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T맵이 알려주는 자동차 에어컨 관리 꿀팁

2017.07.06 FacebookTwitterNaver

tmap_에어컨관리__main

때 이른 더위에 자동차 에어컨 사용 시기가 앞당겨졌습니다. 밀폐된 자동차 안에서 사용하는 에어컨은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 전, 운전자와 동행자의 건강을 위해 T맵이 자동차 에어컨 점검 꿀팁을 전합니다.

 

tmap_에어컨관리__01

에어컨 필터는 외부 공기 유입 시 먼지와 해로운 물질을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필터 교환은 자동차 에어컨 관리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데요. 에어컨 필터는 평균 6개월 혹은 주행거리 10,000km ~ 15,000km 사이에 교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tmap_에어컨관리__02

자동차 시동과 동시에 에어컨을 틀면 시동 모터, 배터리 등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주행하여 내부 온도를 낮춘 다음 에어컨을 작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tmap_에어컨관리__03

자동차 에어컨을 내부순환으로 설정하여 사용하면, 내부 공기가 반복 순환되어 악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외부 순환 모드를 활용하여 외부 공기를 유입시키면 습기가 차고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tmap_에어컨관리__04

배선이나 퓨즈의 단선 문제로 팬 모터에 이상이 있으면 에어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냉매가 부족하거나 에어컨 벨트에 이상이 있으면 더운 바람이 나올 수 있으니 가까운 카센터에 방문하여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T map의 주변 메뉴에서 가까운 정비소를 확인하세요!

 

b_main

 

본 콘텐츠는 T맵 매거진의 카드뉴스를 재구성했습니다.
T맵 매거진 보러가기(http://magazine.tmap.co.kr)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