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잘생겼다! 광대역 LTE-A 세상에서 가장 빠른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찾아 떠난 부산여행 – by T리포터 세아향

2014.07.07 FacebookTwitterNaver

잘생겼다 광대역 LTE-A

잘생겼다!
광대역 LTE-A
세상에서 가장 빠른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찾아 떠난 부산여행

부산 여행을 떠나면서 마음먹었던 목표 중 하나가 바로 SKT 광대역 LTE-A의 빠른 속도를 부산에서 체험해보자는 것이었는데요. 225Mbps라는 광대역 LTE-A 속도는 75Mbps의 LTE 속도보다 딱 3배 빠른 속도입니다. 225Mbps라는 속도가 ‘이론적인 속도’라는 것은 감안해 200Mbps 이상의 속도만 측정할 수 있다면 저의 목표는 달성했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이런 생각과 노력 때문이었을까요. 부산에서 만난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최고 다운로드 속도는 201.6Mbps였습니다.

광대역 LTE-A의 최대 속도인 225Mbps에 육박하는 빠른 속도이고, 광대역 LTE나 LTE-A 서비스에서는 체감할 수 없는 놀라운 속도죠. 부산에서 측정된 201.6Mbps라는 광대역 LTE-A의 빠른 속도의 측정 장소는 어디였을까요? 지금 바로 저의 광대역 LTE-A 찾아 삼만리 부산 여행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부산에서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관광 명소를 향해서 보다 빠른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찾기 위해 나섰습니다.

뜨거운 여름인 만큼 부산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 있다면, 역시 ‘바다’와 함께 ‘워터파크’를 꼽을 수 있을 텐데요. 부산에서도 최근에 개장한 김해 워터파크는 부산 인근 지역 분들은 물론이고 서울,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도 찾아오는 여름철 관광명소라고 합니다.

김해 워터파크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A 속도는 90~100Mbps 내외로 쾌적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네요. 워터파크라고 해서 물놀이만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 워터파크에서 사람들의 행동을 살펴보면 예쁜 사진을 찍어서 SNS에 자신의 사진을 공유하는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워터파크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은 꾸준했고, 빠른 SKT 광대역 LTE-A 속도가 이런 사용자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습니다.

실외는 물론이고 실내 시설에서도 96.9Mbps로 김해 워터파크의 광대역 LTE-A 속도는 90~100Mbps 내외의 쾌적하고 안정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놀이를 마치고 도착한 부산 서면은 부산 분들의 만남의 장소로도 유명하고, 부산 지하철 1,2호선이 환승역으로 관광객은 물론이고 주민들도 즐겨 찾는 부산시 최고의 번화가 중 한 곳입니다.

토요일 저녁 8시가 되니, 서면역 인근의 포장마차가 하나둘씩 장사를 시작하면서 주위에 많은 사람이 모이기 시작했는데요. 다양한 만남이 이뤄지는 이 시간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24.2Mbps로 쾌적한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서면에 위치한 호텔에 체크인을 위해 대기하면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83.0Mbps로 부산 시내에서 200Mbps 이상의 빠른 광대역 LTE-A 속도를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심어주기 충분했습니다.

부산 서면의 야경이 한눈에 보이는 호텔 객실에서의 SKT 광대역 LTE-A는 LAN 케이블이나 Wi-Fi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 빠른 162.6Mbps의 속도를 기록했는데요. 이 정도 속도라면 스마트폰을 노트북과 연결해서 사용해도 쾌적한 웹서핑 및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183Mbps라는 빠른 속도를 끝으로 부산 여행의 첫날 스케줄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튿날, 부산 서면 인근의 관광지를 찾았습니다. 그중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바로 ‘유치환의 우체통’으로 ‘깃발’이라는 시로 유명한 유치환에 대한 작품을 감상하고 멋진 부산 서면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높은 곳에 위치한 유치환의 우체통 부근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95.7Mbps가 나왔네요.

유치환의 우체통 인근 지역은 하나의 문화 공간처럼 예쁘게 꾸며져 있었는데요. 골목에서도 쾌적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찾은 관광지는 부산 시민들에게도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 명소인 ‘임시 수도 기념관’입니다. 이곳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71.4Mbps로 임시 수도 기념관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더군요.

관광을 마치고 더운 몸을 식혀 줄 아이스크림 매장을 찾았습니다. 이곳 역시 백화점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객은 물론이고 서면 인근 지역주민들이 자주 찾는 곳인데요. 112.4Mbps라는 빠른 속도가 쾌적한 스마트폰 사용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부산역을 가기 위해서 도착한 서면역(지하철역)의 광대역 LTE-A 속도는 147.9Mbps였습니다. 많은 인파가 모이는 곳이지만 기대 이상의 속도를 보여주네요.

부산 지하철역에서 측정한 SKT의 광대역 LTE-A 속도는 178.7Mbps입니다.

부산역 광장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최고 속도는 198.2Mbps였습니다.

200Mbps에 가까운 속도를 보여주는 곳도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200Mbps 이하의 속도는 왠지 모를 아쉬움이 느껴졌습니다. 단 한 곳이라도 200Mbps 이상의 속도를 체험할 수 없었다는 점이 아쉬운 것인데요. 그렇게 아쉬움을 갖고 다시 찾은 부산역에서 서울행 KTX를 기다리며 시원한 음료수를 사러 간 그곳에서 201.4Mbps라는 엄청난 속도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200Mbps 이상의 속도를 직접 체험했다는 뿌듯함에 주변이 조금은 한산해졌을 때 다시 한 번 측정했는데요

210Mbps를 넘는 속도는 체험하지 못했지만, 제가 목표로 했던 200Mbps를 넘는 광대역 LTE-A 속도를 직접 체험했다는 점이 이번 부산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 부산에서 세아향이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