

‘FC매니저’로 축구 감독이 되어 나만의 팀을 만들어보자!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기

FC매니저는 피파온라인3와 마찬기로 플레이어가 축구 감독이 되어 팀을 운영하는 방식의 축구 게임입니다. 처음 게임을 실행할 때 구단 이름과 소속 국가, 최초 선수 영입 등의 과정이 진행되는데요~ 이때 스타 플레이어 2명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리그메뉴를 통해 정규리그, 랭킹전, 시스템컵, 월드투어 총 4가지 리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중계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따로 조작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경기 진행이 가능해 다른 작업을 해도 무방합니다.

그렇기에 선수 라인업과 경기 전략에 더욱 집중이 필요한데요~ 월드컵 경기에 나서는 축구 팀 감독처럼, 진지하고 신중한 자세로 게임에 임하게 될 것 같네요. ^^

선수관리 메뉴에서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팀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축구팬들의 환상을 게임으로 실현시켜주는 곳인데요~ 보유 중인 선수의 능력치를 올리거나 숙련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 팀을 꾸려가는 재미가 쏠쏠하죠. ^^ 이렇듯 축구 팀을 만드는 재미가 가득한 FC매니저 게임! 2014 브라질 월드컵을 기다리는 동안 나만의 강력한 축구 팀을 만드는 재미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축구가 더욱 유쾌해진다~ ‘미친 프리킥’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기

이름부터 조금은 황당한 ‘미친 프리킥’. 왜 ‘미친’ 프리킥일까요?
백마디 말보다 강력한 이미지 몇 장으로 이 게임을 설명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골대 앞에는 야구장에서나 볼 수 있는 타자, 고속철도(…?), 인간의 진화를 보여주는 오스트랄로피테쿠스와 호모사피엔스 등 다양한 수비수가 등장합니다.

당황하지 않고 화면을 드래그해서 공을 찰 방향을 정하고 손을 떼면 슛~

개발자의 개그코드가 충분히 녹아있는 이 축구게임은 이미 많은 스마트폰 게임 마니아, 축구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얻었는데요. 단순 명료하게 구성되어 있어 축구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축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친 프리킥 게임에서 가장 황당한 스테이지는 바로 레벨 12! 골대 앞을 지키고 있는 수비수는 다름아닌 나와 동일한 색깔의 유니폼을 입은 같은 편 골키퍼입니다. 골을 넣으면 같은 편이라고 하트가 줄어들고, 골을 못 넣으면 못 넣었다고 줄어드는 하트!

황당하지만, 그만큼 중독성 있는 ‘미친 프리킥’.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나요?

지금까지 월드컵이 시작되기 전, 월드컵 경기 현장을 더욱 리얼하게 느껴볼 수 있는 스마트폰 축구 게임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스마트폰 속에 담긴 월드컵 현장, 생생한 경기 장면, 깨알 같은 재미요소들과 함께라면 월드컵을 기다리는 시간이 더 이상 지루하지 않을 것 같네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