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연결의 힘’ 캠페인, 국내외 유수 광고제서 잇따라 호평 – T뉴스

2016.11.24 FacebookTwitterNaver

161124_sk
I 지난 2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SK텔레콤의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연결의 신곡발표’로 통합미디어 부문 금상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SK텔레콤 Brand Comm.팀 채영훈 팀장(가운데), SK플래닛 CP6팀 이명숙 팀장(왼쪽), 제작사 ‘시대의시선’ 이현정 PD(오른쪽)의 모습.


SK텔레콤의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연결의 신곡발표’가 국내외 유수 광고제에서 잇따라 호평받았습니다. SK텔레콤은 ‘연결의 신곡발표’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통합미디어 부문 금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습니다.


161124_sk1
I SK텔레콤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연결의 신곡발표’ 영상 스틸컷.


‘연결의 신곡발표’는 대중과 뮤지션이 한마음으로 연결돼 20년 전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 싱어송라이터 故 김광석의 신곡 발표를 이뤄낸 프로젝트입니다. 대중이 공모 참여를 통해 故 김광석의 미완성 곡에 노랫말을 더하고 성시경, 심현보, 정재일 등 후배 뮤지션들이 편곡과 가창을 더해 곡을 완성하는 형태로 진행됐습니다.


‘연결의 신곡발표’는 지난해 9월 시작 이후 약 3주간 가사 공모 건수 1만3743건, 캠페인 사이트 방문자 65만명, 캠페인 영상 조회수 550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프로젝트 끝에 공개된 故 김광석의 신곡 <그런걸까>도 발표 이틀 만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회수 70만건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연결의 신곡발표’는 지난 9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 광고제인 ‘2016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도 2개 부문 동시 수상의 기록을 세운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엔 한국광고학회 주관 ‘2015 올해의 광고상’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SK텔레콤은 “최근 SNS를 사용하는 세대가 젊은 층을 넘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면서 온라인 중심의 광고 캠페인을 통한 인지 효과가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이런 트렌드에 따라 SNS 중심의 참여형 캠페인인 ‘연결의 신곡발표’ 역시 대중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그간 ‘연결의 힘’ 프로젝트는 대중의 활발한 참여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특히 여행에 필요한 경비나 이동수단 없이 오로지 사람들과의 ‘연결’만으로 어디까지 여행할 수 있는지 실험했던 고객 참여 형식의 캠페인 ‘연결의 무전여행’은 지난해 ‘2015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 AD 최고상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장상’과 ‘기업(Company)’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호평받은 바 있습니다.


‘연결의 힘’ 프로젝트의 잇따른 성과에 대해 홍익대 광고홍보학과 엄남현 교수는 “성공적인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끌어내는 것”이라며 “SK텔레콤의 ‘연결의 힘’ 캠페인은 성공적인 마케팅 요소를 충분히 갖추었다고 볼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올해로 30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총 2041점이 출품됐으며 온라인 사전심사, 전문가 예심, 최종 심사위원회 본심 등 총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습니다. 시상식은 23일 오후 5시 30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렸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