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연평도에 피라미드가 출몰한 이유는?

2017.06.30 FacebookTwitterNaver

티움모바일_연평도_1I 티움모바일의 VR열기구 체험 중인 아이들

인천 연평초중고등학교에서 이집트에서나 볼 법한 피라미드가 출몰했습니다. 정체는 바로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이 행사는 제2 연평해전 15주년에 맞춰 진행해 의미가 더욱 남다른데요. 본 학교의 전교생과 연평도 지역 주민 모두가 행사를 즐겼다고 하니 함께 그 현장 속으로 가보겠습니다.

 

증강현실로 더 실감나는 동화책

티움모바일_연평도_2I 신기술에 초집중한 아이들

이번 행사는 실내와 실외에서 다양한 ICT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먼저, 실내에 마련된 온도 센서와 증강현실을 활용한 동화체험 코너에 가봤습니다. 현실 배경을 기본으로 3차원의 가상 이미지를 결합한 기술인 ‘증강현실’이 동화와 만나 더욱 실감 나는데요. 이제 잠자리에서 엄마가 읽어주는 동화책 한 줄은 옛말입니다.

 

새로운 친구 알버트 안녕?

티움모바일_연평도_3I 여가시간은 물론 학습시간까지 함께할 친구 ‘알버트’

지난 5월 월드IT쇼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는 이 로봇의 이름은 알버트입니다. 코딩교육으로 활용할 수 있어 아이들의 선생님이자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제를 해결해 사고를 확장하도록 만들어 줘 흥미로웠는데요. 아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인기 만점인 알버트.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가상현실에 푹 빠진 아이들

티움모바일_연평도_4I 엄마! 나 어디게~ 가상현실 체험 중인 아이들

이번에는 야외 체험 부스 중 가장 인기 많은 코너입니다. VR 기기를 착용한 채 열기구와 잠수함 모양의 기기를 타고 가상현실을 체험했습니다. 새로운 세계로 떠난 아이들은 연신 감탄사를 터뜨리며 신기해했습니다.

 

순간 이동보다 더 신박한 360 라이브 VR 서비스

티움모바일_연평도_5I 이제 박물관을 직접 가지 않아도 돼요

이번 티움 모바일 전시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 중 하나는 연평도와 서울 국립중앙 박물관, 부천 한국 만화 박물관을 360 라이브 VR 서비스로 이원 연결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박물관에 설치한 카메라가 보내오는 생생한 360도 라이브 영상은 많은 관람객의 환호를 받았죠. 이 기술을 통하면 박물관 관람을 위해 멀리 가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가 전수하는 농구 기술

티움모바일_연평도_6I 농구 꿈나무들의 슛

28일에는 프로농구단의 재능 기부도 이어졌습니다. SK나이츠 프로농구단 전희철 코치와 변기훈, 이승환 선수가 아이들을 위해 농구 교실을 진행했죠. 꿈 많은 아이들의 멋진 미래를 위한 ‘SK텔레콤 캠퍼스 리포터’의 진로 탐색 멘토링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이외에도 SK텔레콤 IVD(체외진단)기획팀의 무료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티움모바일_연평도_7I 연평도에 나타난 피라미드

4일간의 꿈같은 티움 모바일 행사가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ICT 신기술을 지역 주민 모두와 함께 나눠 보람찼는데요. 전국을 누비며 모두에게 ICT 체험 기회를 선사하는 티움 모바일 행사 중에서도 더욱 특별했던 연평도 방문. 2002년 6월 29일 장렬히 전사한 영웅들의 기리며 SK텔레콤과 함께 그 날을 잊지 말고 기억하길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