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StorySK텔레콤 소식

T map을 사용하다가 궁금한 것이 있다고요? T map 고객센터에 물어보세요!

2017.08.02 FacebookTwitterNaver

▲ T map 고객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은 무엇인지 상담매니저를 만나 들어봤습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난감한 순간이 찾아오곤 합니다. T map을 켜고 운전을 하는데 지도가 예전과 다르게 반대 방향으로 보이거나, T map 사용 중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그러한데요. 이때,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은 T map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T map 고객센터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T map 고객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은 무엇인지, 고객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고객들의 불편을 책임지고 있는 상담매니저를 만나 들어봤습니다.

반갑습니다 T map 고객센터입니다

▲ T map 고객센터는 일 년 365일, 24시간 언제든 친절함으로 고객을 맞이합니다

T map 고객센터는 올해로 10년이 되었습니다. 고객들은 경로에 관한 문의나 GPS에 문제가 생겼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T map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SK텔레콤 고객은 1553번(무료), 일반 고객은 1600-5110(유료)번을 눌러 T map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 map은 차량용 내비게이션 앱 중 최다 고객을 보유하고 있고, 오랜 경험과 많은 양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도를 높이며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상담매니저들은 자부심을 느끼며 더 큰 책임감으로 업무에 임한다고 말하는데요. T map 고객이 고객들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어떤 부분을 궁금해하는지 상담매니저에게 직접 들어보았습니다.

T map 고객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은 무엇인가요?

▲ T map 고객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무엇인지 성민정 상담실장에게 들어봤습니다

성민정 상담실장 : 아무래도 T map 사용 중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 관해 가장 많이 질문하십니다. 원인을 파악해보면 GPS 상의 문제가 대부분인데요. 사실 GPS 기능은 사용자의 스마트폰 자체의 기능이라 제조사에 문의하시는 게 더 정확합니다. 하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T map의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기 때문에 저희 쪽에 전화를 주시죠. 그래서 저희는 언제부터 T map이 실행되지 않았는지, 데이터 환경이 원활한지 확인하고, 스마트폰의 케이스가 금속이 아닌지 등 여러 환경 요인을 살펴 T map이 정상적으로 길 안내를 하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고객과 상담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T map 고객센터의 윤희은 상담매니저입니다

윤희은 상담매니저 : 저는 이곳에서 벌써 6년 차가 됐습니다. T map 고객센터에서는 책임감을 갖고 상담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고객이 T map을 이용하다가 오류로 인해 다른 경로로 갔다면 그 고객은 그만큼의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든 상담마다 꼼꼼하고 책임감 있게 응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객과 상담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 윤희은 상담매니저가 근무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들어봤습니다

윤희은 상담매니저 : T map 내비게이션의 지도 모드 중 정북방향 모드는 지도가 북쪽 방향으로 고정된 모드인데요. 이 모드에서는 원하는 목적지로 가는 동안 지도가 반대로 보일 수 있습니다. 저는 정북방향 모드와 관련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는데요. 이 정북방향 지도 모드를 사용한 적이 없는 한 고객이 지도가 반대로 보이는 것에 대해 문의를 하셨습니다. 고객은 주행 방향과 반대로 보이는 것이 T map의 중대한 오류라고 생각하셨는데요. 정북방향 모드가 설정된 지 모르고 한 달이나 불편을 겪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설명해 드렸죠. 상담이 끝날 때쯤 고객은 한 달 동안 너무 불편했는데 덕분에 해결이 되어 고맙다고 인사해주셨어요. 그래서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막힘없는 상담의 비밀이 있나요?

▲ 윤희은 상담매니저는 버스와 택시에서도 T map을 손에서 떼어놓지 않습니다

성민정 상담실장 : 저는 T map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면서 아는 길도 T map을 켜놓고 다닙니다.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불편한 것은 없는지 찾아보기도 하는데요. 고객의 입장이 되어봐야 공감하고 경청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윤희은 상담매니저 : 저는 평소 운전을 하지 않아서 T map 고객센터에서 근무하기 전에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버스나 택시를 탈 때도 항상 T map을 켜놓고 자주 봤습니다. 또, T map의 모의 주행 기능을 많이 활용했는데요. 실제로 운전하는 것처럼 길 안내를 받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과속 카메라나 표지판을 보면서 진짜 주행을 할 때처럼 안내를 받아보기도 했습니다.

T map 고객센터 상담매니저에게 힘이 되는 한마디는 무엇인가요?

▲ T map 고객센터의 상담매니저도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딸, 제일 사랑하는 엄마, 가장 멋진 아들입니다

T map 고객센터의 상담매니저들은 매일 수많은 사람과 통화를 합니다. 많은 사람과 통화를 하다 보면 때때로 마음에 상처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반대로 상담매니저들을 활짝 웃게 하는 한마디를 전하는 고객도 있습니다.

윤희은 상담매니저 : 최근에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상담사님 덕분에 T map을 믿고 써요. 역시 T map이네요.’라는 말인데요. 제 목소리가 곧 회사의 얼굴이 되는 것 같아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성민정 상담실장 : 가끔 고객 중에 친근하게 ‘상담사님은 식사하셨어요?’ 이렇게 물어봐 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럴 때면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또, 작은 한마디라도 ‘정말 친절하시네요.’ 또는 ‘덕분에 잘 해결됐습니다.’ 이렇게 말씀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고 힘이 납니다.

T map 고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고요?

▲ 조금만 천천히 말씀해주시면 더 잘 듣고 정확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윤희은 상담매니저 : T map은 내비게이션 서비스이기 때문에 경로에 관한 문의가 많은데요. 지역을 바로 알 수 있는 곳이 아닌 상호나 특이한 지명에 대해 물어보시면 빨리 도와드리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또, 사투리와 함께 너무 빠르게 말씀하시면 한번에 알아듣기 어려울 수 있으니 조금만 천천히 말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 상담매니저도 더 열심히 경청하고 빠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 map 고객센터에서는 지금 이 순간에도 따뜻한 목소리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혹시 다음에 T map 고객센터로 전화하실 일이 있다면 힘이 되는 작은 한마디를 전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T map과 함께 안전 운전하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