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전산 시스템 개편 – T뉴스

2017.04.10 FacebookTwitterNaver

170410_sktsystem


SK텔레콤이 전산 시스템을 개편합니다. 5월 11일(목) 20시부터 15일(월) 12시까지 새 전산 시스템으로 전면 전환하는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해당기간 내 고객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참고로, 14일(일)은 모든 이동통신사의 전산 휴무일입니다.


SK텔레콤은 새 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객접점의 업무 처리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향후 차세대 ICT 서비스 제공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스템 구축 리허설과 사용자(대리점, 판매점, 고객센터 직원) 대상 테스트를 수 차례 실시한 바 있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 기존부터 가입해서 이용 중인 이동전화, 유선전화, 인터넷, 멤버십 할인 등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고객센터를 통해 통화품질 등 일부 제한적인 상담과 분실정지 및 해제 요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SK텔레콤 상품, 서비스*의 신규가입·번호이동·변경·해지∙요금납부∙AS 등 관련 업무가 일시 중단됩니다. SK텔레콤 대리점, 지점, 고객센터, 미납센터, 온라인사이트, AS센터 등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서의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이동전화(알뜰폰포함), 로밍, 인터넷, 휴대폰결제, 솔루션(B2B상품), 앱 등



SK텔레콤은 고객이 5월 11일 전에 필요 업무를 처리하시길 추천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예를 들면, 5월에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미리 로밍 서비스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SK텔레콤은 개편 한달 전인 4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홈페이지, MMS, 청구서, 유통망 등을 통해 사전 안내를 진행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입니다. 상세 안내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