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미세먼지를 대처하기 위한 생존템 추천 5

2017.06.16 FacebookTwitterNaver

미세먼지_대처_아이템_1I 오늘도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미세먼지로부터 소중한 폐를 지킬 방법 어디 없나요?

지금 하늘은 어떤 모습인가요? 매일 ‘미세먼지 농도’를 알아보는 게 습관이 된 요즘, 미세먼지는 하늘뿐 아니라 우리 마음도 뿌옇게 만듭니다. 오늘은 미세먼지를 차단할 때 도움을 주는 공기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제품과 서비스가 유용하게 쓰일지 주목해주세요.

 

숨쉬기 불편한 마스크는 가라! 샤오미 Purely 마스크

미세먼지_대처_아이템_2I 한번 충전하면 팬이 돌아가는 세기에 따라 4~8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마스크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머리카락 굵기보다 훨씬 작은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마스크를 착용하면 답답함이 먼저 느껴지는데요. 차라리 미세먼지를 마시더라도 편하게 숨 쉬고 싶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샤오미 purely 마스크’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합니다. 바깥쪽에 달린 작은 팬 덕분인데요. 미세먼지를 걸러낸 공기를 마스크 안으로 들여보내 줘 편하게 숨쉬도록 도와주죠. 필터는 우리나라 KF94와 비슷한 등급의 KN95로 PM 2.5 크기의 미세먼지를 약 99% 차단합니다. 숨쉬기 답답해서 마스크를 쓰지 않으셨다면 샤오미 Purely 마스크를 추천합니다.

 

자동차 안의 공기가 걱정이라면? 필립스 고퓨어 슬림라인 230

미세먼지_대처_아이템_3I 자동차 내부 공기의 오염 정도를 숫자와 세 가지 색으로 보여줍니다

일상 속에서 자동차에 머무는 시간은 비교적 적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동차 안에서 마시는 공기에 대해서는 고민을 덜 하죠. 하지만 차가 막히는 도로 위, 미세먼지 가득한 도심에 있을 때 들어오는 공기를 마신다고 생각하면 끔찍합니다.

‘필립스 고퓨어 슬림라인 230’은 PM 2.5 크기의 미세먼지를 30분 만에 99% 제거합니다. 운전을 오래 하시는 분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분이라면 선택이 아니라 필수죠. 또한 자동차 내부의 오염농도를 ‘좋음, 보통, 나쁨’을 컬러 램프를 통해 세 가지 색으로 보여줘 한눈에 알아보기 편합니다. 이젠 자동차 안에서도 먼지와 유해성분 없는 깨끗한 공기로 숨 쉬세요.

 

8단계로 더욱 자세하게 알려주는 미세먼지 앱 ‘미세미세’

미세먼지_대처_아이템_4I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기본 중의 기본! 미세먼지 앱부터 다운받으세요

미세먼지 측정기로 직접 측정할 수 없다면 미세먼지 앱을 추천합니다. 요즘 가장 많이 쓰이는 ‘미세미세’는 한국환경공단과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관측 자료를 바탕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앱입니다.

이 앱은 오염 정도를 8단계로 나누어 알려줍니다. 단계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콘의 표정은 대기 오염 정도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좋은데요.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아이콘 아래에는 대기 오염도를 나타내는 여섯 가지 요소의 농도와 시간별, 일별 예보를 보여줍니다.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첫 번째,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세요.

 

실내 공기를 볼 수 있게 도와주는 공기모니터 어웨어 AWAIR

미세먼지_대처_아이템_5I 어웨어는 공기의 질을 결정하는 5가지 요소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공기 상태를 벽시계 보듯이 확인할 수 있는 공기모니터 ‘어웨어(AWAIR)’를 소개합니다. 어웨어는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화학물질, 미세먼지 이렇게 다섯 가지 요소를 측정합니다. 각 요소는 좋음-보통-나쁨 세 단계로 나눠 그래프로 보여주고, 종합적인 실내 공기 질은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점수로 보여줍니다. 또한, 어웨어는 다양한 기기를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SKT 스마트홈’ 앱과도 연동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웨어로 공기 상태를 확인하고 미리 연동된 공기청정기를 가동시키면 정말 편하겠죠?

 

우리집 공기를 스마트하게 관리하는 스마트홈 에어케어

미세먼지_대처_아이템_6I ‘스마트홈 에어케어’는 ‘SKT 스마트홈’ 앱의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홈 에어케어’는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된 기기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집 안의 공기 관리를 돕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되는 기기는 공기질 측정기,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에어컨 등이 있는데요. 이들 기기를 통해 온도, 습도,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유기화합물의 5대 공기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스마트홈 에어케어’는 공기의 상태를 알려주는 것에서 더 나아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공기질이 좋지 않으면 전문 기준에 따라 연동된 기기를 알아서 작동시켜 ‘스마트홈’을 구현하죠. 이 밖에도 날씨 앱을 통해 거주 지역의 미세먼지, 기상 상태를 실내 공기 정보와 함께 분석 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전문의의 가이드를 제공해준답니다.

아직 미세먼지를 해결할 시원한 방법이 없는 만큼 관련 제품과 서비스의 도움을 받아 피해를 줄이고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과 서비스로 미세먼지와 좀 더 멀어지길 바라며 다음엔 더 스마트한 소식으로 만나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