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스마트 USB 리뷰 – 스마트한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똑똑한 앱세서리

2014.12.03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에서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한 기기, 스마트USB는 프리젠터와 마우스, 메모리 기능을 하나로 사용하는 USB형태의 앱세서리인데요. 실제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얼마나 유용할지, SK텔레콤 블로그에서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똑똑한 프리젠테이션을 도와주는 앱세서리, 스마트 USB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Appcessory.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앱)과 주변기기(액세서리)를 결합한 신조어

스마트 앱세서리다운 간편한 설치

스마트 USB는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폰용 두 가지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맞는 스마트 USB를 구매하면 되겠죠? Windows 7 이상/ Mac OSX 10.9 이상의 OS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2.3 이상/아이폰4S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바닥만한 박스를 개봉하면 익숙한 USB 스틱이 설명서와 함께 들어있습니다.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USB 내부에 있는 setup 파일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해당 PC에 설치가 됩니다. 그 사이 설명서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에도 ‘스마트프리젠터’ 를 설치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스마트프리젠터’ 가 설치되면 PC의 스마트프리젠터 프로그램에서 ‘프리젠터’ 모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연결 요청 창이 뜨고,‘쌍으로 연결’ 버튼을 누르면 연결 완료!

스마트한 프리젠테이션, 스마트 USB로 제가 한 번 해보겠습니다

Smart Presenter 어플에서 왼쪽 상단의 메뉴를 통해 초기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세팅은 프리젠테이션 기능 설정인데요, 핑거모드 / 제스처모드 / 스탠다드모드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핑거모드는 포인터 이동과 선택 등의 기본적인 기능을 하는 반면, 제스처모드는 마우스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탭1회(선택) / 탭2회(실행) / 롱터치(옵션메뉴) / 두손가락스크롤(화면스크롤) 등의 기능이 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상단에 있는 메뉴바에는 기본적인 아이콘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PC 바탕화면 가기 / PC블랙화면 전환 / 마우스패드 전환 / 콘텐츠 리스트 가리기 / 액션리스트 보기 등이 배치되어 있어 프리젠테이션 파일 포맷과 상관없이 스마트프리젠터를 통해 전반적인 화면 운용과 프리젠테이션 파일들을 조율할 수 있죠.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는 파일들도 형식에 맞게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지원하는 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 USB 지원 파일 형식

지원파일 Window Mac
문서 PPT,PDF MS Office, Adobe Reader Apple Keynote, Adobe Reader
이미지 JPG,PNG,BMP Windows 사진뷰어 iphoto
동영상 AVI,MKV,WMV,MP4 Windows media player Quick time player

먼저 사진 파일을 열어 보았는데요, 조금의 화면 딜레이 없이 사진 뷰어를 통해 이미지가 바로 화면에 오픈됩니다. 이어 PDF 파일을 열었을 때도 마찬가지로 지연 현상 없이 부드럽고 빠르게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PPT 파일을 포함 모든 소프트웨어는 사전에 켜놓지 않고 스마트프리젠터에서 파일 선택만으로 해당 소프트웨어가 가동됩니다.

프리젠테이션의 꽃, PPT 파일을 열어 보았습니다. 슬라이드쇼 시작/마침 버튼이 있어 슬라이드쇼를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를 넘기는 버튼 역시 커다랗게 표기되어서 프리젠테이션 도중 버튼을 잘못 눌러 오동작 할 가능성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NEXT/PREV 버튼은 PPT 뿐 아니라 사진이나 PDF 파일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스마트 USB의 똑똑한 기능 중 하나는 움직이는 포인터에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터치패드를 통해 포인터를 움직이다가 이목을 집중할 부분에서는 임팩트 버튼을 누르면 미리 지정된 효과(불꽃과 같은)가 나타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효과는 총 아홉 가지 중 두 가지를 미리 세팅하여 실제 프리젠테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팁 하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만큼 프리젠테이션을 위해선 스마트폰을 비행기모드로 전환 후 발표하는 것이 안전하겠죠?^^;

프리젠테이션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똑똑한 앱세서리, 스마트 USB를 직접 체험해 보았는데요, 대학생이나 회사원 등 프리젠테이션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스마트 USB와 함께 더 빠르고 편리한 프리젠테이션의 세계를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