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처음 만나는 장밋빛 골드, 아이폰8 스펙 & SKT만의 네 가지 혜택 총정리!

2017.11.03 FacebookTwitterNaver

▲ 11월 3일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가 출시됐습니다

애플 유저들이 목 빠지게 기다리던 소식이 드디어 왔습니다. 11월 3일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가 출시됐다는 소식입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아이폰 시리즈는 매번 세련된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으로 IT덕후들의 마음을 살랑살랑 흔들어놓았죠.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 얼마나 아름다워지고 강해졌는지 스펙을 분석해보겠습니다.

SK텔레콤(이하 SKT)으로 아이폰을 개통하면,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네 가지 꿀 같은 혜택을 누리실 수도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의 스펙입니다

블링블링한 디자인은 언제나 옳다,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의 우아한 디자인

▲ 아이폰8은 강화 유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먼저 디자인 얘기로 시작해야겠습니다.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의 첫인상은 기존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강화 유리를 적용하면서 소재가 주는 아름다움을 얻었습니다. 강화유리가 적용된 제품의 뒤태는 매끈하면서도 우아한 광택이 납니다. 여기에 항공우주급 알루미늄 밴드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의 색상은 스페이스그레이, 실버, 골드, 이렇게 3가지입니다. 특히 골드는 아이폰8의 히어로 컬러로서, 로즈골드에 가까운 고급스럽고도 은은한 장밋빛 색상으로 매력을 뽐냅니다. 블링블링한 색상을 보면 언제 어디서든 아이폰을 꺼내고 싶어질 겁니다. 사이즈는 두 가지입니다. 아이폰 8은 4.7형, 아이폰 8 플러스는 5.5형이며, 4.7형의 경우 애플에서 처음 선보이는 사이즈입니다.

네가 하고 싶은 곳에서 해, 무선 충전이니까!

또한 괄목할 만한 점은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이 역시 강화 유리를 사용한 덕분입니다. 충전 케이블을 쓸 필요가 없으니 호텔, 카페, 공항 등에 구비된 충전 스테이션에서 무선 충전할 수 있죠. 또한 아이폰8은 30분 안에 50%까지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애플 덕후’라면 쌍심지 켜고 환영할 만한 기능인 ‘에어 파워(Air Power)’가 지원됩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 애플와치, 에어팟 세 가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2018년 출시 모델 적용 예정).

▲ 방수와 방진에 보다 더 강해졌습니다

생활 방수와 방진 기능도 놓치지 마세요. 정밀한 설계로 물과 먼지에 강해졌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깨끗하게 맑게 아름답게!

아이폰8은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트루 톤(True Tone) 기술을 구현합니다. 주변 빛에 적합하게 화이트 밸런스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만의 우수한 색감 표현 기술을 통해 밝고 화사한 색감을 표현하기에 최적입니다.

▲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200만 화소 카메라로 보는 사랑스러운 풍경

▲ 1200만 화소 카메라로 생생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8은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사용하며, 더 넓고 더 빨라진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위한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기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에는 ‘인물 사진 모드’가 있습니다. 전경은 더욱 선명하고, 배경은 더욱 자연스럽게 블러 처리됩니다. ‘인물 사진 모드’에선 드라마틱한 스튜디오 조명 효과도 자아냅니다. 특히 아이폰8 플러스에선 ‘광학 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앵글과 망원 렌즈를 이용해 사진은 최대 10배, 동영상은 최대 6배까지 디지털 줌이 가능합니다.

A11 바이오닉(Bionic)으로 열린 증강현실 세계

▲ AR게임과 다양한 앱 등 증강현실 플랫폼을 사용하기에 효과적입니다

기존보다 업그레이드 된 A11 바이오닉 칩을 사용해 CPU 성능은 최대 25%를, GPU 성능은 최대 30%까지 높였습니다. 그 덕에 세계 최대 규모의 증강 현실 플랫폼에서 흥미진진한 AR게임과 앱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한층 더 똑똑하게 아이폰을 쓰는 법, T아이폰클럽8

▲ 아이폰을 더 합리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 T아이폰클럽8

아이폰이 얼마나 예쁜지는 두 말 하면 입이 아픕니다만, 문제는 가격입니다. 텅텅 빈 통장 잔고는, 아이폰8으로 갈아타려는 주인을 향해 아무것도 사지 말라고 아우성을 치죠. 그러니 얼마나 가성비 좋게 아이폰8을 사용할 수 있느냐가 가장 큰 관건입니다.

먼저 현재 SKT 고객이거나 SKT에 새로 가입할 계획이라면 ‘T아이폰클럽8’을 주목하세요. 1년 뒤에 새로운 아이폰으로 교체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제도로, 월 3,190월에 아이폰8 또는 아이폰8 플러스를 12개월 간 사용하면 잔여할부금을 최대 50%까지 면제합니다. 아이폰8을 사용하고 1년 뒤에 기기를 반납하면 잔여할부금의 부담이 줄어든 채 새로운 아이폰으로 교체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가입 기간은 11월 3일부터 2018년 1월 31일까지이니 놓치지 마세요.

SKT와 함께라면, 너도 아이폰 나도 아이폰 에브리바디 아이폰8

▲ 아이폰을 더 합리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 iKB 국민카드

SKT 고객이면서 iKB 국민카드를 사용한다면 24개월 간 최대 60만 원까지 아낄 수 있습니다. 지난달 iKB 카드 사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이라면 한 달에 1만5000원을, 그리고 지난달 카드 사용금액이 70만 원 이상이라면 한 달 2만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니까요. 24개월 기준으로 36만 원에서 최대 60만 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11월 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를 개통하는 고객에 한해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으시다면 이런 혜택도 놓칠 수 없겠죠?

쓴 만큼 척척, 할인도 척척! SKT 척척할인 

▲ 아이폰을 더 합리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 SKT 척척할인

SKT의 무료 서비스인 ‘척척할인’에 가입하면, SKT 제휴사를 이용할 때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2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번가’에서 쇼핑을 하거나, ‘SK 주유소’에서 주유한 금액에 따라 통신비도 월 1,250원에서 최대 4,167원까지 할인됩니다.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경우 다음달 통신비를 7만 원 일괄할인 받게 됩니다.

아이폰8 개통자를 위한 SKT Welcome 패키지

▲ SKT 제휴사 9곳에서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Welcome 패키지

SKT에서 아이폰을 개통한 여러분에겐 꿀 같은 환영 혜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1월 3일부터 12월 15일까지 SKT로 아이폰8 혹은 아이폰8 플러스를 개통한다면, SKT의 Welcome 패키지를 누릴 수 있습니다. SKT와의 제휴사 9곳의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죠. 어느 곳에서 알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SKT 할인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의 우아한 매력과, SKT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살펴 보셨습니다. 아직도 고민이시라고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더 풍성해진 기능을 놓치지 마세요.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는 일상에 특별한 기쁨을 더할 테니까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