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한눈에 보는 SKT T1 멤버들의 통계

2017.04.20 FacebookTwitterNaver

SKT T1이 2017 롤챔스 스프링 1위와 함께 결승에 직행하였습니다. 오는 4월 22일(토요일)에 진행되는 롤챔스 결승을 앞두고 SKT T1의 정규 시즌 통계를 정리했습니다. 흥미로운 인포그래픽을 보면서 2017 롤챔스 스프링 우승에 도전하는 SKT T1을 응원해주세요.

1. 2017 롤챔스 스프링 정규시즌 1위

SKT T1은 2017 롤챔스 스프링 정규시즌에서 총 18번의 매치(42번의 세트)를 진행하여 매치 승률89%, 세트 승률 76%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 평균 킬 관여율과 어시스트

SKT T1 멤버 중 블랭크와 프로핏이 평균 킬 관여율 70%로 가장 높았습니다. 두 선수는 출전 한 경기 수는 적지만 높은 평균 킬 관여율로 우승에 공헌하였습니다.

평균 어시스트가 높은 멤버는 평균 11.0의 블랭크입니다. 2위는 평균 9.28 어시스트의 울프입니다. 블랭크 선수의 경우 총 6번의 세트에 출전하였으며, 그중 1라운드 9경기 KT 전 3세트에서만 23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였습니다.

3. 단일 세트 최다 킬과 어시스트

단일 세트 기준 최다 킬은 12킬로 페이커와 후니 선수가 공동 1위입니다. 흥미롭게도 모두 1라운드 9경기 KT 전 3세트의 기록입니다. 이 세트에서 페이커 선수는 제드로, 후니 선수는 럼블로 큰 활약을 펼쳤습니다. 뒤를 이어 11킬의 페이커와 피넛 선수가 상위 기록이었습니다.

팀 내 평균 어시스트 2위인 울프 선수는 단일 세트 기준으로는 가장 많은 26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였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단일 세트 최다 어시스트 2위가 봇 듀오인 뱅 선수라는 것입니다. 봇 듀오가 단일 세트 최다 어시스트 1위, 2위를 차지한 것으로 이날 뱅 선수는 사거리가 긴 챔피언 진의 살상연희와 커튼콜로 효과적인 어시스트를 기록하였습니다.

한 가지 더 눈여겨볼 점은 단일 세트 최다 어시스트의 상위 4명의 기록이 모두 동일한 경기에서 나왔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1라운드 9경기 KT 전 3세트가 치열했다는 것인데요. 곧 있을 결승에서도 명경기가 나오리라 예상됩니다.

4. 단일 세트에서 가한 피해량

후니 선수의 럼블은 1라운드 9경기 KT 전 3세트에서 이퀄라이저 등을 통해 가한 피해량 82,500의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밖에 딜러인 페이커와 뱅도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5. SKT T1 멤버들의 챔피언

후니 선수는 33번의 세트에서 12개의 챔피언을 사용하였습니다. 그 중 럼블(7회)을 가장 많이 사용하여 4회의 MVP 선정과 함께 승률 100%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딜러 메타인 탑 라인이기에 럼블을 통한 결승전 활약도 기대됩니다.

페이커 선수는 42번의 세트에서 12개의 챔피언을 사용하였습니다. 그 중 오리아나를 8회로 가장 많이 사용하여 5승 3패의 62.5%의 승률을 보였습니다. 페이커의 시그니처 챔피언 중 하나인 제드의 경우 단 1회만 사용하였으나 챔피언별 평균 가한 피해량에서 가장 높은 34,060의 가한 피해량을 기록하였습니다. 결승 상대가 상대이니만큼 제드 미러전이 자연스레 생각납니다.

울프 선수는 7개의 챔피언을 사용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나미 10회, 미스 포츈을 5회 사용하였으며 스프링 시즌 동안 강력한 챔피언으로 분류되어 주로 밴을 당한 말자하는 4회 사용 됐습니다.

3류 스트리머로 2개의 자아를 가진 뱅 선수도 7개의 챔피언을 사용하였고 그 중 시그니처 챔피언인 이즈리얼의 사용이 17회로 가장 많았습니다. 곧 있을 결승에서 칼리스타 등 새로운 챔피언 사용이 있을지 기대됩니다.

올 시즌 후니 선수와 함께 새로 합류한 피넛 선수는 5개의 챔피언을 사용하였습니다. 1라운드는 카직스와 렝가, 리신이 2라운드에서는 그레이브즈와 렝가, 리신이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리신과 렝가가 지속해서 사용되었습니다

블랭크 선수는 총 6번의 세트에서 3개의 챔피언을, 프로핏은 총 9번의 세트에서 3개의 챔피언을 사용하였습니다. 출전 세트는 많지 않지만 꾸준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특히 블랭크 선수는 승률 100%를 기록하며 이른바 B의 의지와 함께 SKT T1 수호신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6. SKT T1의 통계와 롤챔스 결승

▲ 출처 : OGN 스프링 결승전 프로모션 영상 중

이렇게 2017 롤챔스 스프링의 SKT T1 멤버들의 통계 중 단일 세트 최다 킬, 어시스트, 가한 피해량의 상위 기록이 1라운드 9경기인 KT 전 3세트에서 나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랬던 두 팀이 4월 22일(토요일) 오후 5시, 인첨 삼산월드체육관에서 롤챔스 결승전을 치릅니다.

이동통신사 더비로 더 많은 관심을 받는 결승전인데요, 우승팀은 상금 1억 원과 함께 브라질에서 열리는 MSI에 진출하게 됩니다.

더욱이 정규시즌에서 두 팀의 시합이 역대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보여주었던 만큼 많은 e스포츠 팬들이 결승전에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어느 팀이 승리할지 섣불리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통계를 보면 SKT T1이 상대인 KT에게 좋은 모습을 보였던 만큼, 결승에서도 멋진 경기력과 함께 우승하길 기대해봅니다. 이번 주말 SKT T1과 함께 즐거운 롤챔스 관람 되시길 바라며 롤챔스 결승 후 새로운 관점의 통계와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데이터 출처
콘텐츠 내 통계는 BEST.GG를 이용하였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