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누구 미니’를 직접 사용한 에디터의 꿀팁 대공개

2017.08.23 FacebookTwitterNaver

▲ 가방에 쏙 들어가는 ‘누구 미니’

이동형 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 ‘누구 미니(NUGU mini)’로 출시되었습니다. 무게는 덜어내고 내장 배터리 탑재해 집안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누구 미니 박스 개봉기’에 이어 오늘은 기기를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작지만 알찬 기능으로 무장한 누구 미니 사용기 지금 시작합니다.

누구 미니(NUGU mini) 스펙

▲ 누구 미니 간단 스펙 표

누구 미니 기기 등록하기(아이폰 버전)

▲ 누구 미니와 아이폰을 연결해봅시다

누구 미니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때는 별도의 절차가 필요하지 않지만, 아이폰과 연동해 사용하려면 기기를 휴대폰과 연동시켜야 합니다. 누구 앱을 스마트폰에 내려받고 로그인한 다음 누구 미니 밑면에 적혀있는 등록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누구 미니를 뒤집어봤습니다

입력해야 하는 등록번호는 누구 미니의 뒷면에 숨겨져 있습니다. 번호를 보고 대소문자를 구별해 입력하면 됩니다.

▲ 연결을 시작해봅시다

이제 휴대폰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활성화해주세요. 그다음 사용자가 위치한 장소의 와이파이에 연결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를 찾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다시 휴대폰의 와이파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여기서 ‘NUGU’ 제품명으로 적혀있는 와이파이를 눌러 휴대폰과 연동합니다. 마지막으로 누구 앱으로 연결을 마무리 짓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아직도 초기 설정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아래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경우에는 별다른 등록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기기와 휴대폰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써보세요

만일 NUGU 제품명의 와이파이가 뜨지 않는다면 제품 상단에 음소거 버튼을 5초 이상 눌러보세요. 휴대폰과 기기 연결모드가 시작됩니다. 연결모드가 시작되면 차례로 기기 연결을 다시 시도해보세요. 자, 본격적으로 누구 미니를 사용해보겠습니다.

▲ 누구 미니의 다양한 기능 한번에 보기

누구 앱 메인화면입니다. 이곳에서는 누구 미니의 다양한 기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음성만으로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길 안내나 오늘의 날씨 등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기능 다섯 가지를 체험해봤습니다.

노래 재생해줘

▲ 특정 노래부터, 최근 들은 음악, ‘좋아요’ 한 음악 등 다양하게 재생됩니다

누구 미니는 노래를 듣고 싶을 때 가장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노래를 검색해 틀지 않아도 되는 겁니다. 이 노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멜론과 연동해야 합니다. 이때, 휴대폰 단말기에서만 사용 가능한 요금제 ‘모바일 스트리밍 클럽’을 제외한 다른 요금제를 이용하는 멜론의 모든 고객은 누구 미니를 통해 음악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레드 벨벳의 빨간 맛 틀어줘”, “나의 맞춤 채널 들려줘” 등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분위기 있는 밤을 연출해주는 무드등 기능

▲ 여러 가지 빛을 뿜어내는 무드등

침실에 무드등이 없다면 누구 미니에게 “무드등 켜줘”라고 주문해보세요. 흰색부터 파란색, 빨간색 등 다양한 무드등을 만들어줍니다. 만일 무드등 색깔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색깔 무드등으로 켜줘”라고 요구하세요. 사용자의 취향대로 색깔을 지정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설정도 가능하답니다. 단색을 비롯해 무지개 빛이나 오로라 등과 같은 움직이는 불빛도 지정할 수 있으니 이제, 자신에게 딱 맞는 불빛으로 설정해보세요.

도착시각을 찰떡같이 알려주는 길안내 서비스

▲ 자주 가는 곳을 설정한 다음 외쳐보세요. “회사까지 얼마나 걸려?”

분주한 출근 시간에도 누구 미니의 서비스를 받을 때입니다. 사용자의 위치부터 목적지까지 걸리는 시간을 알려주는 똑똑한 기능을 내장했으니 말입니다. 서비스를 사용하기에 앞서 자주 가는 목적지를 직장이나 병원 등의 이름으로 미리 설정해주세요. 그다음 “직장까지 얼마나 걸려? 라고 물어보세요. 사용자의 도착 시각을 바로 안내해 남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척척박사 사전 기능

▲ 사전을 찾지 마세요. 누구 미니가 해결해 줄 것입니다

생소한 영어 단어를 검색해주는 신규 서비스 ‘사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모르는 단어가 사과라면 “영어로 사과 찾아줘”라고 외쳐보세요. 사과의 영어 단어를 바로 알려준답니다. 기기를 통해 찾은 단어들은 NUGU 모바일 앱 ‘한영사전 히스토리’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반복 학습에도 도움 됩니다.

쇼핑 마니아들의 위한 11번가 쇼핑 기능

▲ 쇼핑도 스마트하게~

아직 배송 오지 않은 물건의 배송 상태가 궁금할 때도 누구 미니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11번가 인터넷 쇼핑몰과 제휴된 ‘누구 미니’는 제품 추천부터 배송 정보까지 모두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갑자기 영화를 보고 싶을 때 사용하는 영화 기능

▲ 선호 영화관을 등록해보세요

또 한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갑자기 영화를 보고 싶다면 “영화 시간표 알려줘”라고 명령해보세요. 미리 지정한 상영관의 시간표를 일러줄 것입니다. 요즘 상영하는 예매 순위나 특정 영화의 줄거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퇴근길 영화를 보고 싶다면 이제 누구 미니에 문의하세요. “오늘 상영하는 영화 알려줘” “영화 00의 빠른 상영 시간 알려줘” 라고 누구에게 물어보면, 가장 이른 시간의 영화 시간표에 맞게 안내할 것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신규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은행’ 메뉴를 통해 오늘의 환율이나, 은행 대기 시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 서비스는 음성으로 책을 읽어주는 기능입니다. 이 서비스는 이용권을 구입하면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누구 미니는 사용자에게 말동무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감성대화’ 서비스를 통해 외롭거나 답답할 때 누구 미니와 함께 대화해보세요. 대화는 최대 7번 오갈 수 있다고 합다. 또한 커피 마니아들의 성지 ‘스타벅스’가 SK텔레콤과 제휴하여 더욱 빠르게 커피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가 누구 미니와 연동되니, 앞으로는 커피 주문도 누구 미니에게 요청해보세요.

누구 미니를 외부에서 사용한다면?

▲ 밖에서도 함께하는 누구 미니는 내 동반자

누구 미니는 이동성을 높이기 위해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만일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외부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개인용 핫스팟’ 기능을 켠 채로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2대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함께하는 일행의 핫스팟을 이용해 밖에서도 실내에서처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누구 미니를 통해 한결 편안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검색창에 쳐보지 않아도 영화 시간표나 줄거리를 알려주기도 하고, “노래 좀 틀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해줍니다. 사용자의 수고를 덜어주어 동시에 다른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누구 미니’. 사용할수록 데이터가 차곡차곡 쌓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지금 당장 누구 미니와 함께 일상을 누려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