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Story디바이스

LG Q6 스펙 보기,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한 손안에?

2017.08.10 FacebookTwitterNaver

▲ ‘싼 것이 비지떡’이라고요? Q6에게는 가당치 않은 소리!

LG전자는 Q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오늘은 Q 시리즈 첫 번째 모델인 Q6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Q6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나왔지만 소비자를 사로잡는 특장점이 다양한데요. G6의 동생이라 불리는 Q6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 LG Q6 주요 스펙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어떤 버튼도 누르지 않고 잠금해제

▲ 얼굴로 잠금해제? 40만 원대 스마트폰에서 가능한 일인가요!

밀어서도 아니고 홈 버튼을 지그시 눌러서도 아닌 얼굴로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어떠한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Q6가 내 얼굴을 인식할 수 있도록 정면으로 들어 올리면 전면 카메라를 통해 잠금해제가 되는데요. Q6가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보면 놀라운 기능입니다.

18:9 비율의 널찍한 화면이 한 손에 착!

▲ 베젤은 최소화 디스플레이는 최대화

Q6에는 5.5인치의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양옆은 물론 위아래의 베젤을 최소화한 것이 눈에 띄는데요. 18:9의 화면비와 둥글게 처리된 모서리는 G6를 떠올리게 합니다. 속이 시원해지는 넓은 화면은 동영상을 즐기기 좋습니다. 또한, Q6는 넓은 화면을 자랑하면서도 외관의 크기가 너비 69.3mm, 높이 142.58mm로 한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앞을 봐도 뒤를 봐도 똑 떨어지는 디자인

▲ 뒷면에서 G6와 다른 점은?

디자인은 필요한 것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카메라가 왼쪽 상단에 있고 바로 밑에 스피커가 있는데요. 전면에서 G6와 조금 헷갈렸다면 뒷면에서는 카메라와 전원 버튼의 유무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Q6의 색상은 총 세 가지로, 지금 보고 있는 아이스 플래티넘과 아스트로 블랙, 미스틱 화이트가 있습니다.

18:9 화면비로 가능한 마법, 스퀘어 카메라

▲ 스퀘어 카메라로 특별한 사진을 찍어보세요

18:9 화면비를 가진 Q6는 G6와 마찬가지로 스퀘어 카메라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퀘어 카메라 모드를 설정하면 두 개의 정방형이 있는 레이아웃이 나타납니다. 이전에 촬영한 사진을 보면서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스냅 샷’, 분할된 화면에서 사진을 동시에 촬영하거나 순차적으로 촬영해 두 컷을 하나로 만드는 ‘매치 샷’이 있습니다.

▲ 스냅 샷은 분할된 화면에서 이전에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을 동시에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퀘어 카메라 기능에는 스냅 샷과 매치 샷 이외에도 원하는 구도로 촬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가이드 샷’,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컷에 담을 수 있는 ‘그리드 샷’이 있습니다. 또, 스퀘어 카메라가 아닌 일반 카메라를 이용할 때는 ‘음식 모드’가 있는데요. 색온도를 조정해 더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음식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Q6의 전면 카메라로 셀카를 찍을 때 활용하면 좋은 기능도 있습니다. 광각(100도) 기능인데요. 일반 화각과 광각을 버튼 하나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 손바닥을 쥐었다 피면 찍히는 LG의 셀피 기능은 자연스러운 표정이 담긴 사진을 촬영할 때 유용합니다.

튼튼하고 단단한 건 안비밀

▲ Q6는 그 어려운 테스트를 해냈습니다

Q6는 강한 내구성이 특징입니다. Q6의 메탈 테두리에는 스포츠 용구에 쓰이는 AL7000 계열의 알루미늄 소재가 사용됐고, CPU의 발열을 줄이는 서멀 패드가 적용돼 안정적인 사용감을 줍니다. Q6가 단단하고 튼튼하다는 것은 ‘밀리터리 스탠터드’(미국 국방부가 군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기준) 일명 밀스펙을 획득했다는 것에서 증명됩니다. 평소 스마트폰을 자주 떨어뜨리는 분께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을 고를 때 종종 가격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곤 합니다. 하지만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로 눈을 돌리면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아른거리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필요한 것을 다 갖춘 스마트폰을 찾으신다면 G6를 닮은 디자인과 단단한 내구성까지 갖춘 Q6 어떠신가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