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Tomorrow라이프

설 연휴간 지루함 날려줄 ‘영상플랫폼’ 뭐가 있나?

2017.01.24 FacebookTwitterNaver
옥수수-넷플릭스- 유튜브 레드 중 나에게 맞는 영상 플랫폼은?

꿀 같은 4일간의 설 연휴가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모처럼 만나게 될 반가운 얼굴들을 생각하면 가슴 설레시죠. 그렇다면 고향 내려가는 과정을 떠올리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장시간 이동하는 차량 안에서, 혹은 열차 안에서 해야 될 ‘무엇’부터 생각나지 않으세요? 이번 설 연휴기간에 지루함이 고민인 분들을 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만들어 줄 영상플랫폼 몇 개를 소개합니다.

국내 유료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시장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면서 옥수수, 넷플릭스, 유튜브 레드, 왓챠 플레이, pooq(푹), 티빙 등 현재 서비스 중인 영상플랫폼들이 많은데요. 이것들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3개의 영상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하고, 설 연휴기간 편성된 콘텐츠들 중에서 몇 가지를 추천 드릴까 합니다. 국내 가입자 수를 기준으로 옥수수, 넷플릭스, 유튜브 레드 순으로 살펴볼게요.

Type A. 밀린 드라마, 예능 정주행이 필요할 때? ‘옥수수’

그동안 바쁜 일상 탓에 인기 드라마 ‘도깨비’도 ‘낭만닥터 김사부’도 보지 못했다고요? 그렇다면 지상파, 케이블, 종합편성채널까지 모두 모아 볼 수 있는 옥수수를 추천합니다.

와이즈앱(국내 앱 분석 업체)의 조사에 따르면 옥수수는 앱 설치자 수 953만 명(2016년 11월 기준)으로 모바일 영상 플랫폼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순 방문자 수(UV)는 지난해 10월 닐슨코리아클릭(시장 조사 업체) 조사 결과 월 332만 명으로, pooq(푹)과 티빙을 제치고 10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1%의 어떤 것’ 포스터

옥수수가 다른 영상플랫폼과 비교할 때 갖는 강점은 ‘채널 확보’에 있습니다.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은 물론, 케이블방송까지 방영된 모든 TV프로그램을 VOD서비스로 찾아볼 수 있고, 국내 영상플랫폼 중에서 가장 많은 스포츠채널을 확보 중입니다. 인기 웹툰 ‘통’의 프리퀄 스토리인 ‘통 메모리즈’와 2003년 방영된 MBC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1%의 어떤 것’ 등 자체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도 상당수 보유 중이라네요.

▲ 옥수수 앱 화면

많고 많은 옥수수의 콘텐츠 중에서 딱히 무엇을 봐야 할지 ‘선택장애’를 갖는 분들에게는 테마관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테마에 맞춰 엄선된 VOD를 한 번에 묶어 사용자에게 제공 중이네요. 옥수수 앱 메인 화면에서 방송 VOD – 테마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범죄 수사 드라마 모음, 디즈니 공주 애니메이션 특집 등 흥미로운 주제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범죄 수사 시리즈를 선택했더니 지난주 첫 방송이 나간 OCN의 ‘보이스’부터 SBS’미세스 캅2’, tvN ‘시그널’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 드라마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Type B . 해외 드라마를 섭렵하고 싶다면 ‘넷플릭스’

이번 연휴에는 해외 드라마로 눈을 돌리고 싶다면? 글로벌 가입자 수 1억 명을 눈앞에 두고 있는 넷플릭스를 살펴보세요. 스트리밍 사업자면서 콘텐츠 제작사를 겸하고 있어, 하우스 오브 카드를 비롯한 다수의 드라마를 자체 제작해 자사 플랫폼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사용 화면

넷플릭스는 우리나라에 정식으로 들어온 지 1년 만에 가입자 수 10만 명을 확보했는데요. 해외 방영 중인 드라마를 한글자막과 함께 시청할 수 있어 미드 마니아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 [SK텔레콤 Insight] 추천 넷플릭스 콘텐츠

▲’심야식당’, ‘데어데블’ 포스터/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자체 제작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일본 드라마 ‘심야식당’이 넷플릭스에서 ‘심야식당 : 도쿄 스토리’로 재탄생했습니다. 우리나라 배우 고아성을 비롯해 이전 시즌의 반가운 얼굴들이 총출동, 인간미 넘치는 이야기를 그린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자체제작 콘텐츠인 ‘데어데블’은 마블 코믹스의 동명의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히어로물입니다. 어린 시절 시력을 잃고, 초인적인 감각을 얻게 된 주인공이 낮에는 변호사로 밤에는 악당과 맞서 싸운다는 내용인데요. 현재 시즌2까지 방영되었습니다.

 

Type C. 유튜버들의 방송에 푹 빠졌다면? ‘유튜브 레드’

유튜브는 ‘먹방’ ‘게임방송’ ‘뷰티방송’은 물론 다양한 제품 사용 후기까지 방송으로 볼 수 있어 ‘1인 미디어의 천국’이라 불립니다. 이번 설 연휴에는 요즘 가장 핫한 1인 미디어들의 영상 콘텐츠를 유튜브 레드를 통해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유튜브 레드 앱 화면

유튜브 레드는 7900원의 월정액으로 유튜브를 광고 없이 시청하고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영상을 저장할 때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게 아닌, 유튜브 레드의 앱 캐시에 저장하는 방식인데요. 저장 영상을 시청할 때 데이터와 용량 걱정이 없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도 가능해 게임이나 SNS를 하면서도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 Insight] 추천 유튜브 레드 콘텐츠

▲유튜브 채널 : CarrieAndToys

▲유튜브 채널 : Lime Tube[라임튜브]

귀성길과 귀경길의 교통체증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상당한데, 아이들의 칭얼거림까지 들어야 한다면? 어린 자녀와 함께 차량 이동하는 분들에게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라임튜브’를 추천합니다. 막힌 도로 위에서 아이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시선강탈’해 줄 효자 아이템! 오프라인으로 저장해 데이터 걱정 없이 무한재생도 가능합니다.

▲유튜브 채널 : 꿀키의 맛있는 테이블

고향에 가지 않아 명절 음식이 그리운 분들에게는 요리 채널 ‘꿀키의 맛있는 테이블’을 추천합니다. 꿀키는 5분 초간단 요리부터 기본요리 팁, 브런치, 영화 속 음식 등 다양한 레시피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보기만 해도 침샘 자극, 따라 하면 오감 만족! 백선생이 부럽지 않습니다.

[SK텔레콤 Insight]와 함께 영상 플랫폼 3가지를 만나봤습니다. 소개한 영상 플랫폼 중 끌리는 하나가 있었나요? 유튜브 레드는 현재 1개월 무료체험 이벤트를 벌이고 있고, 옥수수는 SK텔레콤 사용자인 경우 자동할인 3000원의 혜택이 주어져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과 콘텐츠, 그리고 설 연휴 눈여겨볼 이벤트 정보를 간추려 3가지 플랫폼을 다시 한 번 비교해보겠습니다.

이번 설 연휴기간이 짧아 교통체증이 심할 것으로 예상되어지는데요. 꽉 막힌 도로 위에서 영상플랫폼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지루함을 잊어보는 건 어떨까요? 평소 바빠 못 봤던 인기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잃어버렸던 본인만의 트렌드와 개그감도 덤으로 찾으시길!!!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