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16년 동안 사랑받는 닌텐도 ‘동물의 숲’, 새롭게 변화하다!

2017.05.16 FacebookTwitterNaver

많은 분들이 닌텐도 DS 로 송혜교 광고에서 처음 보셨을 ‘동물의 숲’ 은 2001년 4월에 처음 출시되어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 닌텐도의 관록있는 작품입니다.

컨버전스나 모바일도 물론 중요합니다만 자기 영역에서 꾸준히 내실을 다지며, 지속적으로 변화해가는 게임을 즐기는 것도 대단히 즐거운 일입니다. 13년 2월 국내 발매일에는 국제전자상가에서 줄 서서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 풍경을 볼 수 있었으며,
코엑스에서 진행된 4시간짜리 행사에서는 기대 이상으로 몰린 인파로 인해 행사가 마비되고,
행사 기간을 1주일간으로 연장시킨 일이 있었습니다.

동물의 숲 시리즈 목록

▲ 2001년 Nintendo 64 동물의 숲 / 2003년 Game Cube 동물의 숲e+(출처 : 닌텐도)

▲ 2005년 Nintendo DS (Lite)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 / 2008년 wii 타운으로 놀러가요, 동물의 숲(출처 : 닌텐도)

▲ 2013년 Nintendo 3DS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출처 : 닌텐도)

위와 같이 6번째 작품까지 나왔으며 그 중 3DS 용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이 가장 최근에 출시됐습니다.

게임에 아이템 단위로 현금결제를 잘 붙이고, 친구관계를 잘 활용한 높은 수익을 연구해보시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겠지만, 그런 복잡함은 잠시 잊고 Off-Line 게임만이 보여줄 수 있는 광활한 세계관을 체험해보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동물의 숲도 On-Line 을 연계한 재미있는 요소들도 많이 추가됐습니다.

‘혼자해도 재밌고, 같이하면 더 재밌는 게임’ 이 소셜게임이 아닐까요?

아무튼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으로만 전세계적으로 1000만장 넘게 팔렸습니다. 해당 작품으로만 천만장을 넘긴 것일 뿐, 2001년부터 시작된 시리즈이므로 팬덤은 더욱 강력합니다. 그보다 한 세대 전에 출시된 ‘닌텐도 DS 용 동물의 숲’은 1100만장을 넘겼을 정도니까요. 그렇게 2012년에 출시된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3DS)’ 이 갑자기 출시 후 4년이나 지난 2016년 11월 초에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 출처 : 닌텐도

말이 업데이트지 거의 차기작 수준으로 변화됐으므로 11월 말에는 업데이트가 포함된 ‘동물의 숲 amiibo+’ 로 새로 출시했습니다.

▲ 출처 : 닌텐도

https://youtu.be/5Bk3dAR0M68

▲ Animal Crossing Direct 11.2.2016

닌텐도 다이렉트 발표 내용은 Youtube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닌텐도

닌텐도가 지금까지 출시한 피규어들인 아미보(amiibo)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아미보(amiibo) 지원 업데이트도 포함됐습니다. 상세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내용 확인하기

그렇게 16년에 닌텐도 3DS 에 적용을 마치고, 17년에는 스마트폰으로 ‘동물의 숲 모바일’ 을 출시합니다. 3DS 와 스마트폰 간의 상호 연동은 물론 아미보도 모두 지원될 예정입니다. 앱은 무료로 풀고 인앱결제로 수익을 내는 것 외에도 안드로이드 NFC 를 통해 아미보를 해서 피규어인 아미보를 팔아 치우려는 닌텐도의 속셈이 뻔히 보이네요.

▲ 출처 : 닌텐도

위와 같이 기존 동물의 숲 캐릭터로 피규어 형태의 아미보가 출시됐었고, 아래와 같이 카드 형태의 아미보가 출시됐습니다.

▲ 출처 : 닌텐도

새로 나온 주민이 캠핑카를 통해 이사온다는 개념이네요. 단순히 새 캐릭터를 온라인스토어에서 인앱결제하는 식으로 만들지 않은 점이 흥미롭습니다. 닌텐도는 게임회사라기 보다 철저히 놀잇감을 만드는 곳같습니다. 그리고, 동물의 숲 캐릭터로도 매력적인데 헬로키티를 포함한 산리오의 캐릭터들도 게임에 등장합니다.

▲ 출처 : 닌텐도

한국에서의 아미보 판매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미보 보러가기

천만개를 팔아놓고 런칭하는 모바일 게임이라니! 유래가 없는 기록인데, 모바일 게임으로 유명한 DeNA 가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포켓몬 GO 는 사실 닌텐도가 아닌 미국의 나이앤틱이 개발한 게임이었는데, 게임 명가 닌텐도의 저력을 ‘동물의 숲 모바일에서’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