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스마트폰으로 가정용 조명 제어한다 – T뉴스

2016.10.10 FacebookTwitterNaver

161010_IoT_light
I SK텔레콤과 ㈜우리조명은 10일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SK텔레콤 조영훈 Home사업본부장(사진 왼쪽)과 ㈜우리조명의 최규성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된 IoT 조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종합조명기업인 우리조명㈜ (대표이사 최규성, www.wooreelighting.co.kr)은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한 IoT 조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날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SK텔레콤 조영훈 Home 사업본부장과 우리조명㈜의 최규성 대표가 참석해 스마트홈 플랫폼 기반 가정용 ‘IoT 조명’을 연내 개발해 내년 상반기부터 판매를 시작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양사가 개발하는 가정용 ‘IoT 조명’은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해 스마트폰 하나로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도 원격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IoT 조명’은 스마트홈 앱(App.)을 통해 조명 On/Off가 가능하며, 조명 색상과 조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상황에 따라 손쉽게 집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으며, 방, 거실, 베란다 등에 있는 조명들을 한 번에 제어가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IoT 조명과 스마트홈 가전기기를 앱(App.)을 통해 연동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조명 설정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거주지역의 미세먼지 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명이 깜빡이게 하여 유해 환경을 사용자에게 알려줌과 동시에, 공기청청기가 스스로 작동하거나 침입 감지 시 열림감지센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경고 알림을 받을 뿐 아니라, 조명을 깜빡여 외부에서도 비상상황임을 감지할 수 있는 식입니다.


SK텔레콤 조영훈 Home사업본부장은 “우리조명과 스마트홈 서비스를 연동해 기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스마트 조명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조명뿐 아니라 웨어러블 디바이스, 커머스 상품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스마트홈 융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조명㈜ 최규성 대표는 “우리조명과SK텔레콤의 스마트홈 기술을 접목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