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프로 야근러의 필수템, 스마트 기기 추천 5

2017.06.09 FacebookTwitterNaver

1I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 기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아, 그렇게 주말은 떠나고 어김없이 월요일은 왔습니다. 프로 야근러 A씨는 여느 때와 똑같이 지옥철에 몸을 맡겼죠. 오늘은 직장인 A씨와 같은 직장러에게 유용한 스마트 기기를 소개하겠습니다. 출근길과 눈코 뜰새 없이 바쁜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아이템, 지금 만나러 갑니다.

귀르가즘의 선택_넥슘 아쿠아

2I 디자인은 깨끗하고 맑게 자신 있게

출근길 직장인의 BGM을 고급지게 바꿔 줄 아이템 넥슘사의 ‘아쿠아’를 소개합니다. 이 제품은 휴대폰과 이어폰을 연결해 고음질로 출력해주는 휴대용 DAC 앰프입니다. 오디오 디코더 칩과 앰프칩을 탑재한 아쿠아는 최대 24bit / 192kHz를 지원하는데요. 특히 이어폰 단자를 과감히 없앤 애플의 ‘아이폰 7’ 사용자에게 유용하답니다.

 

3I 아쿠아는 아이폰과 물아일체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제품 한쪽을 휴대폰의 충전 단자에 끼우고 다른 쪽은 이어폰이나 헤드셋 플러그에 연결하면 끝이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유저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모델별로 출시했는데요. 이제 모든 직장인의 월요병은 아쿠아의 고음질 음악이 달래줄 것입니다.

 

아날로그를 입은 감성변태_스테들러 S펜

4I 태블릿 PC 너는 공책이고 나는 연필이야

빠른 말이 오가는 회의 시간에 유용한 스마트 펜을 찾고 있다면 주목해보세요. 삼성과 독일의 대표 문구회사 ‘스테들러’가 합작해 만든 ‘S펜’이 바로 그것입니다. S펜은 기존 스마트 펜의 둔탁하고 두꺼웠던 단점을 보완하고 스테들러만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담았습니다.

 

5I 심쿵포인트는 바로 ‘스테들러 노리스’ 디자인

펜촉 지름은 0.7mm이며, 바디는 실제 연필과 유사한 9mm로 제작해 그립감이 좋은 것이 강점입니다. 필기의 압력은 기존 펜보다 2단계 높아져 정교함이 배가 되었습니다. 연필로 필기했던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이제 S펜으로 무엇이든 자유롭게 그려보세요.

 

폰과 화면의 연결고리_스마트 미러링

6I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

스마트폰 화면을 TV나 모니터 등의 디스플레이로 전송하는 ‘스마트 미러링’이 한결 단단해진 기술로 돌아왔습니다. 이제는 아이폰을 포함한 모든 기기를 지원하며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무게는 타사 제품들보다 약 10g 정도 가벼워졌습니다. 하지만 화질은 2.4GHz와 5GHz 듀얼 밴드를 지원한 ‘1080p Full HD’로 한결같습니다.

 

7I 송송 뚫린 구멍으로 열기는 BYE!

과열 방지를 위해 디자인에도 힘썼습니다. 제품 내부에 뜨거운 열기가 잘 순환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포인트. 또한, 마이크로 5핀 USB를 지원해 영상 전송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미팅이나 회의 등 자신의 아이디어를 어필하는 순간, SK텔레콤의 스마트 미러링과 함께하세요.

 

이것이 절대 반지_스마트 반지

8I 스마트 시대의 커플링은 나야나

업무 중에 불이 나도록 울리는 휴대폰을 사수하고 싶은 워커를 위한 아이템. 이 절대 반지를 손가락에 끼우면 화장실이나 탕비실에서도 모든 전화와 문자 메시지의 수신을 진동과 LED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I 스마트 시대를 정복할 반지

이 작은 반지의 위력은 참 대단합니다. 두툼한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반지로 NFC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반지 속에 초소형 비접촉 보안칩을 탑재했기 때문에 실제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전자 명함 기능도 내장해 더는 종이명함을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상대방의 스마트폰에 반지를 가져다 대면 명함이 전송되니 말이죠. 또한 현관문에 반지를 대면 문이 열리는 ‘도어락’ 기능과 ‘대용량 파일 공유’ 기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개미허리를 위해_스마트 벨트 WELT

10I 무난한 디자인은 데일리 벨트로 제격

늘어난 뱃살로 고민하는 김 부장을 위한 아이템 일명 스마트 벨트 ‘WELT’. 벨트와 연동된 앱을 다운받은 다음 허리춤에 WELT를 차면 뱃살관리 프로그램이 작동됩니다. 먼저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와 성별 등의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실행하면 되는데요. 버클 속에 숨겨진 센서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체크하고 벨트 구멍의 위치는 과식을 측정합니다. 이렇게 쌓인 데이터를 토대로 개인에게 적절한 걸음 수를 알려준답니다.

 

11I 이제 벨트도 아이스크림처럼 골라보세요

지난 1월에는 패션 브랜드 ‘빈폴’과 협업한 제품도 선보였습니다. 버클 속에 숨겨진 센서가 작고 가벼워서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제작하기 수월한데요.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만남도 기대됩니다. 스마트한 기능과 디자인을 다 갖춘 WELT와 함께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 해결해보세요!

오늘 소개한 다섯 가지 스마트 기기 어떠셨나요? 특히 스마트 기능이 벨트나 반지 등 다양한 형태로 변주되는 점이 눈에 띄었는데요. 이 글을 읽는 모든 직장인분들이 ‘칼퇴’하길 바라며 다음에는 더 재미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