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실리콘 밸리에서 ‘제 3회 글로벌 테크 리더 서밋’ 포럼 개최 – T뉴스

2014.11.17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
실리콘 밸리에서
‘제 3회 글로벌
테크 리더 서밋’
포럼 개최

SK텔레콤 하성민 사장이 미국 실리콘 밸리를 찾아 글로벌 전문가들과 ICT 분야 핵심 트렌드와 성장 방법론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한국의 창조경제 모델과의 시너지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글로벌 테크 리더 서밋’ 개최, 글로벌 ICT 트렌드 및 유망 스타트업 기술 등 공유

SK텔레콤은 현지 시각으로 11월 15일 미국 실리콘밸리 로즈우드(Rosewood) 호텔에서 제 3회 ‘글로벌 테크 리더 서밋(Global Tech Leader Summit)’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글로벌 테크 리더 서밋’은 SK텔레콤이 SK하이닉스, SK플래닛과 함께 선진 ICT 기술을 교류하고 글로벌 인재들과 교류 및 지혜를 나누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3회 째를 맞은 이번 포럼은 ‘기업가정신과 기업 (Entrepreneurship and Enterprise)’을 테마로, 실리콘밸리의 유망 한인 스타트업 CEO와 대학교수, ICT 분야에 종사하는 재미 한인 전문가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통신ㆍ인터넷에 더해 반도체와 헬스케어 분야까지 확대한데 이어, 올해에는 분야별 핵심 토픽 주제 발표와 패널토론 등 좀 더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는데요. 더불어, 성공적인 한국계 스타트업 CEO 및 관계자들을 통해 노하우를 듣는 등,혁신이라는 화두에 관심이 많은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SK그룹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대전과 세종시 창조경제 혁신센터를 소개했으며, 한국의 유망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최고 전문가들의 조언도 청취하는 등 국가적으로 중점 추진중인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하우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됐죠.

하성민 사장은 지난 2012년 첫해부터 빠짐없이 포럼에 직접 참여해오고 있으며,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플래닛 3사의 CTO를 비롯해 주요 R&D 임원들도 자리를 함께하여 폭넓은 의견을 나눴습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테크 리더 서밋’ 포럼으로 형성된 한인 ICT 전문가 네트워크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참여자들이 글로벌 ‘싱크탱크’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편 SK텔레콤은 미국 현지법인 SKTA를 통해 지난 2월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 서니베일(Sunnyvale)에 11개 이상의 업체가 동시 입주 가능한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 ‘이노파트너스'(sktainnopartners.com)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브라포 리스타트’(중장년층 창업지원 프로그램)를 통해 모범적인 창업지원 성공 스토리를 써나가고 있습니다.

하성민 사장은 “글로벌 무대를 누비는 최고의 ICT 인재들과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ICT 기술, 사업모델과 비전을 공유했다”며, 특히 올해는 “SK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계획을 공유하고 수준 높은 제언도 수렴하는 등 벤처기업 성장 생태계 구축과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는 포럼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선 지난달 29일 SK그룹은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조경제혁신추진단을 구성하고 단장에 SK텔레콤 하성민 사장을 선임한 바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