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실제 사용해 본 G3 A T액션 – 손목 스냅으로 사용 가능한 6가지 기능

2014.09.01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실제 사용해 본
G3 A T액션 –
손목 스냅으로
사용 가능한
6가지 기능

최근 지상파 광고를 통해 신선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는 G3 A의 T액션. SK텔레콤이 새롭게 선보이는 T액션 기능에 호기심이 생긴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되는데요. T액션을 이용하면 기억하기 쉬운 하나의 스윙 제스쳐로 전화를 받고 다음 곡을 재생하고 셀프 카메라를 촬영하는 등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액션은 G3 A에 처음 적용되었지만 이후 출시되는 SK텔레콤 단말기에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눈 여겨 보셔도 괜찮은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T액션의 자세한 기능과 활용법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

G3 A T액션 – 한 손으로 돌리면 원하는 기능이 실행된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간단한 기능을 실행시키는 데도 여러 동작이 필요해 번거롭다고 느껴지는 순간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음악을 재생하다가 다음 곡을 바꾸려면,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화면 잠금 해제를 하고 재생 화면을 켜서 다음 곡을 클릭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자동으로 잠금 화면으로 띄워줘서 다음 곡으로 쉽게 바꿀 수 있도록 해주는데, 사실 이것도 귀찮음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한 손으로 돌리기만 하면 되는 T액션이 더욱 간편하게 느껴지는데요.

우선 T액션의 사용방법에 대해 살펴볼까요?

1 G3 A T액션 사용방법

T액션은 위젯을 클릭해서 활성화 시켜주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간단한 알림 메시지를 확인하면서 사용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젯이 아니더라도 상단바를 끌어내리면 T액션 아이콘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활성화 및 비활성화 시켜줄 수 있습니다.

[사용안내 및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T액션 감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T액션의 회전동작이 잘 인식되지 않는다면, 감도 설정을 높음으로 설정한 뒤 사용해주세요.

T액션의 기본 기능은 전화 받기, 메시지 수신 후 전화 걸기, 음악 다음 곡 재생, 자동 셀프 카메라, 인터넷 이전 페이지, 알람 끄기 등 총 6가지입니다.

그럼 이제 실제 어떤 환경에서 사용하게 되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G3 A T액션 활용법

T액션 기능을 이용하면, 알람이 울릴 때 보이지 않는 눈을 비비며 중지 버튼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T액션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한 번 회전하는 동작만으로 시끄러운 알람을 끌 수 있기 때문이죠. ^^

위의 이미지와 같이 알람 시계 아이콘 옆에 T액션 아이콘이 나란히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콘이 나타났다는 것은 T액션 기능이 준비 중 이라는 표시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할 때에도 상단바에 T액션 기능이 활성화 되는데요, TV CF에서 보셨듯이, 스마트폰을 회전시켜 주면 다음 곡으로 자동으로 넘어간답니다. ^^

T액션을 활용하면 셀카도 더욱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G3 A 카메라 앱을 켜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아이콘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한 번 회전시켜 보았더니, 3초 후 자동으로 촬영이 되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전에 셀카를 촬영할 때 가장 불편했던 것 중에 하나가 얼짱 각도까지 다 잡아놓은 상태에서 셔터버튼을 잘못 누르다가 흔들리거나 처음에 의도했던 구도와는 다른 각도로 촬영되는 것이었는데요, 이제는 T액션을 활용해서 스마트폰을 한 번 회전시키면 찰칵! 정말 쉬워졌죠? ^^

이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들고 있을 때, 긴급한 문자를 받거나 연락 달라는 메시지를 받고 나서 바로 통화를 하려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T액션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회전시키는 것 만으로 문자 메시지 발신자에게 전화 연결이 이뤄집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자연스레 한 손에는 스마트폰, 다른 한 손에는 손잡이를 붙잡고 있게 됩니다. 문제는 스마트폰 화면이 커지면서 한 손으로 컨트롤 하기가 쉽지 않아 졌다는 것이죠. 이럴 때 T액션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한 번 회전시키는 것 만으로 이전에 봤던 페이지로 이동해주기 때문에 페이지 내용을 다 읽고 뒤로 가기가 정말 간편합니다.

지난 시간과 이번 시간을 통해 SK텔레콤이 G3 A를 통해 처음 선보였던 기능 두 가지, ‘안심클리너’와 ‘T액션’ 기능을 완전 정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상했던 것 보다 더 많은 편의성이 눈에 띄었던 만큼 앞으로도 많은 고객 분들에게 완소 기능으로 이용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여러분도 안심클리너와 T액션 기능을 활용해 더욱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