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애플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애플 워치 디자인 및 스펙 대공개!

2014.09.12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애플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애플 워치
디자인 및 스펙 대공개!

애플이 키노트를 통해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애플 워치를 새롭게 공개하고 iOS 8 업데이트와 애플 페이 시스템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전 세계 스마트폰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된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애플 워치의 새로운 디자인과 스펙에 대해 함께 살펴볼까요?

더 커지고 더 얇아진 아이폰6 디자인

세계적으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스마트폰이 증가하면서 과연 애플도 대화면을 선택할 것인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증을 가졌었는데요. 아이폰6가 새롭게 공개되며 그 궁금증이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바로 이전의 4인치보다 커진 크기로 아이폰6는 4.7인치, 아이폰6 플러스의 경우 5.5인치를 선보인 것이죠.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커진 크기만큼이나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는데요. 한층 업그레이드된 아이폰6의 디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Retina HD 디스플레이

가장 먼저 디스플레이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6 및 아이폰6 플러스는 디스플레이 크기를 키우면서 새로운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는데요.풀s RGB 색상 표준, 이전보다 풍부해진 대비, 뛰어난 밝기 및 화이트 밸런스를 자랑합니다. 덕분에 사용자는 이전보다 더 풍부하고 선명한 화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죠.

또한, 아이폰6는 시야각이 넓어지고 듀얼 도메인 픽셀이 구석구석 정확한 색감을 구현해 여러 사람이 아이폰6를 함께 즐기는 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편광판 역시 향상되어 밝은 태양 아래에서는 물론 선글라스 착용 시에도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어요~

2 드라마틱하게 얇아진 두께

크기가 커지면 그립감이 떨어지지 않을까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크기가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두께는 더욱 얇아졌기 때문이죠! 바로 칩은 더 작게, 배터리는 더욱 얇게 만드는 기술을 통해 아이폰6의 경우 6.7mm, 아이폰6 플러스는 7.1mm의 놀라운 두께를 구현해냈습니다. 더불어 크기는 커지고 두께는 얇아지면서 아이폰의 심플한 디자인이 더욱 돋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없던 새로운 모바일 경험 선사하는 아이폰6 기능

1 한 손으로 즐기는 아이폰6

아이폰6의 얇은 두께와 이로 인해 그립감이 뛰어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립감이 좋은 것은 물론 OS까지 새롭게 변신한 아이폰6에 최적화되어 사용자는 한 손으로도 충분히 아이폰6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홈 버튼을 가볍게 두 번 터치하면 전체 화면이 엄지 손가락이 닿을만한 위치로 내려옵니다. 덕분에 손 크기가 작은 여성 분들도 어려움 없이 아이폰6를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사파리나 메일 탐색이 간편해졌으며 스크린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이전 화면으로 이동하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오직 손가락의 부드러운 움직임만으로도 새로운 아이폰6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2 향상된 그래픽과 늘어난 배터리 수명

아이폰6에는 2세대 64비트 데스크탑급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A8 칩과 첨단 센서인 M8 모션 보조 프로세서가 함께 탑재되었습니다. 이 둘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서 아이폰6는 더 뛰어난 성능과 늘어난 배터리 수명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덕분에 높은 그래픽 수준을 요구하는 게임이나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를 긴 시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 수명이 크게 향상돼 아이폰6의 경우 최대 10일, 아이폰6 플러스는 최대 16일까지 대기할 수 있답니다.

3 강화된 카메라와 동영상 촬영 기능

카메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이폰 카메라는 사용하기 쉽고 간편하며 기능까지 뛰어나기로 이미 유명한데요.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폰6는 사진은 물론 동영상 촬영 기능까지 강화되었습니다. 우선 사진 촬영의 경우 8백만 화소의 iSight 카메라에 Focus Pixels 기능을 갖춘 새로운 센서와 향상된 얼굴 인식 및 노출 조절 기능을 더했습니다. 사진 촬영이 더욱 간편해졌죠~

동영상 촬영의 경우 초당 60 프레임 1080p HD 동영상과 극적인 연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초당 240 프레임 슬로 모션, 타임랩스 비디오 등의 기능이 탑재되었는데요. 특히 타임랩스 비디오 기능이 인상적입니다. 원하는 자리에 아이폰6를 세팅하기만 하면 정해진 시간 동안, 아이폰6가 알아서 촬영 간격을 조정해가며 피사체를 찍기 때문이죠. 이제는 다큐멘터리에서나 보던 타임랩스 영상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4 최대 150Mbps 다운로드 속도의 광대역 LTE, 3배 빠른 Wifi 제공

아이폰6는 최대 150Mbps 다운로드 속도의 광대역 LTE를 지원합니다. 웹 검색과 음악 스트리밍, 영상 통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즐기기에 충분히 빠른 속도로 콘텐츠의 다운로드부터 업로드까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아이폰6는 802.11ac를 새롭게 지원하는데요. 이로써 Wifi 속도가 최대 3배까지 빨라져 Wifi든 광대역 LTE든 어떤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아이폰6로 자유롭고 빠른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언제 어디서나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로 통화할 수 있는 LTE 음성 통화 서비스(VoLTE)까지 지원돼 사용자의 편리함을 높여주네요~

이뿐만 아니라 애플 아이폰6는 혁신적인 Touch ID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 보안을 강화하고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된 iOS 8을 선보입니다. 이전보다 확실히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이죠.

나를 위한 맞춤 파트너, 애플 워치

애플은 아이폰6와 함께 애플 워치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애플 워치는 38mm와 42mm, 2가지 크기의 케이스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2가지 마감 방식을 적용한 스테인리스 스틸과 알루미늄 특수 합금, 그리고 특수 제조법으로 만들어진 18K 옐로 및 로즈 골드 소재가 사용됩니다. 애플의 스마트 워치인만큼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자랑하는데요. 뛰어난 디자인만큼이나 라이프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췄죠.

애플 워치는 예전에 시간과 날짜를 맞추기 위해 시계의 태엽을 돌리던 것에서 영감을 받아 디지털 크라운이라는 입력 장치를 제작했는데요. 디지털 크라운만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화면을 가리지 않고도 줌과 스크롤을 빠르게 할 수 있으며 디지털 크라운을 꾹 눌러 홈 버튼으로 되돌아 갈 수도 있습니다. 애플 워치에 있어 디지털 크라운은 빠질 수 없는 중요 부분이에요~

뿐만 아니라 애플 워치는 애플 제품답게, 예민하면서도 뛰어난 감각의 multi-touch 기술을 선보이며 시계를 들여보고 한 번에 시간을 파악할 수 있듯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자랑합니다. 또한, 애플 워치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앱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한눈에 보기라는 기능을 통해 즐겨 사용하는 앱들의 정보를 요약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애플 워치에서도 Siri가 구동돼 일상 생활에서는 물론 업무 시에도 애플 워치는 좋은 파트너가 되어줍니다.

아이폰6, 국내 출시 시기는?

애플 워치는 2015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며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오는 12일부터 예약주문에 돌입합니다. 현재까지 발표된 1차 출시국은 미국과 프랑스, 홍콩, 캐나다, 일본 등 총 9개국으로 한국은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요.기다리는 분들이 많은 만큼 국내에서도 빠른 시일 내에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