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우리의 추억을 소환할 휴대폰 ‘갤럭시 폴더2’

2017.07.05 FacebookTwitterNaver

갤럭시 폴더2 (1)

담임선생님 몰래 책상 밑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던 기억은 이제 추억입니다. 스마트폰 시대가 시작되면서 따닥따닥 누르는 자판은 모두 터치 키패드로 바뀌었기 때문이죠. 삼성전자가 그 시절 추억을 환기시킬‘갤럭시 폴더2’를 선보였습니다. 폴더폰의 매력과 스마트폰의 기능을 한번에 쟁취하고 싶다면 이 리뷰에 집중해보세요.

 

갤럭시 폴더2 (2)I 갤럭시 폴더2 스펙

비장한 블랙 컬러 디자인

갤럭시 폴더2 (3)I 고혹적인 블랙스완 같이~

블랙과 버건디 총 두 가지로 출시한 ‘갤럭시 폴더2’의 앞면은 빛을 반사하는 유광 소재를 채택해 고급스럽습니다. 반대로 뒷면은 무광택 재질로 제작해 그립감이 좋았는데요. 모서리를 둥그스름하게 마무리해 매끄러운 디자인이 완성됐습니다.

제가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갤럭시 폴더2 (4)I 눈을 크게 뜨지 않아도 좋은 크기

드디어 폴더폰을 열어보겠습니다. 널찍한 크기의 화면과 키패드가 눈길을 끕니다. 시력이 안좋은중장년층이 사용하기에도 알맞아 보이네요. 추억의 천지인 자판은 골드 포인트를 줬습니다.

고놈 참 크기가 실하네

갤럭시 폴더2 (5)I 오타작렬은 쎄굿바~

넓은 화면은 작은 문자를 더욱 크게 볼 수 있는 ‘96.6mm WVGA’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화면을 한번 눌러보세요. 터치 조작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의 매력을 담았답니다. 카메라 버튼 밑에 위치한 ‘소셜 앱’ 키는 카카오톡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앱을 넣어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죠. 문자 간격이 넓은 키패드는 오타를 방지해 주는데요. 폴더폰 특유의 버튼 소리가 경쾌합니다.

180도 가까이 펼쳐지는 각도

갤럭시 폴더2 (6)I 옆모습도 아찔하게

폴더를 펼쳤을 때 옆모습입니다. 이전의 폴더폰과 다른 각도를 사진으로 확인해보세요. 제품이 일직선에 가까울 정도로 펼쳐져 한결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리얼 카메라야 디카야?

갤럭시 폴더2 (7)I 세가지 기능이 삼남매처럼 쪼르르

휴대폰 후면에는 800만 화소를 자랑하는 카메라가 당당히 중앙에 자리했습니다. 카메라 왼쪽에는 어둠을 밝혀주는 ‘플래시’와 오른쪽은 우리의 귀를 호강시켜줄 ‘스피커’가 있습니다.

지칠 줄 모르는 힘 좋은 배터리

갤럭시 폴더2 (8)I 슬퍼하지마~ no no no 만땅 충전한 배터리!

뒷면을 살핀 김에 배터리도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갤럭시 폴더 2의배터리 용량은 1950mAh로 갤럭시 폴더1보다 한층 높아졌는데요. 대부분의 폴더폰 용량이 대략 1000mAh이하인 것을 감안하면 꽤 훌륭한 사양입니다.

열쇠고리 하나 달고 가세요

갤럭시 폴더2 (9)I 사라졌던 액세서리 고리가 돌아왔다!

뚜껑을 닫은 옆면입니다. 오른쪽 옆면에는 음량 조절 버튼이 있고 왼쪽에는 휴대폰 액세서리 고리가 있습니다. 귀여운 열쇠고리 하나 장만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폴더 2를 살펴봤습니다.갤럭시 폴더 2는 폴더폰의 특성을 지니면서 뒤처지지 않는 스마트 기능을 겸비했습니다. 최근 출시된 고사양 휴대폰이 부담스러운 분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비록 문자 메시지만으로도 즐거웠던 그때로 돌아갈 순 없지만, 갤럭시 폴더 2와 함께 순수한 그 마음을 간직해보는 건 어떨까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