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전화 업그레이드로 ‘보이는 통화’부터 신개념 T114까지 선보인다 – T뉴스

2014.11.19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T전화
업그레이드로
‘보이는 통화’부터
신개념 T114까지
선보인다

SK텔레콤은 혁신적 통화 플랫폼 ‘T전화’에 대해 통화 중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전화번호 검색 시 길 찾기 기능을 도입하는 등 고객 니즈를 대폭 반영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37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T전화’는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통화 플랫폼으로, 전화의 기본 기능인 ‘통화’에 데이터를 결합해 ‘통화 이상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한 서비스입니다. 업그레이드는 ‘T전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통화 중 음성 안내와 더불어 시각화된 정보 제공받는 ‘보이는 통화’서비스 제공

SK텔레콤이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보이는 통화’는 음성 통화 중 단순히 숫자 자판을 눌러 정보를 제공받던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진화해 통화 중 스마트폰 화면에서 시각화 된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입니다.

SK텔레콤은 업그레이드가 끝나는 시점인 25일부터 ‘보이는 통화’를 우선적으로 사회공헌 ‘NGO’ 전화번호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현재 ‘구세군자선냄비본부’, ‘기아대책’, ‘세이브더칠드런’, ‘한국해비타트’ 4곳의 NGO가 참여했는데요, 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참여 NGO에 전화를 걸어 음성 안내를 받으면서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부에 참여하는 NGO의 정확한 명칭이 생각나지 않더라도 ‘후원’ ‘기부’ 등의 키워드만 입력하면 NGO 검색이 가능합니다. 상세 기부 내역은 온라인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에서 조회할 수 있고, 연말정산 혜택도 받을 수 있죠.

향후 SK텔레콤 ‘고객센터 ARS’에도 ‘보이는 통화’가 도입될 예정인데요, 이를 통해 고객은 고객센터 이용 시 음성 안내는 물론이고, 부가적인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 받을 수 있어 고객 응대 품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SK텔레콤은 다양한 업체와 협업을 통해 ‘보이는 ARS’를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업그레이드된 T전화에서 제공하는 ‘보이는 통화’와 ‘NGO 검색’, ‘지도보기’ 기능

‘다음카카오’와 협업, 지도보기 기능도 업그레이드

‘T114’ 기능도 대폭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SK텔레콤은 기존에는 T114를 통해 주소/업종/지도보기 등의 정보를 전화번호와 함께 제공했는데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배달/주차/영업시간 등의 정보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특히 다음카카오와 협업해 ‘지도보기’ 기능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고객은 ‘다음 지도’의 장소 정보 및 길 찾기 기능이 적용된 ‘지도보기’ 기능을 이용해 도보/대중교통/자동차 길 찾기를 인터넷이나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이용 없이 손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T114’는 T전화 이용 고객 중 40%가 월 3회 이상 사용하고 있는 기능으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T전화 기능 중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고객은 T114를 통해 ‘전화번호 안내(114)’를 통하지 않더라도 연락처에서 약 200만여 개의 번호를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순서로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 고객이 원하는 배경 화면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정하는 ‘전화 테마’ 기능과 통화 기록에 메시지 수/발신 내역 및 간단한 메시지 내용이 표시되는 ‘메시지 추가’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T전화에 추가됐습니다.

T전화를 이용 가능한 단말은 현재까지 삼성 갤럭시노트4 / LG G3 / 팬택 베가 시크릿업 등 총 19종이며, 향후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대부분의 기종에 T전화가 기본적으로 탑재될 예정입니다.

※ T전화 제공 단말
[삼성] 갤럭시 노트2, 갤럭시 노트3,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3 NEO, 갤럭시 노트 엣지, 갤럭시 S5,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갤럭시 알파, 갤럭시 S4 LTE-A
[LG] G프로2, G3, G3 Cat6, G3 Beat, G3 A, G2, AKA,F70
[팬택] 베가 아이언2, 베가 시크릿업 등 총 19종

SK텔레콤은 T전화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 생활에서 서비스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상품/서비스 혁신 경쟁시대’를 선도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관련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외부 사업자들에게 개방하는 열린 협력을 통해, T전화를 외부 업체의 창의적 서비스와 융합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새로운 개념의 전화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SK텔레콤 하태균 상품기획본부장은 “T전화는 고객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통화’라는 기본 기능 안에서 한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진화를 거듭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실생활에서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더 편리해지고 센스있어진 T전화 업그레이드,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