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잘생겼다! 광대역 LTE-A 대구에서 측정한 3배 빠른 SKT 광대역 LTE-A 속도 – by T리포터 다스베이더

2014.07.04 FacebookTwitterNaver

잘생겼다 광대역 LTE-A

잘생겼다!
광대역 LTE-A
대구에서 측정한
3배 빠른 SKT
광대역 LTE-A 속도

안녕하세요, 다스베이더입니다. SK텔레콤이 7월 1일부터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서울/수도권, 광역시에서는 물론 전국 85개 모든 도시와 78개 군의 읍, 면 주요 지역으로 확대했습니다. 기존 광대역 LTE와 LTE-A가 가능했던 기지국에서 광대역 LTE-A를 경험하실 수 있게 된 거죠.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전국 관광지에서도 광대역 LTE-A 네트워크의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지도 궁금하실 텐데요. SK텔레콤은 전국 150여 곳의 해수욕장, 계곡, 국립공원, 휴양림, 사찰 등에 광대역 LTE-A 구축을 완료했다고 하니 산으로, 바다로 휴가를 떠나셔도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나 놀이공원에 가서 여름휴가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제가 직접 대구광역시두류공원에 가서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속도가 잘 나오는지 측정해봤습니다. 두류공원은 대구광역시에서 가장 유명한 놀이공원인데요. 서울 및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최대 225Mbps의 광대역 LTE-A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지 궁금하여 측정해보니 놀라운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두류공원에는 대구광역시에서 가장 높은 곳인 83타워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구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멋진 곳이죠. 83타워 아래의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와 바이킹을 타며 주말을 즐기고 있는 분들을 보니, 롤러코스터만큼 빠른 속도가 기대되네요. 케이블카를 타고 83타워에 올라오니 아이들이 분수대에서 신이 나게 뛰어놀고 있었습니다. 저도 덩달아서 분수에 발을 담그고 싶더군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스마트폰을 꺼내어 대구광역시에서의 광대역 LTE-A 첫 속도 측정을 83타워에서 시작하였습니다. 두류공원 83타워에서의 광대역 LTE-A의 속도는 202.2Mbps가 측정되었습니다. 200Mbps 이상의 다운로드 속도는 처음 경험해봤는데요. 벤치비 어플의 속도 측정계가 쭉 올라가는 모습에서 두류공원 롤러코스터를 타며 환호성을 지르는 분들이 떠올랐습니다. 저도 왠지 롤러코스터를 탄 것처럼 짜릿해지네요. 이게 바로 SKT 광대역 LTE-A의 속도군요.

다음으로 대구광역시의 성서 이마트를 찾았습니다. 주말을 맞아 쇼핑하러 온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이마트에서는 SK텔레콤의 무한멤버십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T멤버십 VIP 혹은 골드 등급이신 분은 이마트 신세계 상품권을 짝수 월에 10% 할인받아서 구매할 수 있고, 실버 혹은 일반 등급이신 분들도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T멤버십 고객이면 할인 한도 무제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는 배너가 이마트 성서점 입구에서 저를 환영해주네요.

이마트 성서점에서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보니 135.1Mbps의 속도가 나왔습니다. 1년 전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LTE-A 서비스를 시작할 때, 135Mbps의 속도는 정말 빠른 속도였지만 광대역 LTE-A 서비스에서는 이 정도는 기본입니다.

이번엔 대구광역시의 지하철에서도 광대역 LTE-A의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지 방문해봤습니다. 지하철 영대병원역에 내려가니 SK텔레콤 광대역 LTE-A의 모델인 김연아가 반겨주네요. 세계 최초 3배 빠른 LTE 속도인 광대역 LTE-A를 누려보라고 해서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156.1Mbps의 다운로드 속도가 나오네요. 역시 김연아가 보장하는 곳이네요.

대구광역시 1호선 영대병원에서 동대구역까지 지하철을 타고 가며 광대역 LTE-A의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수도권 지하철에서는 어느 곳에서나 빠른 광대역 LTE-A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데, 과연 대구광역시의 지하철에서도 빠른 속도가 나올까요?

대구지하철 1호선에서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본 결과, 명덕역에서 반월당역 구간은 144.4Mbps, 대구의 중심가인 중앙로역140.5Mbps, 지하철 대구역에서는 149.9Mbps, 칠성시장역~신천역(경북대학교)에서는 148.2Mbps의 다운로드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대구지하철 1호선에서는 어느 곳이든지 균등하게 150Mbps 안팎의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꽤 안정적이네요.

서울로 가는 KTX를 타기 위해 대구지하철 동대구역에 내렸습니다. 동대구역 지하철 플랫폼에서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해보니, 157.1Mbps의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지하의 빠른 속도만큼이나 지상의 속도도 잘 나올까 궁금해지네요. 위로 올라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상에 올라와 동대구역 광장에서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149.1Mbps의 속도가 측정되었네요. 대구광역시는 우리나라에서 여름에 가장 더운 지역입니다. 그래서인지 밤이 되었는데도 꽤 덥더군요. 열대야가 길다 보니 대구에선 여름밤에 깨어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광대역 LTE-A의 빠른 속도로 고화질의 영상을 보면서 야외에서 더위를 물리치는 것도 더위를 이기는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동대구역 대기실에는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열차를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예전에는 대기실에서 열차를 기다리며 할 수 있는 것이라곤 TV를 보는 일밖에 없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열차를 기다리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습이 당연하게 느껴지네요. 저 역시 스마트폰을 보면서 서울로 가는 KTX 열차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빠른 무선 인터넷 속도가 기차역에서도 보장되어야 합니다. 동대구역 대기실의 광대역 LTE-A 속도는 154.8Mbps가 나오는 것을 보니 기차를 기다리면서 답답할 일은 없겠네요.

동대구역 KTX 열차 플랫폼에서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속도는 132Mbps가 측정되었습니다. 동대구역 광장, 대기실, 플랫폼 할 것 없이 빠른 속도를 보장하니 마음 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X 열차가 출발하고 문득 달리는 열차에서는 어떤 속도가 나올까 궁금하여 속도를 측정해보니, 112.4Mbps가 측정됩니다. KTX만큼이나 광대역 LTE-A의 속도는 빠르네요. 7월 1일부터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서비스가 확대되어, KTX를 타고 전국 어느 곳에서든지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있고 빠른 네트워크 속도가 보장되면 언제 어느 곳이든지 내 사무실처럼 쓸 수 있으니, 올여름엔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의 빠른 속도를 믿고 KTX 열차에 몸을 실어 휴가를 떠나봐야겠습니다. 이상 다스베이더가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