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인공지능 의사가 진료를? 미리 보는 의학의 미래 ‘미미클럽 8회’

2017.12.08 FacebookTwitterNaver

▲ 미미클럽 8회에선 4차 산업기술과 만난 의료 분야는 어떤 모습일지 살펴봤습니다

매주 새로운 주제로 유쾌한 지식을 전하는 미미클럽이 돌아왔습니다. 미미클럽은 영화, 게임, 패션 등의 산업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을 바탕으로 바뀔 미래의 모습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번 8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의료 분야를 다뤘는데요. 서울 와이즈 요양병원의 김치원 원장이 게스트로 함께했습니다. 1부는 ‘신소재 콘돔이 내 정자 건강까지 책임진다!’, 2부는 ‘족집게 최욱, 미래 의학을 파헤치다!’로 나누어 이야기했습니다.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부터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앱까지 의료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미미클럽에서 확인해보세요!

SKT의 팟캐스트 미미클럽을 들어볼까요?

▲ 미미클럽 8회 하이라이트 영상보기

팟빵유튜브아이튠즈몽팟

미미클럽 애청자를 위한 선물 이벤트

미미클럽 애청자라면 꼭 놓쳐서는 안 될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8회의 선물 이벤트입니다. SKT Insight 뉴스레터 구독자, 그리고 12월 8일(금)부터 12월 13일(수)까지 퀴즈를 푼 청취자라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당첨된 1등에게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mini를, 2등으로 뽑힌 5명에겐 일렉웨어 웨어러블 스피커를, 3등으로 선정된 20명에겐 메가박스 2인 예매권을 드립니다.

힌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치원 원장이 소개한 중증질병 환자들이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공간의 명칭을 맞춰주시면 되는데요. 정영진 MC가 이 명칭을 듣고 ‘환자는 나를 좋아해’라고 이야기한 부분이 힌트입니다. 누구 mini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미클럽 8회를 청취하시고 이벤트도 참여하세요.

FacebookTwitterNaver