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개인 정보 암호화해 보관하는 ‘보안박스’ 앱 출시! – T뉴스

2014.10.01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
개인 정보
암호화해 보관하는
‘보안박스’ 앱 출시!

SK텔레콤이 중요한 개인 정보를 스마트폰 내 안전 공간에 암호화해 저장하고, 필요할 때 간편하게 꺼내 쓸 수 있는 앱 기반 서비스인 ‘보안박스’를 2일 출시합니다.

SKT ‘보안박스’ 앱 출시! 스마트폰 악성코드 감염되어도 개인 정보 보호 가능!

‘보안박스’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기능들을 보안화된 공간에서 동작시킴으로써 고객들에게 안전한 스마트폰 이용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인데요. SK텔레콤은 스마트폰 운영체제와 물리적으로 분리된 공간인 USIM과 ‘안심OS’ 구축이 가능한 ‘트러스트존(Trustzone)’에 보안화된 공간을 구축했습니다.

트러스트존
영국 모바일 칩 설계 회사 ARM 사의 보안 서비스로 스마트폰 메인 칩에 기존 운영체제와 별개의 보안 공간인 ‘안심OS’를 구축 가능

‘보안박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이 외부 악성코드에 감염되더라도 개인 정보가 노출되지 않아, 비밀번호나 중요한 메모, 사진 등을 안심하고 보호할 수 있습니다. ‘보안박스’는 ‘보안문자’, ‘간편로그인’, ‘안심노트’, ‘OTP’ 등 4가지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안문자’는 스미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특화 서비스인데요. ‘보안문자’ 기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보안이 필요한 문자가 암호화된 상태로 전송됩니다. 수신된 문자의 암호를 풀 수 있는 키는 유심이나 ‘안심OS’에 저장되므로, 스미싱 등으로 문자가 유출되더라도 외부에서는 내용 확인이 불가능하죠.

‘간편로그인’은 자주 접속하는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심OS’ 내에 암호화해 저장하고, ‘보안박스’에 접속하는 것 만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없이 로그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향후 SK텔레콤은 외부 공용 PC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PC에서도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이 ‘보안박스’와 연동만으로 안전하게 로그인 할 수 있는 ‘2채널 로그인’ 기능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 외 ‘보안박스’는 간단한 메모나 사진을 암호화하여 저장하는 ‘안심노트’ 기능과 웹사이트 로그인 시 추가인증으로 사용가능한 ‘OTP’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스마트폰 이용 중 ‘보안박스’ 내 저장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작은창 모드’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했습니다.

‘보안박스’는 ‘NFC USIM’을 탑재한 안드로이드OS 4.1(젤리빈) 버전 이상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하태균 상품기획본부장은 “중요한 정보를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개인 정보를 확실하게 보호하고 싶어하는 고객 니즈가 늘고 있다”며,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거래, 인증서 관리 등이 더욱 보편화될 전망임에 따라, 보안박스의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SK텔레콤은 악성코드나 불법 스팸으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백신을 제공하는 ‘T가드’와 스마트폰 분실 시 스마트폰을 잠그고 위치를 조회하며 개인 정보를 삭제할 수 있는 ‘분실폰 찾기 플러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들을 선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