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잘생겼다! 광대역 LTE-A 빠른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던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여행 – by T리포터 러브드웹

2014.08.04 FacebookTwitterNaver

잘생겼다 광대역 LTE-A

잘생겼다!광대역 LTE-A
빠른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던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여행

얼마 전 전남 곡성에 위치한 기차마을에 다녀왔습니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이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도 좋고,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다고 해서 구경을 갔습니다. 가보니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는 증기기관차와 레일 바이크 외에도 장미공원, 레일펜션, 동물농장, 물놀이장, 요술랜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었습니다. 숙박 시설로는 레일펜션과 근처에 곡성 청소년 야영장이 있다고 하더군요. 오늘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며, 현지에서 즉정한 속도측정 정보도 알려 드릴까 합니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은 전라선 곡성역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KTX를 타니 곡성역까지 2시간 50분 정도 걸리더군요. 곡성역은 성처럼 멋지게 생겼는데, 주변에 택시 정류장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곡성역에서 섬진강 기차마을까지는 도보로 약 10~15분 정도이므로 그냥 걸어 가시면 됩니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는 증기기관차를 탈 수 있는데, 기차마을에서 기정역(10km)까지 운행합니다. 증기 기관차 운행 시간표 및 이용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차마을 레일바이크는 기차마을 내에서만 순환하는 것으로 거리는 총 2.4km이고 이용 요금은 4인승 1대가 1만 원입니다. 단체는 1천 원 할인되어 9천 원이고요. 곡성 기차마을에서 이용할 순 없지만, 섬진강 레일바이크는 침곡역~가정역(5.1km)을 운행하며 2인승 요금이 16,000원, 4인승 요금이 23,000원입니다. 제 발로 달려야 하는 레이바이크가 이렇게 비쌀 줄은 몰랐네요..^^;

곡성 청소년 야영장 이용 요금과 운영 시간은 위와 같이 나와 있습니다만, 저 요금이 천문대 입장 요금인지, 야영장 이용 요금인지 좀 애매하네요. 야영장 요금이 저렇게 저렴할 수는 없을 것이기에 천문대 입장 요금으로 판단됩니다. 정확한 확인이 필요한 분들은 곡성군 광광 안내전화 061-360-8379로 문의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곡성역을 등지고 나와 길을 따라가다 보면 큰 바위가 서 있는 사거리나 나옵니다. 사거리에서 좌회전 하면 다리가 나오는데 다리를 건너 계속 직진하면 섬진강 기차마을이 나타납니다. 꽃이 잔뜩 피어 있는 길을 따라 조금 더 가다보면~

이렇게 생긴 다리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리 아래로 직진하면 기차마을 매표소가 나타납니다.

더위를 피하려면 아스팔트가 아닌 나무 그늘 길을 따라 걸어가면 됩니다. 도로 오른쪽 위에는 기차가 있는데, 진짜 기차를 개조한 레일펜션입니다. 음식점과 숙박시설이 있더군요.

섬진강 기차마을 및 장미 공원 매표소입니다. 4~10월 성수기 입장 요금은 개인 3천 원, 30인 이상 단체 2,500원입니다. 소인과 경로 입장 요금은 500원 저렴하고요. 증기기관차 및 레일바이크 이용요금은 별도이고, 스케이트장(여름엔 물놀이장)은 임시휴업 상태였습니다. 매표소 좌측에 섬진강 기차마을 및 장미 공원 지도가 준비 되어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들어 가시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차마을 내 레일바이크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레일바이크 탑승장에선 이용권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매표소에서 걸어가다 좌회전을 하면 매점 같이 생긴 건물이 나타납니다. 좌측에는 천적 곤충관이 있고, 직진하면 기차마을 및 장미 공원의 센터인 중앙광장이 나옵니다. 중앙광장에는 커다란 분수가 있고요. 중앙광장과 장미 공원 사이 길에 벤치가 있고, 길을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후미진 곳에 등나무 같은 풀로 그늘진 벤치가 나타납니다. 이곳 벤치가 실외에 있는 유일한 그늘인 듯 했습니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장미공원은 녹지도 많고 한적하니 좋지만, 한여름에 가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말씀 드렸듯이 풀과 꽃은 많은데 그늘은 찾기가 힘들더군요. 요즘같은 날씨에 공원은 함부로 가는 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철길을 건너면 구 곡성역이 있고, 우측 편에 증기기관차 등 세 가지 구형 기차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시용 증기기관차 오른쪽에는 레일바이크 타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레일 바이크를 타려면 이용권을 구입해야 하는데, 안내해 드린 대로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티켓은 입구 매표소에서 구입해야 합니다.

전시용 증기기관차를 보니 외형이 엄청 깨끗하더군요. 아마도 전시 목적으로 제작된 증기기관차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파노라마로 찍어 본 구 곡성역 전경입니다.

선로 위에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한편, 돌아다니는 동안 곡성역, 곡성 기차마을 및 장미공원 등에서 SKT 광대역 LTE-A가 터지는지, 터진다면 속도는 얼마나 나오는지 갤럭시S5 광대역 LTE-A로 구석구석 체크해 봤습니다. 최고 속도는201.6 Mbps이었고 곡성 장미공원 내 연못 부근에서 측정 되었습니다. 곡성역에서 속도측정을 시도해본 이유는 이곳에선 SKT 광대역 LTE-A 속도가 낮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만… 보시다시피 제법 빠른 속도가 나오는군요.^^;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 버금가는 속도네요~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에 동영상 인증이 없으면 재미없죠. 곡성 기차마을 장미공원과 곡성역 플랫폼에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곡성 여행을 하며 측정해본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위와 같습니다~

여행이 끝나갈 때 쯤 신기한 열차를 보았는데, 새로 나온 KTX 열차라고 하더군요. 다음에 저도 한번 타보고 싶군요. 이상 곡성에서 러브드웹이었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