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빅데이터 경진대회(BAF) 개최 – T뉴스

2014.12.22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이 (주)데이타솔루션과 함께 빅데이터 시대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인재 발굴을 위해 ‘빅데이터 경진대회(Bigdata Analytic Festival, BAF)’를 개최합니다.

SK텔레콤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2015년 1월 13일까지 모집

SK텔레콤은 ICT 분야의 사업 영역으로 기대되는 빅데이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상권 분석 서비스인 ‘지오비전’과 온라인 여론 분석 서비스 ‘스마트 인사이트’ 등 빅데이터 기반 사업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최근 빅데이터 관련 사업조직을 대폭 확대한 바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번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통해 영화와 캠핑, 건강식품, 고령화 사회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 및 사업 아이템을 발굴할 예정입니다.

또한, SK텔레콤은 이번 빅데이터 경진대회에서 정보 분석 및 통계 관련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국내 1위 통계 분석 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과 함께 손을 잡았는데요. 대회 기간 중 통계 분석 프로그램 ‘SPSS’를 배울 수 있는 ‘통계 Camp 교육’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 산업에 대한 일반의 관심과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경진대회 참가자는 12월 22일부터 2015년 1월 13일까지 모집하며 2015년 2월 5일부터 13일까지 ‘통계 Camp’ 교육과 빅데이터 분석 과제 제출 등의 과정을 거쳐 2015년 4월 2일 최종 입상자가 결정됩니다.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과 데이터 분석 관련 직종에 종사하지 않는 일반인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http://baf.datasolution.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최대 3명까지 팀 단위 참가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은 15개의 입상팀에 총액 1,7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며, 대상 수상팀에게는 취업 시 제출할 수 있는 추천서를 발급합니다. SK텔레콤은 공모전 입상작에 담긴 신선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추후 타 진행할 신규사업에도 적극 반영할 예정입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