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맵 오늘부터 전국민 무료화 – T뉴스

2016.07.21 FacebookTwitterNaver

title_160721_1

160719_T맵 오늘부터 전국민 무료화_1



SK텔레콤이 전체 가입자 1,800만명, 하루 이용자 약 220만명(주말 기준)에 달하는 국내 1위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T map)’을 19일 자정부터 KT와 LGU+ 등 타사 및 알뜰폰 고객에게 무료로 개방했습니다.


SK텔레콤은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생성되는 실시간 교통정보의 정확도가 올라가는 모바일 내비게이션의 특성을 고려할 때, 전체 가입자 1800만명, 하루 이용자 220만명(주말 기준)에 달하는 ‘T맵’의 개방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사용자 전체에게 혜택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SK텔레콤은 이번 ‘T맵’의 무료 개방이 플랫폼 사업자로의 진화를 위한 본격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5일 ‘T맵’의 전면 무료화 결정을 공개하며, ‘T맵’의 가입자 기반 확대 및 플랫폼화를 통해 생활가치/IoT플랫폼 및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전기차 사업 등 잠재적 미래성장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결정임을 밝힌 바 있습니다.


실제로 SK텔레콤은 최근 기아차와 재규어/랜드로버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과 협력해 일부 신규 출고 차량에 ‘T맵’을 미러링 기반으로 이용하는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T맵 대중교통과 T맵택시 등의 출시를 통해 지속적으로 교통 플랫폼 진화를 위해 ‘T맵’의 활용도를 높여왔습니다.


‘T 맵’을 사용하려면 기존 KT와 LGU+에서 T맵을 사용하던 고객들도 신규 무료 버전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아이폰 유저는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유저는 원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스토어에서 ‘T map’ 또는 ‘티맵’으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https://goo.gl/B3pY5G
*앱스토어: https://appsto.re/kr/2CyUz.i


KT와 LGU+ 가입고객들을 위한 신규 버전의 출시와 함께 기존 버전의 다운로드는 중단되며, 신규 앱을 설치하더라도 기존의 즐겨찾기나 최근 목적지 등의 고객 사용 이력 데이터는 신규 버전에 그대로 연동됩니다.


SK텔레콤은 ‘T맵’ 전국민 무료화를 기념해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SK텔레콤은 ‘T맵’ 신규 버전을 설치한 KT와 LGU+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2시부터 선착순 1만명(총 5만명)의 이벤트 응모자에게 주유권을(5,000원)을, SK텔레콤 ‘T맵’ 이용자를 대상으로 같은 기간 T맵 무료화 소식을 SNS에 공유하면 일일 1만명씩 총 5만명에게 주유권(5,000원)을 각각 제공합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