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잘생겼다! 광대역 LTE-A 충청남도 부여군 궁남지 연꽃 축제에서 광대역 LTE-A 속도는? – by T리포터 티슈

2014.08.14 FacebookTwitterNaver

잘생겼다 광대역 LTE-A

잘생겼다!광대역LTE-A
충청남도 부여군
궁남지 연꽃 축제에서
광대역 LTE-A 속도는?

제가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의 속도를 확인하기 위해 찾아간 곳은 충청남도 부여군입니다. 부여는 이곳보다 조금 위에 있는 공주와 함께 백제 시대를 대표하는 옛 도시이며, 그만큼 많은 유적지를 찾아가 보실 수 있는 고장이기도 한데요. 제가 가보고 싶었던 곳은 부여 궁남지 연꽃 축제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해보다가 어마어마한 규모로 드넓게 펼쳐진 연꽃밭이 장관인 데다가 종류도 다양해서 출사를 다녀오고 싶은 충동을 많이 느꼈죠. 과연 그 첫 만남은 어땠는지 이야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비가 오는 상황에서 집에서 출발한 지 두 시간 만에 부여군 근처 휴게소에 도착했습니다. 거리가 그리 멀지 않아서 좋더군요. 휴게소에서 간단한 요기도 하고, 휴식을 취한 후 슬쩍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봤는데요. 150Mbps를 넘기며, 휴게소에서도 SK텔레콤 광대역 LTE-A의 빵빵한 속도를 체험할 수 있음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서둘러 백제의 숨결이 살아있는 궁남지가 위치한 서동공원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선화공주와 서동왕자가 맞이해주네요. 금마저수지가 있는 서동공원에는 서동요 조각상 외에도 여러 가지 조각들이 있기로 유명하다고 하니,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동공원의 궁남지 정원 안내도입니다. 저도 궁남지는 처음 가봐서 안내도만 보고서는 그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감을 잡을 수가 없었는데요. 실제로 가보니 연, 수련, 아기수련, 가시연, 왜개연, 물양귀비 등 다양한 종류의 연꽃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경기도 시흥에 살았던 터라, 관곡지라는 곳을 통해 연꽃을 매년 볼 수 있었는데요. 시흥은 여러 번의 재정비를 통해 과거 관곡지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사라진 반면, 부여 궁남지 연꽃 축제 현장은 자연스러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진흙 속에서도 깨끗하고 생명력 길게 자라나는 꽃이 연꽃입니다. 제가 궁남지로 갔을 때는 축제가 끝난 시점이었는데요. 꽃이 떨어지고 난 후의 모습은 귀여운 애벌레가 들어있는 것 같은 모습이네요.

개인적으로 종교와는 상관없이 연꽃을 좋아합니다. 특히 여러 송이가 함께 피어 있는 것보다 이렇게 한 송이씩 피어 있는 모습이 좋더라고요.

보통 꽃보다 열매에 붙이는 ‘탐스럽다.’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몇 안 되는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새색시가 분홍 앞치마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은데요. 연꽃은 너무 활짝 피는 것보다 수줍은 듯이 덜 핀 것이 더 예쁜 것 같습니다.

부여 궁남지 연꽃 축제 기간이 끝나고 갔던 터라 기대를 크게 하지 않고 갔는데, 아직도 올라오고 있는 꽃봉오리도 많았습니다. 8월 중순까지는 계속 피어난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은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돌아다니다 보니 초상화를 그려주시는 화가분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목탄이나 연필로 얼굴을 그려주시는 모습이 조용한 궁남지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더군요.

궁남지는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연못이라고 합니다. 연못을 가로지르는 다리로 연결된 정자의 모습이 상당히 이국적으로 느껴지기도 하더군요.

그렇게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었는데도, 아직 반도 안 돌았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깜짝 놀라기도 했는데요. 더위만 아니었으면 더 오랫동안 구경을 했을 테지만, 너무 더워서 그늘을 찾아다니기 바빴습니다.

입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던 아기수련은 꼭 저의 딸 같은 모습으로 앙증맞았으며, 귀여움이 묻어났습니다. 물속에 하트 모양이 보이시나요? 귀여워서인지 다양한 연꽃 중에서도 저는 이 아기수련이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한참을 돌아다니는데, 한쪽에서 뭔가 움직이는 것이 있어 자세히 보니 오리들이 자리를 잡고 있더라고요. 새끼 오리들은 잠을 자고 있었고, 엄마 오리는 경계를 하며 지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 키우는 건가 보다 했었는데, 지나치다가 오리들이 전부 날아가는 모습을 보며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연꽃을 보느라 제가 잊고 있던 것이 떠올라 스마트폰을 꺼내 속도측정을 해봤습니다. 부여 궁남지 안에서 측정한 SK텔레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속도는 184.9Mbps입니다. 축제 현장을 찾은 많은 관광객이 있어서 속도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했었는데, 엄청나게 빠른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부여 궁남지를 빠져나와 부여군 구석구석을 돌아다녀 보기도 했는데요. 먼저 부여군청 앞에서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97.6Mbps로 이날 측정한 속도 중 가장 빠른 속도를 기록했습니다. 대도시가 아닌 작은 군 단위에서 이 정도의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놀랍더군요.

부여군청 앞에는 황산벌 전투의 영웅인 계백 장군 동상이 자리 잡고 있는 계백로가 있었습니다. 백제의 마지막 임금인 의자왕의 총애를 받았던 계백 장군의 늠름한 모습인데요. 일반적인 로터리의 모습과 다른 부여군만의 특징이 잘 느껴졌습니다.

부여 시내를 돌아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 도착했습니다. 백제문화가 꽃을 피웠던 시대의 많은 문화유적을 보존하여 관리하는 곳이더군요.

국립 부여 박물관 앞에서 측정한 속도는 90.3Mbps였습니다. 조금은 아쉬웠지만, 집에서 평균적으로 사용하는 유선 광랜의 속도와 비슷하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매우 빠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립부여박물관을 거쳐 정림사지 5층 석탑을 구경하러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화려함보다는 백제 특유의 단아하고 우아한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정림사지 앞에서 측정한 속도는 84.8Mbps로써 앞서 다녀온 국립 부여 박물관과 비슷한 속도가 기록됐습니다.

부여에는 구드래 조각공원이라는 명소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던 중 측정을 해봤는데요. 무려 151.3Mbps이라는 속도를 기록하네요. 빵빵 잘 터지는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방서 로터리에서 측정한 속도도 142.7Mbps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들고 부여군에서 마지막 측정한 곳은 구드래 조각공원으로, 속도는 160.7Mbps를 기록했는데요. 역시 150Mbps 이상의 속도를 기록하며, SKT 광대역 LTE-A의 커버리지 안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통영 조각공원을 간 적이 있었는데요. 공원이 굉장히 잘 조성되어 있어서 좋았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통영 못지않게 부여에도 아름다운 조각공원이 있다는 걸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통영 조각공원은 산을 깎아서 만들어 경사가 졌지만, 구드래 조각공원은 널찍한 터 곳곳에 조각상들을 세워 연인, 친구, 가족들이 가볍게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드래 조각공원 입구에 자리 잡은 큰 원으로 세워진 조형물인데요. 제일 크고, 입구에 있다 보니 조각공원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아빠, 엄마, 아기의 형태로 가족의 모습을 담고 있는 조각상입니다. 우리 가족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이네요.^^

기억에 남는 조각상으로, 여자의 머리가 길게 늘어뜨려져 지지대가 되고 있는 형상입니다. 여성의 실루엣과 전체적인 형태가 아름답더군요.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들고 충청남도 부여군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 결과는 위와 같습니다. 결과를 보며, 수도권이나 광역시, 시 단위가 아닌 군 단위 지역에서 이와 같은 속도를 경험했다는 것이 가장 놀라웠습니다. 특히 관광객이 많았던 궁남지 안에서 180Mbps가 넘는 SK텔레콤 광대역 LTE-A의 속도는 인상적이더군요. 짧은 시간 동안 부여군을 돌아다녀 보면서 기대 이상으로 아름다운 도시라는 걸 알게 되었고, 나중에 꼭 다시 한 번 제대로 여행을 올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궁남지에 가보지 못하신 분들은 서둘러 나들이 계획을 잡아보셔서, 부여의 멋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여의 매력에 빠진 티슈가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