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해외 여행 시 데이터 로밍 요금 부담 대폭 줄였다 – T뉴스

2016.07.06 FacebookTwitterNaver

title_160706_1
SK_1
I SK텔레콤이 고객의 데이터 로밍 요금 부담을 줄이고 장기 해외 여행 고객의 로밍 이용 편의를 대폭 강화한다. SK텔레콤은 7일부터 ▲데이터 로밍 종량 요금 인하 ▲데이터 로밍 일 상한 2만원 제도 신설 ▲신규 데이터 로밍 요금제 출시 등 T로밍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고객의 데이터 로밍 요금 부담을 줄이고 장기 해외 여행 고객의 로밍 이용 편의를 대폭 강화합니다.


SK텔레콤은 7일부터 ▲데이터 로밍 종량 요금 인하 ▲데이터 로밍 일 상한 2만원 제도 신설 ▲신규 데이터 로밍 요금제 출시 등 T로밍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다고 밝혔습니다.

데이터 종량 요금 파격 인하 · 일 2만원 상한제 신설

먼저 SK텔레콤은 국내 이통사 중 처음으로 데이터 로밍 종량 요금을 현재 패킷 당 4.55원에서 2원(VAT 별도)으로 약 56% 인하합니다.


아울러 기존 월 10만원 데이터 로밍 요금 상한제 외에 일 2만원 상한제를 신설해 데이터 로밍 요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이중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이를 초과할 경우 문자메시지를 통해 정액 요금제 가입 · 데이터 차단 설정 등을 안내합니다.


대부분 고객들은 해외 여행 시 정액형 데이터 로밍 요금제 가입 · 데이터 차단을 하고 있으나, 일부 고객은 스마트폰 앱 자동 업데이트, SNS 메시지 수신 등에 따른 데이터 로밍 이용을 인지하지 못해 과도한 요금을 부담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고객이 미처 인식하지 못한 채 해외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로 인한 요금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에 선제적으로 데이터 로밍 종량 요금을 인하하고 일 2만원 상한제를 도입하게 됐습니다.

장기 해외여행 고객을 위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 출시… 고객 선택권 강화

또한, SK텔레콤은 여름방학·휴가철을 맞아 장기 해외 여행에 나서는 고객을 위한 ‘T로밍 롱패스(LongPass)’ 요금제 2종도 새로 출시합니다.


‘T로밍 롱패스’는 미국 · 일본 · 중국 등 한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전세계 주요 50개국에서 대용량의 3G 데이터를 장기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참고 : ’T로밍 롱패스’ 서비스 제공 국가
구분 국가
아시아
(18개국)
일본, 중국, 태국,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지아, 괌, 사이판, 마카오, 인도, 캄보디아, 러시아, 라오스, 미얀마, 몽골
미주
(5개국)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페루
유럽
(23개국)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스페인, 영국, 스위스, 터키, 체코,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크로아티아, 헝가리, 벨기에, 그리스, 노르웨이, 포르투갈, 스웨덴, 폴란드, 덴마크, 핀란드, 슬로바키아, 루마니아, 아이슬랜드
오세아니아
(2개국)
호주, 뉴질랜드
중동
(2개국)
아랍에미레이트, 사우디아라비아


‘T로밍 롱패스’ 요금제는 7일간 1GB를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롱패스 7’과 30일간 1.5GB를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롱패스 30’으로 구성됩니다. 이용 요금은 각각 3만 9천원(VAT 포함 4만 2천 9백원) · 5만 9천원(VAT 포함 6만 4천 9백원)이며, 2017년 1월 6일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은 이번 신규 요금제 출시로 ‘T로밍 원패스(OnePass)’, ‘T로밍 롱패스’, 국가별·연령별 특화 로밍 요금제 등 여행지와 여행 기간에 따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가 더욱 다양해 졌으며, 장기간 해외 여행 시 요금 부담으로 현지 선불 유심을 사용하던 고객도 편리하게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SK텔레콤 주지원 상품마케팅본부장은 “데이터 종량 요금 인하 · 일 2만원 상한제 · ‘T로밍 롱패스’ 출시로 해외 여행 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이 향상되었다”면서 “향후에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적인 로밍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텔레콤은 ‘T로밍 롱패스’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16일까지 T로밍 요금제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T로밍 LTE 원패스 쿠폰 1장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또한, 고객이 T로밍 서비스 이용 경험담을 시로 표현해 SNS에 공유하면 하상욱 시인이 우수작을 선정, 푸짐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홈페이지(www.sktlongpass.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