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2014년 SK텔레콤, 요금제부터 서비스까지 연말 결산 – by T리포터 FLYSTICK

2014.12.16 FacebookTwitterNaver

어느덧 벌써 연말입니다. 한 해를 돌아보고 정리해야 하는 시간이 또다시 돌아왔네요. 매년 이맘때쯤 되면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내년에는 또 어떻게 한 해를 보내야 할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걱정보다는 기대감으로 2015년을 기다려봅니다. 안 그래도 짧은 인생 즐거운 생각만 하고 살아도 모자라니까요. 2014년을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서 지난 한 해 동안 SK텔레콤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연말 결산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화품질의 격차가 줄어들면서 서비스가 중심이 된 SK텔레콤의 2014년을 돌아볼게요.

통화도 스마트하게! T전화

개인적으로 SKT를 이용하며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가 바로 T전화인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은 당연히 ‘안심통화’ 기능입니다. 처음 받아보는 번호라도 안심통화 평가를 확인하면 스팸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죠. 스팸전화를 애초에 거부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또한 T전화 내에서 검색을 통해 주변 맛집이나 상가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T114’ 역시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포털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고객센터나, 상가 전화번호는 대부분 T114에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화번호 검색을 위해 포털사이트 검색까지 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Tmap과 연동되어 한 번에 길 찾기까지 가능한 점 역시 은근히 편리한 기능이죠.

이외에도 사용량 정보, 레터링, 이미지콜 등 전화와 관련된 모든 설정을 T전화 내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11월 새롭게 테마 적용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김연아 선수를 비롯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미생’까지 T전화 속에 담아둘 수 있게 되었어요. 현재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되는 모든 단말기(안드로이드)는 최초 설정 시 T전화와 일반전화 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추억을, 100년의 편지

100년의 편지는 2014년 SK텔레콤 서비스 분야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인데요. 땅 속에 타임캡슐을 묻어두듯 소중한 사람에게 타임캡슐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달해도 좋고, 훗날 태어날 아이에게 전달해도 좋아요. 결혼한 신혼부부라면 30년 뒤 결혼기념일 날 전송되도록 설정해 감동의 편지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잊어버릴 때 즈음해서 도착하는 편지는 또 다른 감동으로 다가올 거예요.

100년의 편지는 최대 30년까지 기간을 설정해 저장해 놓을 수 있으며, 최대 5명의 이용자에게 발송이 가능한데요. 텍스트 및 이미지, 짧은 동영상까지 삽입 가능하며, 정보 보호를 위해 메시지는 비밀번호 설정을 해야 돼요. 발송은 SK텔레콤 고객만, 수신은 타 통신사도 모두 가능하며, 데이터 이용료까지 모두 무료입니다.(타 통신사 수신은 제외)

추억의 삐삐, 30주년 오케스트라

2014년 SK텔레콤은 3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이 바로 ‘모바일 오케스트라’입니다. 서랍 속에 잠자고 있던 피처폰, 삐삐들을 한 데 모아 30년간 수고해준 그들에게 작게나마 보답한다는 취지의 프로젝트였는데요. 실제 작동되는 기기들을 모두 연결해 오케스트라를 연주했으며, 광고를 접한 후 찡한 감동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촌스럽게만 느껴지는 16화음 벨소리가 그렇게 청명할 수가 없더군요.

출퇴근 지하철족 희소식, 지하철 프리 요금제

요금제에서도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었는데요.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옵션 요금제를 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지하철 프리 요금제는 상당한 호응을 얻었습니다. 매일 3시간 가량 지하철을 이용하는 저 역시 이 요금제가 반갑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지하철 구간 내에서는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기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었죠. 특히, 야구 시즌에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낼 요금제입니다.

어플부터 서비스, 광고, 요금제까지 2014년 SK텔레콤은 바쁘게 달려왔습니다. 물론 이 자리에 소개하지 않은 수많은 사회 공헌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앞으로도 마찬가지겠죠. 특히 내년은 단통법의 본격적인 시행 이후 맞이하는 첫해이기 때문에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만족이 필요합니다. 2015년에도 SK텔레콤은 이런 기대를 충족시켜줄 것이라 믿으며, 이 글을 읽는 분들도 남은 2014년 마무리 잘 하시고 새롭게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FLYSTICK이 전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1. 음성 무제한 관련
– 국내 무선 음성통화(HD Voice 음성통화 포함) 및유선통화(070 인터넷전화 포함)에 한함
(· 단, 전화를 받는 고객의 번호가 착신전환 서비스 등을 이용 중일 경우, 무제한 음성통화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음)
– 부가통화: 영상통화(HD Voice 영상통화 포함), 전국 대표번호(15XX, 16XX, 18XX 등), 개인번호서비스(050, 060 등), 0130, 011-200, 011-700, 지역번호+153/141/700 등의 통화 시 1초 이용 시 부가통화 제공량에서 1초 차감 (단, 영상통화는 1.66초 차감)

– 아래의 경우에 해당 시, 본 요금제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음
· 일 음성 통화량이 600분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3회를 넘는 경우
· 당월 총 음성 통화량이 10,000분을 초과하는 경우
· TM / 폰팅 등과 같이 음성통화를 광고/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이용 제한 시, 가입 이동전화 회선에 SMS로 혜택 중단을 통지하며, 이후 통화량은 종량 과금 (단, 광고/상업적 목적의 이용 시 표준요금제로 자동 전환)

2. 문자 관련
– SMS, MMS(텍스트형, 멀티미디어형), joyn.T 대화(텍스트) 포함(joyn.T 전용 App.을 통해 이용하는 대화(텍스트) 서비스에 한정, 기타 사항은 joyn.T 약관을 따름)

– 아래의 경우 해당 시, 본 요금제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음
· [SMS/MMS] 일 사용량이 200건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10회를 넘는 경우
· [SMS, MMS, joyn.T 공통] 광고성 스팸 메시지 발송과 같이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물리적 장치 또는 자동발송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 이용 제한 시, 해당 회선에 SMS로 무료이용 중단을 통지하며, 이후 통화량은 종량 과금
(단, 광고/상업적 목적의 이용 시 표준요금제로 자동 전환)

– 상기 조건 외, 방통위 스팸방지종합대책에 의거 일 최대 발송량은 500건으로 제한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