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Tomorrow라이프

기름값 아끼는 깨알 주유 팁!

2017.09.05 FacebookTwitterNaver

▲ 기름값 아껴 차량 유지비를 줄여봅시다

허리케인 ‘하비’의 영향으로 미국 원유 생산의 1/4을 차지하는 멕시코 만 연안이 타격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국제 유가가 폭등해 기름값은 더욱 만만치 않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유지비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유류비’ 절약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 주유소 알뜰하게 이용하는 법

기름의 밀도는 낮은 온도에서 밀도가 올라가고 높은 온도에서 팽창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온도가 높은 낮보다 ‘아침’이나 ‘저녁’ 시간대에 주유를 하면 보다 많은 양의 기름을 넣을 수 있습니다.

 

▲ 가득 채워 주유하지 마세요

이젠 주유 시 ‘가득이요!’ 대신에 ’20ℓ만 넣어주세요!’라고 해보세요. 한국석유관리원은 정량미달 주유를 측정하기 위해 20ℓ 용량의 측정기를 사용합니다. 일부 주유소에서는 이점을 악용하여 20ℓ까지는 정상 주유가 되도록 하고 20ℓ를 넘어서면 정량보다 적게 주유되도록 프로그램을 조작한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주유소에서 사용하는 주유기에 대해서 정부는 사용 오차범위 ±0.75%를 허용하고 있으므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주유를 하게 된다면 손실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류비를 절약할 수 있는 꿀팁을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운전자 스스로 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절약 방법은 급출발과 급제동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기름 한방울 나지 않는 우리나라의 자원 절약에도 도움이 되겠죠? 오늘부터 모두 알뜰하게 주유해보세요!

본 콘텐츠는 T맵 매거진의 카드뉴스를 재구성했습니다.
T맵 매거진 보러가기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