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잘생겼다! 광대역 LTE-A 충청남도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만난 SKT 광대역 LTE-A – by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 바스토프

2014.08.28 FacebookTwitterNaver

잘생겼다 광대역 LTE-A

잘생겼다!광대역 LTE-A
충청남도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만난
SKT 광대역 LTE-A

SKT 광대역 LTE-A 전국 체험단으로 활동하면서 주말마다 이곳저곳을 방문하고 있는 바스토프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바로 호두과자의 고장, 충청남도 천안입니다. 차를 몰고 내려갔지만, 기차를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제일 처음 방문한 곳은 바로 천안역입니다.

천안역에서 주차 후,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속도는 79.8Mbps가 나왔네요.

저도 천안역 대기실로 들어가 봤습니다. 많은 사람이 여행을 가기 위해서인지 열차를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저도 다음에는 차가 아닌 기차를 이용해서 오고 싶어졌습니다.

대기실에서도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72.0Mbps가 나왔습니다.

다음 방문지는 바로 호두과자 가게입니다. 천안에서 제일 유명한 것이 호두과자라고 하니 방문해봤어요. 저의 아버지가 종종 출장길에 사다 주시던 호두과자 가게인데요. 천안에 많은 호두과자가게 중에서도 제일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가게 안에 들어가니 요렇게 전시가 되어 있더라고요. 1930년대부터 호두과자를 만들었다고 하니 정말 오래되기는 한 것 같아요.

제가 방문한 곳이 본점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많은 호두과자 상자들을 포장하고 계시더라고요. 하루에도 많은 호두과자가 택배로 나간다고 하니 그 인기가 상상을 초월하는 듯합니다.

휴게소에서도 많이 보던 기계가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공정이 자동화되어 있고 포장만 사람 손을 거치는 듯 해요.

호두과자를 사고 다른 장소로 가기 전에 측정해본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49.2Mbps가 나왔습니다.

이제는 행선지를 바꿔서 독립기념관으로 갔습니다. 독립기념관은 일제강점기에 독립운동을 펼치신 분들을 위해 조성된 곳으로 1987년에 개관했다고 해요. 독립기념관으로 가는 길에 신호대기 중에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27.4Mbps가 나왔습니다.

드디어 독립기념관에 도착했습니다. 어릴 때 방문하고 거의 20년 만에 온 듯하네요. 독립기념관 중심에는 겨레의 탑이 우뚝 서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관람 시간은 하절기에는 09시 30분부터 18시까지, 동절기에는 17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세요. 관람료는 무료입니다만, 차량 주차 시에는 주차비를 따로 받고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부터 크게 보였던 겨레의 탑이 가까이서 보니 더 크게 보이네요. 실제로 보니 그 크기에 압도당하는 느낌입니다.

입구 바로 왼쪽으로는 편한 관람을 도와주는 태극열차가 운영 중입니다. 상행은 1,000원, 하행은 500원을 내야 이용할 수 있어요. 전 그냥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올라가기 전에 태극열차 승차장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67.7Mbps가 나왔네요.

이것이 바로 독립기념관 건물입니다. 상당히 멀리서 찍었는데도 그 크기가 굉장한데요. 실제로는 약 10분 정도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올라가는 길의 중간쯤에는 목공체험공방이 있어서 원목을 이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하면서 예쁜 제품이 많더라고요.

큰 연못도 있어서 올라가는 도중에 시원함도 느낄 수 있는데요. 연못이라서 잉어가 있을 줄 알고, 바로 밑을 보니까 없더군요. 하지만 반전이 있었습니다.

다른 곳에 계신 관람객들이 먹이를 주고 있으니 그 주변에 다 모여있더군요.

이날 날씨가 아주 무더웠는데요. 올라가는 도중에 발견한 식물이 드리워진 길 덕분에 시원하게 독립기념관 앞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열매가 열려 있어서 아이와 함께 오기 좋습니다. 제 아들은 올라가는 도중에도 계속 신기해하며 질문을 하더군요.

식물이 드리워진 길 끝에는 태극기 무늬의 우산이 있었습니다. 태극기로 우산을 만들어 놓으니 그 모습이 아주 멋지더군요.

드디어 독립기념관 바로 앞에 도착했습니다. 멀리서도 커 보였는데, 가까이서 보니 생각보다 훨씬 더 커 보였어요.

내부에는 불굴의 한국인 상이 있습니다. 동상을 보기 위해 위를 올려다보느라 목이 아프더군요.

동상 바로 앞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63.7Mbps가 나왔습니다.

조금 위로 올라가서 전시관에 들어가기 전에 속도 측정을 해봤는데요. 이번에는 108.6Mbps가 나왔습니다. 독립기념관에서는 처음으로 100Mbps를 넘었네요.

내부에는 우리나라 역사에 관한 여러 가지 자료가 있습니다. 지금은 소실된 황룡사의 모형도 전시되어 있네요.

다른 전시관에서는 독립운동에 대해서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도 있었어요.

들어가기 전에 측정해본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91.8Mbps가 나왔습니다.

내부에는 체험관 이외에도 독립운동과 우리나라 역사에 관한 그림이 전시되어 있어서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으로 집으로 돌아가기 전, 태극기로 전시된 나무를 볼 수 있었네요. 아이를 데리고 와서 구경하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된 듯합니다.

천안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제법 준수하게 나와서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었네요. 이상으로 천안에서 바스토프가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은 아무나 따라올 수 없는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속도를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광대역 LTE-A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고객의 입장에서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