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하나금융지주, ‘하나-SK 생활금융플랫폼’ 설립 – T뉴스

2016.08.18 FacebookTwitterNaver

title_160818_2
SKT_HANA160818
I 사진 좌측부터 SK텔레콤 이형희 총괄,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 SK텔레콤 장동현 사장, KEB하나은행 함영주 은행장


SK텔레콤은 하나금융지주(대표이사 회장 김정태, www.hanafn.com)와 17일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기반의 생활금융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SK텔레콤과 하나금융지주는 각각 49%와 51%의 비율로 출자하여 자본금 500억원 규모의 합작법인인 ‘하나-SK 생활금융플랫폼(가칭)’을 설립하고, SK텔레콤 및 하나금융그룹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상반기부터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설립되는 합작법인은 SK텔레콤의 앞선 모바일 플랫폼 기술력과 빅데이터 분석 역량,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다양한 금융상품과 모바일 금융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모바일 자산관리, 간편결제, 소액 외화송금 등 누구나 실생활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에도 주력하여 우량 스타트업 선정 및 인큐베이팅, 지분투자를 통해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국내 핀테크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며,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합작법인의 대표이사는 하나금융지주에서 지명할 예정이며, 핀테크 시장의 영향력 있는 외부 인력을 선임할지 또는 폭넓은 금융 경험을 가진 하나금융그룹 내 인력을 선임할지에 대해 검토 중입니다.


을지로 하나금융지주 빌딩에서 진행된 투자계약 체결식에는 SK텔레콤 장동현 사장, 하나금융지주 김정태 회장, 그리고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사장단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SK텔레콤 장동현 사장은 “SK텔레콤이 보유한 모바일 서비스 역량과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핀테크 서비스에 녹여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이는 SK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생활가치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서 기존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 결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해 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김정태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상품과 금융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모바일을 통해 고객이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핀테크 스타트업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핀테크 시장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