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재능 공유 플랫폼 ‘히든’ 출시 – T뉴스

2016.11.17 FacebookTwitterNaver

161117_1
I SK텔레콤은 온라인 웹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자신만의 재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의 노하우를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재능 공유 플랫폼 ‘히든(Hidden)’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히든’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SK텔레콤은 ‘히든’을 통해 일반인의 재능에 기반한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거친 피부가 고민거리였던 이고삼 군은 수능이 끝난 후 본격적으로 피부 관리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고 재능 공유 플랫폼 ‘히든’에서 피부관리에 노하우를 가진 마스터들의 비법을 배웠다. 이를 통해 김군은 꿀피부로 거듭났을 뿐만 아니라 주위 친구들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비만에서 몸짱으로 거듭난 직장인 김몸짱 씨는 ‘히든’에 자신의 몸관리 비법을 올리면서 자연스럽게 많은 ‘제자’들이 생겼다. 자신의 노하우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뿌듯함을 가지게 됐다.

SK텔레콤은 온라인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만의 재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의 노하우를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재능 공유 플랫폼 ‘히든(Hidden)’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히든’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SK텔레콤은 ‘히든’을 통해 일반인의 재능에 기반한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공유경제는 IT 플랫폼을 기반으로 물건 · 공간 · 서비스 등을 나누어 쓰는 경제 생태계로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으며, 에어비앤비 · 우버와 같은 공유경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용 고객 추천 및 빅데이터 분석 통해 ‘마스터’ 발굴… 콘텐츠 제작 지원부터 사업 기회까지 함께 모색

161117_2
I ‘히든’ 플랫폼 서비스 개요

자신의 재능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고객은 글·사진·동영상 등의 형태로 콘텐츠를 만들어 ‘히든’에 게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콘텐츠를 게시한 고객의 팔로워 수가 30명이 넘으면 고객은 ‘마스터’로 승급하게 됩니다.


이와 동시에 ‘히든’은 빅데이터를 분석해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마스터’를 직접 발굴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히든’을 통해 ‘마스터’에게 ▲온라인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마케팅 ▲오프라인 상품 기획 및 개발 등을 지원하는 멘토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마스터’가 자신의 재능을 비즈니스 모델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히든’은 고객이 ‘마스터’가 만든 상품이나 온·오프라인 강의 및 야외 활동 등을 편리하게 구매하거나 신청할 수 있는 ‘히든 몰(Hidden Mall, 가칭)’을 올해 12월 선보일 계획입니다.


현재 ‘히든’에서는 방송인 출신 셰프 ‘양출’, 헬스 트레이너 ‘힘콩’ 등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준전문가 500여 명이 요리 · 레저 · 문화 ·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적 콘텐츠 자동 추천 · 팔로우 · 커뮤니티 기능 등으로 편의성 향상

hidden_1hidden_2
I ‘히든’ 앱 화면


고객은 ‘히든’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마스터’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객은 관심분야 내 인기 콘텐츠 및 친구가 즐겨 본 콘텐츠 등을 자동으로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카카오톡 · 페이스북 등을 통해 친구와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히든’은 고객이 관심분야의 ‘마스터’와 소통하고 피드백도 받을 수 있는 ‘팔로우’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커뮤니티’를 통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다른 사람들과 깊이 있는 정보 교류도 가능합니다.


‘히든’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통신사에 관계 없이 원스토어·구글플레이 등 앱마켓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홈페이지(www.hiddenx.co.kr)에 접속하면 됩니다. SK텔레콤은 아이폰 고객을 위한 ‘히든’ 앱도 조만간 선보일 계획입니다.



스타트업과의 협력으로 지속 가능한 공유경제 생태계 구축

한편, SK텔레콤은 ‘히든’을 오픈 플랫폼 형태로 구축하고 스타트업과의 협력 및 상생도 강화해 지속 가능한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SK텔레콤은 일반인뿐만 아니라 새로 서비스를 출시하는 스타트업도 ‘히든’을 통해 고객에게 자사의 콘텐츠를 소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과 잠재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 업체 ‘아파트멘터리’ 피트니스 콘텐츠 업체 ‘재미어트’, 건강한 가정식 전문점 ‘양출 쿠킹’ 등 200여 개의 스타트업 · 소상공인이 ‘히든’을 통해 전문적인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파트멘터리’ 윤소연 대표는 “아파트 셀프 리모델링 과정을 하나하나 올린 블로그가 고객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나만의 재능을 살려 고객이 손쉽게 리모델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아파트멘터리’를 설립했다”면서 “’히든’을 통해 ‘아파트멘터리’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많은 사람들이 공간을 꾸미는 즐거움을 누림은 물론, 비즈니스도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 박재현 T밸리 단장은 “현대 사회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진 일반인이 새로운 기회와 혁신을 만들고 있는 세상”이라면서 “SK텔레콤은 각자의 분야에서 재능을 가진 일반인을 발굴하고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