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쾌적한 ‘광대역 LTE-A’ 제공하는 이동기지국 서비스 – T뉴스

2014.08.05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
쾌적한
‘광대역 LTE-A’
제공하는
이동기지국 서비스
– T뉴스

이제 이동기지국도 ‘3배 빠른 광대역 LTE-A’ !

전국에서 가장 넓은 ‘광대역 LTE-A’ 서비스 지역을 확보한 SK텔레콤이 또 한번 ‘광대역 LTE-A’ 품질 강화에 나섰습니다. ‘광대역 LTE-A’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이동기지국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것이죠.

이에 따라 SK텔레콤 이용자들은 트래픽이 집중되는 휴가철 주요 행락지에서도 기존 LTE 대비 3배 빠른 ‘광대역 LTE-A’를 보다 원활히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T, 여름휴가철 고객 편의 위해 이동기지국 및 이동 AS센터 운영

이동기지국은 대형 차량에 탑재된 기지국으로서 대형 이벤트 개최 등 일시적 트래픽 급증 지역이나 태풍 피해 등 재난 지역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통신 장비인데요, 연간 기준으로 총 출동 횟수는 1천 회, 합산 이동거리는 13,000km에 이릅니다.

‘광대역 LTE-A’ 스마트폰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2012년 7월 이후 출시된 SK텔레콤 스마트폰 이용자는 업그레이드 된 이동기지국으로 광대역 LTE를 더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죠.

SK텔레콤은 3band LTE-A적용 등 통신 진화에 따라 향후에도 이동기지국 차량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어디서든지 빠르고 안정적인 통신 품질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SK텔레콤은 휴대폰 수리는 물론 충전 • 세척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동 AS센터를 운영 중인데요. 해수욕장에서는 휴대폰 바닷물 침수 피해가 잦기 때문에 담수 세척 후 건조 등 응급조치를 제공합니다. 교체 부품 실비를 제외한 수리비는 무료로 해운대 등 주요 행락지에서의 이동 AS센터의 방문객이 일 40~50명에 달합니다.

SK텔레콤 이종봉 Network부문장은 “SK텔레콤 고객들은전국 어느 곳이든지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받을 있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