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람보르기니 88타우리, 애플워치 골드 에디션 등 럭셔리 스마트폰 & 스마트워치의 모든 것

2014.12.30 FacebookTwitterNaver

LG전자와 프라다가 함께 만든 ‘프라다폰’을 기억하시나요? 간혹 등장했던 고가의 스마트폰들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람보르기니의 600만원대 스마트폰, 애플워치 골드 에디션 등 내년 초 고가의 스마트폰, 스마트워치가 출시를 앞두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럭셔리함으로 승부를 건 스마트폰 람보르기니 88타우리, 그리고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 골드 에디션과 HP의 엠비 크로노윙을 SK텔레콤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람보르기니의 600만원대 한정판 스마트폰 – 88타우리

이탈리아 스포츠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내년 초 한정판으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6천 달러의 스마트폰 ‘88타우리(88 Tauri)’. 이 스마트폰은 한화로 약 660만 원으로, 전 세계적으로 1,947개만 한정적으로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해외 IT 전문매체 <인가젯>이 “돈을 불태워버릴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한 스마트폰”이라고 평할 정도로 88타우리의 가격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i-tech.mail.ru

88타우리는 멋스러운 가죽과 골드빛 금속의 조화로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잘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토니노 람보르기니의 서명을 각인해 브랜드의 가치를 담아냈죠.

이미지 출처 : Hi-tech.mail.ru

스펙은 올해 초 발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5인치 1920×1080 디스플레이에 2.3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GB 램 / 32GB의 내장 메모리 / 2천만 화소의 카메라를 지원하는데요. 3,200mAh 배터리로 연속 음성 통화 시 35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대기 시간은 1천 시간입니다.

람보르기니 스마트폰 88타우리는 스펙이나 기능보다 희소성에 가치를 둔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출시 후 소비자들의 반응이 어떨지 기대가 되는 제품이네요.

금을 입은 스마트워치 – 애플워치 골드 에디션

이미지 출처 : http://www.apple.com/kr/

그런가 하면 애플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도 높습니다. 2015년 상반기 출시 계획을 밝혔기 때문에 애플워치를 손꼽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애플워치의 세 가지 컬렉션(일반/스포츠/골드) 중 골드 에디션은 본체 케이스에 18캐럿(18K)의 금을 사용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apple.com/kr/

애플워치 골드 에디션은 특수 제조법으로 만들어진 18K 옐로 골드, 18K 로즈 골드의 두 가지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견고한 사파이어 소재의 액정과 로즈 골드 케이스와의 조화로 이미지로만 보아도 실제 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데요. 일반 / 스포츠 / 골드 에디션 중 어떤 컬렉션이 인기를 끌게 될지, 출시 이후 눈여겨 봐야 할 것 같네요.

패션 디자이너가 만든 명품 스마트워치 – HP 엠비 크로노윙

뉴욕 패션 디자이너 마이클 바스티안과 개발 파트너로 HP가 참여해 만든 스마트워치 ‘엠비 크로노윙(The MB Chronowing)’. 이 제품은 전자제품이 아닌 패션 액세서리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스마트워치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 : Gilt.com

349달러(약 38만원)에 판매중인 일반 에디션도 있지만, 649달러(약 75만원)에 판매중인 사파이어 크리스탈과 악어가죽 밴드 한정판이 명품 스마트워치로 불리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Gilt.com

엠비 크로노윙은 티파니와 랄프로렌 등 명품 브랜드를 거쳐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한 디자이너 마이클 바스티안이 제작한 스마트워치로, 패션시계와 견주어도 손색없을 정도의 멋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하는데요. 문자, 전화, 이메일, 스케줄 등의 알림 기능과 음악 제어 등을 지원합니다. 5기압까지 가능한 생활 방수 기능과 한 번 충전으로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죠. 또한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럭셔리함으로 승부를 건 다양한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고가 IT제품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될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기다릴 일만 남았네요. 다음 시간에 새로운 IT정보로 만나 뵙겠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