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어플대백과]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 추천! – 인터파크 항공, 탑항공, 스카이스캐너(skyscanner)

2014.07.21 FacebookTwitterNaver

어플대백과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 추천-
인터파크 항공, 탑항공,
스카이스캐너
(Skyscanner)

바다와 산이 먼저 손짓하는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휴가 시즌을 맞이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해외여행을 결심한 순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항공권 예약! 일반적으로 항공권은 일찍 예매할수록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휴가 시즌을 코 앞에 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인데요,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을 활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권을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사실! 해외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 3가지! 꼭 주목하세요!~

항공권 가격비교하고 싶다면? 사용하기 쉽고 간단한 ‘인터파크 항공’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은 ‘인터파크 항공’입니다. 인터파크 항공 어플은 기능이 간단해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해외여행이 처음인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인터파크 항공 어플을 통해 항공권 가격비교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인터파크 항공을 실행하시면 왼쪽 화면이 등장하는데요, 항공권을 조회하기 위해 먼저 출발지와 도착지, 좌석타입 등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최근 여름휴가철 일본여행이 대세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일본여행은 이동시간이 짧고 항공편도 다양해 오랜 준비 없이도 쉽게 다녀올 수 있어요~ 또 도시마다 특색이 있고 볼거리도 많아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도 즐겁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죠! (여행지와 일정은 어플마다 모두 동일하게 설정하였습니다.)

2박 3일 일정으로 인천/김포에서 도쿄(나리타)로 향하는 왕복 항공권을 조회해보았습니다. 오른쪽 이미지처럼 항공사와 항공권 요금, 티켓 예매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장 예약 가능한 티켓은 초록색으로 ‘예약가능’이라고 표시되어 뜬답니다~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항공권 가격비교를 하고 싶다면, 항공권 조회 후 목록 표시를 선택하세요~ 필터(조건)과 정렬이라는 2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 필터(조건) 기능은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좌석, 항공사, 요금조건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 조건들을 구체적으로 설정하시면 내가 원하는 항공권을 훨씬 빠른 시간 안에 찾을 수 있어요! 특히 장거리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항공사, 경유, 마일리지 적립 등을 꼼꼼히 설정해야겠죠?

다음으로 정렬 버튼을 누르면 항공권 조회 결과를 조금 더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렬에서 가능좌석 메뉴를 택하면 당장 예약 가능한 항공권부터 보여주는 방식이에요~

필터(조건) 기능을 사용한 덕분에 저렴한 가격대의 항공권을 쉽게 구할 수 있었어요~ 항공사와 가격대를 선택했다면 이제 구체적인 출발 및 도착 항공 스케줄을 지정할 차례죠.

예약가능이라고 표시된 항공권은 지금 당장 예약하실 수 있다는 의미이며, 예약대기의 경우 항공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좌석이 현재로서는 없다는 뜻입니다. 예약하실 때 이 점 참고하세요~

항공권 조회부터 조건 설정까지의 과정을 반복한 끝에 원하는 항공권을 찾았습니다! 하단의 ‘항공권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외여행 준비 첫 단계, 항공권 예약이 끝이 납니다~

항공권은 언제 어떤 조건의 티켓이 풀릴 지 알 수 없기 원하는 조건의 항공권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요, 인터파크 항공 어플을 활용하시면 시간과 노력을 줄이는 데 큰 도움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꼭 필요한 기능만 담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 인터파크 항공과 함께 해외여행 즐겁게 준비하세요!

최저가 항공권 찾는다면 이름도 TOP, 기능도 TOP! ‘탑항공’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기

인터파크 항공에 이어 많은 여행객들이 애용하는 ‘탑항공’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을 소개합니다~ 실시간 항공권 검색부터 주요도시 할인 항공권 검색기능까지 갖춰 최저가 항공권을 찾고 계신 분들께 매우 유용한 어플이죠.

탑항공 어플은 알뜰 항공권과 주요도시 항공권 2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우선 ‘실시간 항공권 검색’을 클릭해 알뜰 항공권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권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출발지와 도착지 등의 정보를 입력해야겠죠? 혹시 처음부터 경유할 계획이시라면 상단에 있는 ‘다구간’을 선택하시거나 하단에 붉은 색으로 표시된 (+) 버튼을 클릭해 경유지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다구간’ 글자의 오른쪽을 보시면 아래로 향한 화살표 버튼이 있는데요, 최신 항공권 검색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번 항공권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요~

항공권을 조회해보았습니다. 항공사와 총액운임, 예약대기/OK 등으로 항공권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탑항공 어플에서는 항공권 가격비교 첫 단계에서 요금규정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주황색으로 표시된 버튼 2개가 보이시죠? 위로 솟은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출국과 귀국 일정이 상단에 등장하는 티켓 날짜를 앞뒤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과 내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이전 검색 결과 내에서 내가 설정한 조건에 적합한 항공권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결과 내 검색’ 기능을 활용해 어플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네요~ 검색 결과의 정렬 순서도 여기서 정할 수 있다는 사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원하는 항공 스케줄을 선택한 뒤 예약과정을 밟으시면 됩니다.

아직 해외여행 일정을 정하지 못했다면 탑항공에서 제공하는 주요도시 항공권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관심도시를 설정하시면 그에 대한 할인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알려드립니다. ^^ 대신 할인 항공권인 만큼 수량이나 선택의 폭이 그렇게 넓지는 않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도쿄(나리타)로 관심도시를 설정해 항공권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가장 저렴한 이스타항공 티켓을 선택하자 출발일과 남은 좌석, 총액운임 등의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항공권 금액이 시중보다 저렴한 만큼 좌석이 넉넉하지는 않아요~ 탑항공의 주요도시 항공권은 출국일까지 시간 여유가 많거나 여행 스케줄을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분들이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탑항공 어플은 실시간 및 주요도시 항공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가적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최저가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탑항공 어플 활용하셔서 올 여름 최저가 항공권 찾기에 도전해보세요!

미주, 유럽 등 장거리 해외여행 계획 중이라면 ‘스카이스캐너(Skyscanner)’

T스토어에서 다운 받기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기

즐거운 여름휴가가 지나가고 나면 9월 추석연휴가 찾아옵니다. 이때를 이용해 장기간 해외여행을 떠나시려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중국이나 일본여행처럼 근거리 여행은 물론 장거리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특히 추천해드리고 싶은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 ‘스카이스캐너(Skyscanner)’를 소개해드릴게요~

스카이스캐너 역시 항공권 조회 방식이 동일한데요, 특이한 점은 출국일과 귀국일을 ‘아무 때나’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행계획이 모호하거나 급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기능이죠. 날짜를 아무 때나로 설정하더라도 티켓 예매 방식은 일반 항공권과 거의 동일하니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항공권 가격비교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스카이스캐너에서 항공권을 조회해보았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인터파크 항공, 탑항공 어플과는 조금 다른 부분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다른 어플에서는 항공사와 가격 정보가 가장 눈에 먼저 띄었다면 스카이스캐너는 항공사는 작은 크기의 로고로 대신하고 출발과 도착 시간대를 큼직하게 명시했습니다. 내 스케줄에 맞는 항공권을 찾아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미지 상단에 아이콘을 1과 2로 분류해두었는데요, 아래에서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차트 기능입니다. 그래프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날자별 항공권 가격을 그래프 형태로 확인할 수 있어요~ 가격대를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죠!

두 번째는 설정 버튼으로 어플에서 사용하는 통화와 언어, 거리 단위 등을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가 외국 어플인 만큼 내외국인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네요~

항공권 조회 시 필터(조건)과 정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렬은 앞서 소개해드린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과 동일한 기능이고요, 필터(조건) 기능은 타 어플에 비해 세부적인 편입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사이트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예약 사이트가 있는 판매처의 티켓만 보여준다는 뜻입니다. 모바일 사용자를 배려한 것이죠! 그리고 미주나 유럽 등 장거리 여행을 떠날 때 경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필터(조건) 메뉴에서 경유 횟수는 물론 총 여행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는 소중한 여름휴가를 비행기 안에서만 보낸다면 너무 아깝겠죠? ^^ 경유, 총 여행시간, 항공사 등 장거리 해외여행객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만한 기능들입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항공권 가격비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위 단계에서 ‘예약’ 버튼을 눌러 여름휴가를 위한 최저가 항공권을 구매하세요!

지금까지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인 인터파크 항공, 탑항공, 스카이스캐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플마다 원활한 항공권 가격비교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네요~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 잘 활용하셔서 해외여행 즐겁게 다녀오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