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G3 A 안심클리너 – SK텔레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똑똑한 앱

2014.08.28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G3 A 안심클리너
– SK텔레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똑똑한 앱

SK텔레콤 전용폰 G3 A에서 처음 선보인 T액션과 안심클리너는 실제 사용에 있어서 유용함은 물론이고 이동통신사가 제공하고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점에서 단연 돋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스펙 상향화와 전세계 어느 곳 보다 빠른 네트워크 환경을 고려해본다면, 앞으로 이런 것이 경쟁력으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SK텔레콤은 선두주자답게 자체 개발한 통화플랫폼 T전화를 시작으로 하나 둘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새로운 기능 완전정복 시리즈로 G3 A 안심클리너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잠든 사이 스마트폰 자동 최적화 시켜주는 G3 A 안심클리너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활용하게 되고, 여기저기서 음악이나 영상 컨텐츠들도 다운로드 받아 즐기게 됩니다. 최근에는 모바일 게임 시장이 크게 발달하면서 보통 2~3개의 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기는 유저들도 많아졌는데요, FULL HD를 뛰어넘는 WQHD 해상도로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컨텐츠도 늘어났기 때문에 더욱 고용량화 되어가면서 스마트폰에는 서서히 과부하가 걸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스펙은 상향평준화가 되었다고들 말하지만 그에 맞는 컨텐츠들을 다수 즐기다 보면 부족함을 느끼게 되고 그에 따라 발열, 빠른 배터리 소모가 뒤따르게 됩니다. 더군다나 무분별한 스팸으로 인한 악성 앱이나 악성 코드로 인한 피해를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제때 등장해준 안심클리너가 더욱 고맙게 느껴졌는지도 모릅니다.

바탕화면에 위젯을 꼭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폰에 충전 케이블을 꼽기만하면, 자동으로 안심클리너가 구동됩니다.

홈화면에 설치한 모습인데요, 위젯 자체도 깔끔하게 만들어져서 사용시에 부담 없는 모습이네요. ^^

위젯 설치가 번거로운 분들은 환경설정에 들어가셔서 일반 카테고리 안에 들어가시면 하단에 안심클리너 OFF/ON 버튼이 있으니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심클리너를 처음 실행한 후 시작하기 화면에 있는 [이용동의]를 누름으로 활성화가 이루어지는데요. 여기에도 간단한 과정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안심클리너에서 악성앱 검사를 하기 위해서 T가드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설치하기를 눌러서 완료해줍니다. T가드를 설치 완료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메뉴들을 살펴보면 상당히 많은 기능들이 눈에 띄는데요. 실행 설정은 스마트폰을 최적화 시켜주는 작업을 언제 할 것인지 정하는 것인데, 일정한 시간을 정해놓고 자동으로 실행 되도록 할 수도 있고 내가 여유로운 시간에 직접 클릭해서 실행 하도록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당신이 잠자리에 들면 당신의 스마트폰은 일하기 시작합니다’ 라는 문구도 실행 설정 기능 때문에 나온 이야기입니다. 아무래도 사용하지 않는 새벽시간대로 설정해두면 시간을 지체할 필요 없이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주겠죠? ^^

시간은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며, 자동 실행 주기는 목록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잠든 사이에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어 자주해 주는 것도 좋지만, 헤비 유저가 아니라면 1주에 한 번 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G3 A 안심클리너와 함께라면 분실폰 될 걱정 없어요!

안심클리너 기능 안에는 도난 경보 설정 이라는 재미난 기능도 들어있습니다.
스마트폰은 고가의 IT 제품인데다 자신의 소중한 정보와 연락처, 추억이 담긴 사진들까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이기 때문에 분실했을 경우 그 타격이 큰데요. 그래서 도난 경보 설정 기능을 활용하면 분실의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유용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충전기 분리 방식과 움직임 감지 방식 등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요. 충전기 분리 방식은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동안 자신이 아닌 타인이 임의대로 충전기를 제거할 경우, 즉시 알람을 통해 본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

움직임 감지 방식은 스마트폰을 사용자가 잠시 놓고 다른 업무를 보는 동안 타인이 임의대로 가져갈 경우, 즉시 알람을 통해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도난 경보 설정에서 미리 입력해놓은 비밀번호 4자리를 정해진 시간 안에 입력하지 않으면 가장 큰 볼륨으로 도난 경보 소리가 울리게 되는데요, 심각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아니라 위트 있는 멘트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마 대부분이 도난 보다는 실수로 지인이 도난 경보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일이 더 빈번할 확률이 있으므로 그렇게 만든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어떤 소리가 있는지 함께 영상으로 만나 볼까요? ^^

더불어 도난 경보 설정에서 실제 도난 경보까지 일어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보았는데요,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글만으로 이해가 어려운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안심클리너 기능이 잠자는 동안 이루어지기 때문에 효과가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체감하기 어렵기 때문에 필요한가 라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는데요. 1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했을 때, 어느새 느려진 자신의 스마트폰을 생각한다면 이런 기능이 필요한 이유를 쉽게 공감하실 거에요. 꾸준히 관리해주면 배터리 효율이나 스마트폰 수명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안심클리너는 G3 A 이후 출시되는 모든 단말기에 기본 탑재될 예정인데요, G3 A 이후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한시도 떨어져 살 수 없는 연인 같은 존재가 되어버린 스마트폰! 이제 안심클리너로 악성 코드나 분실 등의 위험으로부터 여러분의 스마트폰을 지켜주세요~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