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G3 리뷰 – 디자인편 : 국내 최초의 QHD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2014.05.30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G3 리뷰
– 디자인편 :
국내 최초의
QHD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최근 연이어 언론에 노출되면서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LG G3가 글로벌 공개행사를 시작으로 정식 출시를 선언했습니다. G시리즈는 LG의 스마트폰이 크게 변화하면서 사용자들에게 어필하기 시작한 주인공인데요. 당시 회장님 폰으로 불리며 고급스러우면서 심플한 디자인, 그리고 최강의 성능을 탑재해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각인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에 LG 옵티머스가 가지고 있던 디자인의 아이덴티티에서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전혀 다른 라인업으로 자리잡았고,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G3까지 이어지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줄지 기대해보면서 G3 골드 디자인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G3(LG- F400S)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 G2의 디자인 Identity를 유지하면서도, 5.5인치 사이즈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화면이 커짐과 함께 화소수도 늘어났어요~ 2560 X 1440으로 QHD 해상도를 가졌으며 이는 HD의 4배, FULL HD의 1.8배가 늘어난 화소수입니다. 인치당 픽셀수는 무려 538ppi! ‘화질의 LG’다운 놀라운 해상도죠.

전면 상단부를 보면 전작과 마찬가지로 불필요한 부분을 최소화 시켜 얇은 베젤 두께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전체 면적 대비 디스플레이 비율이 76.4% 정도라는 사실도 놀랍습니다.

전면 상단부에는 210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각종센서와 통화 수신 스피커, LED알림 등이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G2와 마찬가지로 얇은 베젤 두께가 눈에 띕니다.

G프로2에서 물리버튼이 사라졌고, LG의 플래그십 라인업에서도 물리 홈버튼이 사라지고 화면하단에 소프트 터치키 방식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이는 후면에 있는 버튼기능을 조금 더 강조하기 위한 것 같아요

사이드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물리버튼 하나 없이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투톤 컬러로 밋밋할 수 있는 부분에 변화를 주었는데요. 사이드를 감싸고 도는 무광의 금속 느낌이 드는 부분은 브러쉬드 텍스처 처리로 심플하면서 디테일까지 살려준 모습입니다.

측면 하단에는 USB 충전 단자가 위치하고 있으며 마이크, 3.5파이 이어폰 커넥터가 함께 있습니다.

측면 상단부는 리모트 컨트롤을 위한 적외선 센서, 마이크, DMB 안테나가 함께 위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후면부 전체디자인은 수직상으로 봤을 때는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살짝 돌려보면 측면에 부드럽게 넘어가는 곡선처리가 눈에 들어옵니다.

화면이 커진 만큼 그립감을 향상하기 위한 것인데요. 손에 쥐어보면 부드럽게 감기는 느낌이 좋습니다.^^

후면부 상단에는 OIS+ 라는 손떨림 방지 기술이 탑재된 1,300만 화소 카메라와 오른쪽에 듀얼 플래시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카메라 왼쪽에 있는 부분이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었는데요. 레이저 오토포커스 기능의 핵심 장치라고 합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은 빛이 많은 곳에서는 사진 촬영을 하기 쉬웠지만 어두운 실내나 야경 촬영이 쉽지 않았는데요. G3의 레이저 오토포커스 기능은 레이저 빔을 쏴서 피사체와의 거리를 빠르게 측정, 자동으로 계산해서 포커싱을 해줍니다. 덕분에 어두운 곳에서 상당히 빠른 AF를 경험할 수 있죠!

백커버 표면은 기존 라인업과 다른 처리가 돋보이는데, 브러쉬드 텍스처를 이용해 금속과 같은 느낌이 나도록 만들어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나타냅니다.

배터리는 G2 보다 390mAh 용량이 늘어난 3000mAh를 탑재했습니다. 5.2인치에서 5.5인치로 0.3인치 커진 화면과 FULL HD에서 QHD로 넘어가면서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해졌기 때문이죠.

G3 골드 디자인을 구석구석 살펴보면서 이전 라인업인 G2와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추가된 부분과 기능의 연관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화면이 커졌다는 것과 Quad HD 해상도 디스플레이의 적용, 백커버의 브러쉬드 텍스처 표면처리로 메탈릭스킨을 구현하여 고급스러움을 잘 살리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또한, 후면부에 위치한 버튼의 모습도 한층 럭셔리하게 업그레이드 되었고 카메라 왼쪽에 위치한 레이저 빔 센서의 확인을 통해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도 발견했습니다.

이제 어떤 기능으로 우리를 즐겁게 해주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G3 기능편에서 함께 살펴보시죠!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