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페이’ 간편인증 기능 업그레이드! – T뉴스

2016.11.16 FacebookTwitterNaver

161116_tpay_upgrade
I SK텔레콤은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문자메시지 인증 없이 한번에 결제할 수 있는 ‘T페이 간편 인증’ 기능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11번가, 인터파크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T페이 간편 인증’ 기능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지난 3월 출시돼 가입자 100만명을 달성한 ‘T페이’는 T멤버십 할인과 휴대폰 소액결제를 결합한 할인∙결제 통합 형태로 카드나 현금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이나 PC의 웹(Web) 환경에서 인터넷 쇼핑 결제를 할 때 고객이 문자메시지(SMS) 인증을 받아서 다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T페이 간편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고객이 ‘T페이 간편 인증’으로 결제를 선택하면 ‘T페이’ 앱(App.)이 자동 실행되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추가 절차 없이 모바일 쇼핑 결제가 완료됩니다.


SK텔레콤은 ‘T페이 간편 인증’ 추가를 통해 온라인 결제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SK텔레콤은 향후 ‘T페이’의 보안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문 등 생체 정보를 이용한 인증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현재 ‘T페이’는 베이커리, 편의점, 외식업체, 패스트푸드 등 생활 밀착형 제휴처 2만 5천개의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 텔레콤 주지원 상품마케팅본부장은 “SK텔레콤의 멤버십 할인 혜택과 연계해서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할인 혜택까지 추가한 점이 ‘T페이’ 100만 고객 달성의 원동력”이라며 “향후에도 고객의 다양한 생활 영역에서 편의성을 높이면서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