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삼성 기어2 리뷰 – 갤럭시 S5와 함께 건강한 생활을 디자인하다

2014.05.30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삼성 기어2 리뷰
– 갤럭시 S5와 함께
건강한 생활을
디자인하다

구글 글라스와 스마트시계와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더 빠른 속도로 실생활에서 이제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죠. 삼성 기어2는 삼성에서 개발한 최초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두번째 에디션으로,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쉽게 연결하고 사용자의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데 최적화된 각종 기능을 탑재한 기기입니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삼성 기어2의 외형과 기능을 살펴볼까요?

더 간결하고 이뻐진 삼성 기어2

기어2의 첫인상은 ‘이제 누구나 차고 다니더라도 어색하지 않은 손목 액세서리’ 와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기어1에서 스트랩에 탑재되어 있던 카메라가 본체로 옮겨가면서 스트랩이 (일반 시계 스트랩 22mm로도) 교체 가능하게 되었고 전체적으로도 더 날렵한 외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슬림해진 디자인과 메탈 소재의 본체는 더 이상 손목에 차고 다니기 투박하거나 어색한 장치가 아니라 액세서리에 가까울 만큼 세련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갤럭시S5 와의 조화. 두 손이 자유로워지는 스마트폰 활용 디바이스

기어라면 당연히 삼성의 갤럭시 디바이스와의 연동이 막강하겠죠? 갤럭시S5 스마트폰에 기어매니저 어플을 설치하고 기어2와 연결해보았습니다. 갤럭시S5 스마트폰이 연동 가능한 거리에 있을 경우, 갤럭시S5 의 다양한 기능을 기어2를 통해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손목 시계에 대고 본부와 연락하던 옛날 스파이 영화들의 장면이 현실이 된 것이죠. S보이스를 통해 수신전화 설정을 하고 나면 기어2를 통해서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에서처럼 손목시계에 대고 이야기하면 조금 우스꽝스러울 수 있으니 블루투스 이어셋을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들인 문자메시지와 이메일 알림을 기어2를 통해 손목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문자나 이메일 내용이 기어2의 화면에 노출되고 있을 때에 갤럭시S5 스마트폰을 집어 들면 해당 내용이 바로 갤럭시S5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연락처 확인을 통해 전화를 걸거나 기존 갤럭시S5 스마트폰에 탑재되어 있던 TV 셋톱박스의 리모콘 기능, S보이스를 통한 음성 저장 등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의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어서 손목을 살짝 치켜드는 것 만으로 스마트 라이프는 바로 연결되는 것이죠.

삼성 기어2와 함께 건강한 생활을 디자인하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가장 큰 역할이라면 사실 스마트폰의 대체 기능이 아닌 건강 관리라고 할 수 있겠죠? 기어2에서는 S헬스를 통해 다양한 운동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할 것은 심박수 측정인데요, 스마트폰을 통한 다양한 어플들도 있습니다만 바로 이 심박수 측정만큼은 손목에 직접 차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따라올 수 없겠죠?

기어2의 심박수 측정은 본체 뒤쪽에 탑재된 심박수 측정 센서를 통해 작동하는데요 언제 어느 상황에서나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누적된 기록 역시 쉽게 열람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상황에서 여러 사람의 손목에 채우고 “나 지금 떨고 있니?” 같은 진실 게임 진행하고 싶어지죠.
달리기, 걷기, 자전거, 하이킹 등 다양한 운동 상황에서 심박수에 따른 효율적인 속도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줘 스마트한 퍼스널 트레이너를 손목에 차고 다니는 효과를 볼 수 도 있습니다.

만보기 역시 기어2를 시도 때도 없이 활용하는, 별거 없지만 좋은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의외로 걸을 때 만보기 작동해 놓고 걸으면 숫자 올라가는 게 왠지 동기를 팍팍 부여하는 느낌이랄까요?^^ 걷기와 달리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기어2에 기본 탑재된 운동 기능들이 피트니스 라이프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 내장되어 있는 S헬스 기능 외에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기어매니저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사용자인데 운동 마니아라면?

삼성 기어2는 전반적으로 기어1에 비해서 좀 더 실생활에서 거부감 없이 착용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되었습니다. 어쩌면 스마트폰 보다 좀 더 몸에 가까이 하는 스마트와치의 디자인 중요성을 생각하면 수많은 기능들을 차지하고 디자인에 있어서 이러한 업그레이드가 반갑지 않을 수 없습니다.

슈퍼 아몰레드가 탑재된 선명한 화면에 적용가능한 다양한 홈 화면, 그리고 홈버튼 탑재와 상하좌우로의 화면 전환으로 인한 브라우징의 편리성 역시 기어2가 좀 더 편리하고 유용해지는데 한몫을 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S5 의 사용자인데 운동 마니아라면? 아마 기어2에 대해서 심각히 고민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삼성 기어2의 리뷰였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