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바른 ICT 키즈 교실 개최 – T뉴스

2014.09.02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
바른 ICT 키즈 교실
개최 – T뉴스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국내 ICT 대표기업 및 기관에서 어린이들의 스마트 디바이스 과다 사용을 조기에 예방하고 올바른 사용 문화조성을 위해,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인 ‘바른 ICT 키즈 교실’ 운영을 시작합니다.

스마트폰은 잠깐만! 동화읽고 친구들과 놀이하며 놀아요~

9월 2일 서울 능동 어린이회관 유치원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25개 서울/경기지역 어린이 시설에서 진행되는 ‘바른 ICT 키즈 교실’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디지털 다이어트의 필요성과 의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동안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진행해 온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을 포함해 깨끗한 미디어를 위한 교사운동(이하 ‘깨미동’) 회원들이 함께 교육 커리큘럼 구성과 콘텐츠 기획에 참가했는데요. 전문성을 높인 바른 ICT 키즈교실은 구연동화/종이인형 만들기/캠페인송 배우기/다짐 및 수료식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 깨미동
깨끗한 미디어를 위한 교사운동은 대중문화와 미디어, 유아, 어린이, 청소년, 장애학생에 관해 연구하며 아이들과 원만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교실을 꿈꾸는 교사들의 모임

특히 음악회를 앞두고 스마트폰에 빠져 연습에 뒷전인 친구 ‘팅’의 이야기를 담은 “원더볼즈 연주회 대소동”은 SK브로드밴드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원더볼즈’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에게 관심과 재미를 함께 제공할 전망입니다.

또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인터넷 중독 예방 송을 개사한 동요 “10분만 해요”의 노래와 율동으로 스마트폰 과다 사용의 부작용을 지적하고 바른 대안활동을 권유합니다.

교육진행은 SK 대학생자원봉사단 써니(SUNNY)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의의를 더할 예정이며, 어린이 시설에 이어 향후 깨미동 교사가 근무하는 초등학교의 방과후 교실에 해당 커리큘럼을 활용하는 등 교육 대상을 넓혀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SK텔레콤은 동화책, 캠페인송 동영상 및 종이 인형 도안 등 ‘바른 ICT 키즈 교실’에서 활용하는 교육 콘텐츠들을 캠페인 홈페이지(www.rightict.co.kr) 및 주요 주부 커뮤니티에도 올려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함으로써 ICT 노믹스 확산에 나설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SK텔레콤 윤용철 PR실장은 “수도권 어린이시설을 대상으로 한 바른 ICT 키즈 교실 안내 공문 발송 하루 만에 모든 수업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바른 ICT 교육에 국민적 관심이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캠프, 광고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 국민을 아우를 수 있는 바른 ICT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