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잘생겼다! 광대역 LTE-A 강남, 용산, 시청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 – by T리포터 다스베이더

2014.06.25 FacebookTwitterNaver

잘생겼다 광대역 LTE-A

잘생겼다!
광대역 LTE-A
강남, 용산, 시청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

안녕하세요, 베이더입니다. 광대역 LTE-A가 세계 최초로 6월 19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로 교체하고 나니 최대 225Mbps의 광대역 LTE-A가 과연 실제로는 어느 정도 속도를 내는지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브라질 월드컵 대한민국 vs 알제리전 전야제에 서울의 밤거리를 돌아다니면서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워밍업

이날 목적지로 잡은 곳은 서울 강남 지역인데요. 우선, 용산역 광장에서 광대역 LTE-A 속도가 잘 나오는지 워밍업 속도 측정을 했습니다. 광대역 LTE의 최대 속도인 150Mbps를 넘어서는 속도가 측정되면 광대역 LTE-A가 제대로 서비스되고 있다는 뜻인데요. 용산역 광장의 유명한 찜질방 앞에서 153.8Mbps의 속도가 측정되네요. 문제없이 광대역 LTE-A 속도가 잘 나오는군요. SK텔레콤은 6월 19일부터 서울과 수도권 및 주요 광역시에서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7월 1일부터는 전국적으로 광대역 LTE-A 서비스를 확대 실시할 예정입니다.

용산역 앞에서 광대역 LTE-A 서비스가 제대로 실시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으니, 본격적으로 오늘의 속도 측정 지역으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적지로 잡은 곳은 신사동 가로수길, 삼성동 코엑스, 강남역 사거리 CGV, 교대역 사거리입니다. 모두 강남 지역의 유명한 곳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지역입니다. 과연 광대역 LTE-A가 제대로 서비스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신사동 가로수길

신사동 가로수길은 서울 강남의 핫플레이스 중 한 곳이죠. 요즘은 가로수길과 더불어 세로수길 골목 안쪽까지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소 주말이면 사람이 꽤 많은 지역인데 브라질 월드컵 대한민국 vs 알제리전 전야제여서 미리 체력을 보충하느라 그런지 평소보다 한산하네요. 가로수길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놀랍게도 199.6Mbps가 측정되었습니다. 가로수길을 찾는 분들은 빠른 네트워크 속도에 만족하실 수 있겠네요.

삼성동 코엑스몰 메가박스

이번엔 새롭게 리부트 된 ‘트랜스포머 : 사라진 시대’를 상영 중인 삼성동 코엑스몰의 메가박스에서 광대역 LTE-A의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실물 크기의 범블비가 저를 맞이해 주었습니다. 저런 로봇을 발명할 정도가 되면 네트워크 속도가 얼마나 빨라질까 상상해보며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코엑스몰에서의 광대역 LTE-A 속도는 183.1Mbps로 역시 만족스러운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183.1Mbps 속도는 1GB 용량의 영화 한 편을 받는 데, 45초 걸린다는 뜻입니다. 꽤 빠른 속도네요!

강남역 사거리와 CGV

다음으로 강남스타일의 본고장 강남역에 가봤습니다. 우리나라의 모든 택시가 이곳에 모여있는 것처럼, 수많은 택시가 집에 가시려는 분들을 위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강남역의 밤은 여전히 불야성으로 많은 분이 거리를 오가고 계시네요. 이제 강남역 사거리의 광대역 LTE-A 속도는 어떤지 측정해보겠습니다. 137.3Mbps가 나왔네요. 반년 전에 광대역 LTE 속도 측정을 했을 때만 해도 137Mbps면 엄청나게 빠른 속도였는데, 광대역 LTE-A 서비스에서 이 정도 속도는 가뿐하게 측정되네요.

강남역의 CGV에서는 브라질월드컵을 상영관에서 영화와 함께 관람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상영관 앞에서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166.4Mbps로 실내에서도 빠른 속도가 측정되네요. 브라질월드컵을 극장에서 보시면서 SNS을 이용하여 빠른속도로 지인들과 기쁨을 나눌 수 있겠네요.

서초구 교대역

서울 강남 지역의 마지막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지역은 서초구의 교대역 앞입니다. 이곳에서는 173.2Mbps가 측정되었는데요. 여기서도 속도가 잘 나오네요. 보시는 것처럼 서울 강남 지역에서는 광대역 LTE의 최대 속도인 150Mbps를 뛰어넘는 SKT의 광대역 LTE-A의 쾌적한 속도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어디서든지 고화질의 Full HD 동영상을 끊기지 않고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서울시청 광장과 숭례문 그리고 우리집

강남 지역의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서울시청과 숭례문을 지나며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강남 지역과는 다르게 달리는 차 안에서 측정한 터라 강남 지역의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결과보다는 조금 낮게 나왔지만, 135Mbps가 측정되네요.

숭례문 앞을 지나며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해보니 106Mbps가 측정되었습니다. 이제 보편적인 유선 인터넷의 최대 속도인 100Mbps는 광대역 LTE-A로는 어디서든지 경험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뿌듯한 마음으로 서울 강남 지역과 서울시청, 숭례문에서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마치고, 집에서 아침까지 편안하게 브라질 월드컵 축구 경기를 시청했습니다. 무심코 속도 측정을 해봤는데, 199.9Mbps가 측정되네요. 0.1Mbps만 넘었으면 200Mbps였는데, 정말 아깝습니다. 우리 집이 이렇게 빠른 속도가 나오는 지역이라 행복하네요. 다음에는 지하철에서는 광대역 LTE-A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경험해보고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상 다스베이더가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