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단통법 시행 후 단말기 구입 방법 추천 – by T리포터 모터리뷰

2014.10.23 FacebookTwitterNaver

T스페셜

단통법 시행 후
단말기 구입 방법 추천

단통법이 지난 10월로 시행되며, 단말기 구매에 많은 변화점이 있었는데요. 우선, 단통법 시행 이전보다 신규 가입자나 번호이동 가입자가 큰 폭으로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간혹 보조금이 지급되어 최신 단말기를 ‘xx대란’이라는 이름으로 구매할 수 있었던 예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인데요.

단통법 상황하에서 단말기를 구입해야 하는 분들은 제법 고민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단통법 시행 이후 신규 단말기를 통한 신규 가입이나 번호이동보다는 중고단말기의 유통이 증가하고 기기변경이 많아졌다는 점은 시장의 변화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최근에 개인적으로도 부모님이 사용하시던 단말기에 문제가 있었는데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단말기를 부모님께 드려 이른바 중고폰 기기 변경으로 단말기를 교체해 드렸습니다. 데이터나 통화 사용량이 적은 부모님이나 자녀들의 단말기 교체 시, 신제품 구입보다는 중고 단말기 구입 후 기기 변경하는 방법도 추천할만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또한, 개통 이력이 없는 중고폰으로 개통 시 요금을 12% 할인해주는 제도가 신설되며 제법 괜찮은 중고 단말기가 시장에 많이 공급되고 있는 만큼, 중고 단말기를 구입 후 개통하는 방법이 현재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보입니다.

통화나 데이터 사용량이 많으시다면, 번호이동보다는 기기변경으로 현재 가입되어 있으신 통신사의 혜택을 그대로 이어나가는 방법이 괜찮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통신사마다 다소 상이하긴 하지만 온가족 결합할인과 같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가족 모두 하나의 통신사를 이용하여 부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는다면, 기기변경으로 인한 부담도 다소 덜어낼 수 있기에 기기변경과 추가 결합 혜택을 함께 이용하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해외 단말기를 구입한 뒤 국내에서 이용하는 것인데요. 최근 단말기가 많이 출시되는 중국을 포함한 해외 단말기를 구입하여 국내에서 개통 및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해외 단말기를 구입한 뒤 개통하는 방법은 저렴한 가격에 개성 있는 단말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국내에서 이용하고자 하는 통신 규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단말기 개통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해외 단말기 구입 시 통신 규격 등은 반드시 확인한 뒤 구매하셔야 해요.

단순히 LTE나 LTE-A의 지원 여부 확인이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LTE-A 지원하는지와 같은 세밀한 통신 규격 확인이 필요한데요. 저렴한 가격에 섣불리 구매하기 보다는 더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통신사나 단말기에 따라 SMS나 MMS의 지원이 불가능하기도 하고, 전용 부가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도 있다는 점 역시 유의해 둬야 하겠죠?

이상 단통법 시행 이후 추천하는 단말기 구매 및 변경 방법을 전해드렸는데요. 만약 지금 단말기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앞서 말씀 드린 방법을 참고하셔서 합리적인 구매법을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어떠한 방법으로든 구매를 결정하신다면, 요금제의 조정 등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적용 가능한 할인 혜택을 살펴보셔서 부담을 낮추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단순히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혜택뿐만 아니라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에 따른 할인 혜택도 함께 알아둔다면 좋겠죠?

현재 핸드폰의 구입이 꼭 필요하시다면 더욱 꼼꼼하게 따지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모터리뷰가 전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