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집사한테 소개해주고 싶은 반려동물 IoT 기기 추천 5

2017.06.23 FacebookTwitterNaver

1I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를 위한 IoT 기기를 소개합니다

개를 키우는 사람은 ‘견주’라고 부르지만,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은 ‘집사’라고 부릅니다. 강아지는 동거인을 수직관계로 인식하고 꼬리를 흔들며 따르는 것과 달리, 독립성이 강한 고양이는 동거인을 수평적 관계로 인식해 오히려 수발을 받는 데에서 나온 말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집 밖에서도 고양이 걱정뿐인 집사에게 추천하는 스마트 기기 다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소수에서 대세로, 고양이 전성시대

2I 고양이 사료도 재료와 영양성분에 맞춰 큐레이션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고양이 집사들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상품 시장이 쑥쑥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 인터넷 쇼핑몰의 판매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반려동물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연평균 20%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며 품목별로 최대 6~7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프리미엄 간식과 액세서리 등 반려동물 관련 상품의 세분화되고, 무엇보다 반려견 대비 관리 비용이 높은 반려묘 시장 성장이 전체 시장규모의 확장을 이끈 주요 이유로 꼽혔다고 합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관리의 부담이 적고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한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받아들이는 사례가 점점 늘고 있어 고양이 관련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IT업계에서도 반려동물 관련 기기를 많이 선보이고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연동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중한 우리 고양이, 끼니를 놓쳐서야 되겠습니까?_스마트피더

3I 기사 작성하다가 주문할 뻔…

고양이가 다이어트 중이거나 새로 따라 놓은 사료만 먹는 경우 강력 추천하는 기기입니다. ‘Petnet’이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이 제품은 미리 설정을 해 두면 매일 동일한 시간에 동일한 양의 사료 배급이 가능할 뿐 아니라 원격으로도 사료 배식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료를 등록해 놓으면 해당 사료의 영양성분부터 보관하고 있는 사료 양을 체크할 수 있어 바쁜 집사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의 24시간이 궁금해_T 뷰 센스(View Sense)

5I 24시간을 보고 있어도 질리지 않는 고양이만큼이나 치명적인 귀여움

‘대체 내가 없을 때 우리 고양이는 뭘 하고 있을까?’ 고양이를 기르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궁금했을 텐데요. ‘T 뷰 센스(View Sense)’라면 그 궁금증에 해답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휴대폰 화면을 통해 고양이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목소리를 주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영상만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동작감지 센서와 연기감지 센서가 있어 혹시 모를 위험 발생에도 빠르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촬영된 영상은 하루 동안 클라우드에 무료 저장이 되고, 추가 비용을 내면 그 이상의 기간도 저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미세먼지도, 털 폭풍도 이제 그만_위닉스 펫

6I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고양이 털을 겪어본 자와 그렇지 못한 자

고양이를 키울 때 가장 큰 문제는 다름 아닌 ‘털’입니다. ‘위닉스펫’은 털 날림에 최적화한 반려동물 전용 필터를 제공합니다. 필터는 총 12장이 동봉돼 잦은 청소 없이도 한 달 주기로 교체할 수 있어 공기 청정기의 정화능력과 필터수명을 극대화해줍니다. 스마트홈 기능을 통해 외출 시에도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집 근처와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해 미세먼지 경보 시 자동으로 공기청정기가 작동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집 밖에서도 놀아줄 수 있다니!_펫큐브

7I 집사 여러분, 이거 하나만 있으면 두루마리 휴지를 지킬 수 있습니다

집에 혼자 있는 고양이와 놀아주는 최첨단 장난감을 소개합니다. ‘펫큐브’는 네모난 큐브 안에 고양이가 좋아하는 레이저 포인터가 내장돼 있습니다. 집사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 밖에서도 레이저 포인터의 움직임을 조정할 수 있으며 펫큐브와 함께 노는 애완동물들을 광각 HD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펫큐브 전용 앱에서는 펫큐브 이용자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으며 레이저 포인터 또한 저강도 레이저를 사용했기 때문에 애완동물에게 직접 닿아도 무해합니다.

8I 발에 닿을 듯 닿지 않는 레이저 포인터는 고양이를 현혹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궁금한 게 너무 많아 날 불안하게 하는 너에게_키코

9I 여보, 우리 고양이 목에도 키코 하나 달아야겠어요

호기심이 충만한 고양이는 종종 바깥 세상에 대한 궁금증으로 집사의 가슴을 철렁하게 만듭니다. 탐구 의지가 충만한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집사라면 ‘키코’를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로라(LoRa)망을 이용하는 GPS 트랙커 키코는 어린 자녀나 치매노인, 반려동물의 위치 추적 용도로 만들어졌습니다. 열쇠고리처럼 생긴 키코는 반려묘의 목걸이 등에 걸 수 있을 뿐 아니라 기본적인 생활 방수와 긴급 알림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키코가 제공하는 꿀팁은 바로 안심존 설정 기능. 앱을 통해 주요 활동 지역 범위(200m, 500m, 1km, 2km, 5km 등)를 미리 정해 놓고 해당 지역 범위를 이탈하거나 진입할 때, 등록한 사람에게 자동으로 진입·이탈 여부를 알려줍니다.

10I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말고 미리 고양이에게 GPS를 달아 놓자

혼자서 고양이를 키우다보면 집을 비우는 시간이 많아 미안한 마음이 들곤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스마트 기기들로 그동안 느꼈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스마트 기기와 함께 사랑받는 집사로 가는 길에 한걸음 다가서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