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한 손에 들고 다니는 인공지능 기기, 누구 미니(NUGU mini) 개봉기

2017.08.14 FacebookTwitterNaver

▲ 새로 출시된 누구 미니의 모습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기를 집안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쉬웠던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SK텔레콤의 ‘누구(NUGU)’가 미니 버전으로 찾아왔습니다. 크기가 절반으로 줄어들어 휴대성이 높아졌지만 알짜 기능은 모두 그대로입니다. ‘누구 미니(NUGU mini)’의 출시와 함께 신규 서비스 다섯 가지도 공개됐는데요. 지금부터 누구 미니의 귀여운 외모와 특징, 신규 서비스까지 공개합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누구 미니 박스

▲ 가방 속에 쏙 넣고 집에 돌아와 박스를 열어봅니다

한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박스를 보시면, 대폭 줄어든 크기부터 실감 날 겁니다. 놀러 갈 때나 데이트할 때 가방 안에 쏙 넣기 좋겠죠? 누구 미니의 탄생은 SK텔레콤의 고객 설문조사 결과로부터 시작했습니다. 설문 응답 고객의 상당수가 이동성을 높여달라고 요구했고, 또 응답자의 60% 정도가 “10만 원 이하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인공지능 기기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그 결과물이 바로 지금 제 눈앞의 누구 미니입니다.

누구 미니의 심플한 구성

▲ 누구 미니의 박스 구성품

박스를 열어보니 구성이 심플합니다. 누구 미니와 Micro USB 충전 케이블, 사용 설명서까지 꼭 필요한 것들로만 꽉꽉 채워져 있습니다. 구성뿐만 아니라 순백의 기기 색상까지,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인상입니다.

크기는 작게, 기능은 더 풍성하게

▲ 누구 미니는 손가락으로 잡아서 들 수 있을 정도로 작고 가볍습니다

▲ 국내외 이동형 인공지능 기기 비교

누구 미니가 얼마나 작아졌는지, 누구와 비교해보겠습니다. 누구는 높이 219.8mm, 지름 94mm, 무게 1,030g인데 반해, 누구 미니는 높이 60mm, 지름 80mm, 무게 219g입니다. 높이는 누구의 절반 수준, 무게는 5분의 1 수준으로 훨씬 작고 가벼워졌습니다. 파우치에 들어가고도 자리가 남겠죠? 4시간 동안 쓸 수 있는 내장 배터리도 휴대성을 높여줍니다. 나들이 갈 때 돗자리 위에서 낮잠을 자다가 깨어나도, 배터리는 아직 살아있다는 얘기입니다.

 

▲ 누구 미니와 누구를 옆에 놓고 보면 크기 차이가 더 확연히 드러납니다

누구 미니가 누구와 다른 점이 두 가지 더 있습니다. 하나는 전원을 켜기 위한 어댑터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누구는 어댑터를 연결해야 전원을 켤 수 있기 때문에 콘센트가 있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누구 미니는 Micro USB 케이블을 지원해 충전 후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스마트폰을 충전하듯 언제 어디서나 보조 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 누구 미니는 Micro USB 케이블 지원합니다

▲ 아이리버가 제조를 맡은 누구 미니의 라인 아웃 단자

마지막으로 누구와 누구 미니의 다른 점은 외부 기기와 연결해 소리를 출력할 수 있는 라인 아웃 단자가 탑재돼 있다는 것입니다. 제조는 음향 기기 전문 기업 ‘아이리버’가 맡아, 더 또렷한 품질의 사운드를 완성했습니다.

누구 미니와 함께 찾아온 신규 서비스 다섯 가지!

▲ 누구 미니와 함께 신규 서비스 다섯 가지도 공개됐습니다

SK텔레콤은 누구 미니 출시와 함께 누구의 다섯 가지 새로운 서비스도 공개했습니다. 첫째로 환율이나 금융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둘째는 최근 인기 영화 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 ‘영화 정보 서비스’, 셋째로 ‘한영사전 서비스’, 넷째는 오디오북을 찾고 듣는 ‘오디언 서비스’, 마지막으로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심심해’ 서비스입니다. 사용자가 “놀아줘~”라고 말하면, 게임이나 퀴즈를 제안하는 식입니다. 무반주로 노래를 불러주기도 합니다.

▲ 심심할 땐 누구 미니에게 놀아달라고 해보세요

쓸수록 똑똑해지는 누구

▲ 누구 미니 상단 마이크 부분 모습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기 누구에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 기술과 딥러닝(Deep Learning)이 접목돼 있습니다. 즉, 고객의 이용이 많아지고 데이터가 쌓일수록 누구는 점점 똑똑해진다는 말입니다. 실제로 누구 클라우드 서버에 축적된 고객의 대화 건수가 1억3,000만 건을 돌파했으니, 지금 이 순간에도 당신의 인공지능 기기는 똑똑해지고 있을 겁니다.

▲ 크기도, 가격도 가벼워진 누구 미니로 인공지능 기술을 누려보세요

누구 미니의 정가는 9만9,000원. 하지만 지금 구입하면 출시 기념으로 4만9,9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9월 15일까지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인증 고객 1만5,000명에겐 멜론 1개월 이용권을 100% 지급합니다. 누구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겨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